`미샤` 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7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연구목적
미샤 탄생과정
STP – 나이, 화장품 지출액에 따른 세분화, 시장 표적화, 시장 위치화
Marketing Mix - Product, Promotion, place
3P => Price
Brand – 통합적 브랜드 관리, 브랜드 수용단계
고객과의 적극적 Communication
미샤 vs 경쟁업체
인터뷰
SWOT분석
결론
설문 개요
우리들의 노력 - in Online, in Offline
참고자료
- 본문내용
-
STP - 미샤의 시장표적화
인구통계적 특성으로 구분
연령
10대후반~20대초반
고등학생+대학생+새내기 직장인
라이프스타일 특성으로 구분
한달 평균 화장품 지출액
7200원~ 13600원
최소한의 화장품 소비
가격이 구매시 가장 큰 결정 요인
품질은 기본적인 고려
STP - 시장 위치화
미샤의 위치는 높은 품질, 싼 가격
품질을 기본적으로 갖춘 초저가시장 부재
위치화를 위해 새로운 정의(Def.) 발견“화장품은 생활 필수품이다.”
Marketing Mix - Product
품질은 기본 -천연식물의 추출물을 주원료로 사용한 환경 친화적 제품으로 트러블이 적어 품질에 대한 신뢰감 형성
제품용기 및 포장 최소화
용기는 플라스틱으로, 포장은 없애
판매가의 2/3이 용기와 포장
품질에 더욱 초점
제품의 다양화
550가지 제품, 다양한 기능성 제품, 다양한 가격
적은 연구개발(R&D) 투자비로 다양한 제품 개발
제품의 핵심은 품질
- 참고문헌
-
http://www.beautynet.co.kr
최신마케팅원론(2003 Gary Armstrong & Philip Kotler)
마케팅-관리적 접근-(1999 권익현, 임병훈, 안광호)
기초화장품의 시장세분화전략에 관한 실증적 연구(김은선 연대 경영대학원)
여대생의 화장품 구매실태와 만족요인에 관한 조사연구(최은미 원광대 보건행정학과)
화장품은 된장찌개(머니투데이2004.3.30), 초저가 화장품 돌풍(한국경제 2004.4.12),화장품 가격 양극화(매일경제 2004.1.28) 등 각종 신문기사 인용
미샤 부천점 김용문 사장님 인터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