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사례] missa `미샤` 성공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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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5.02.03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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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연구 목적 (선정 동기)
2. 회사 소개
2-1 연 혁
2-2 서영필 대표 이사
2-3 미샤 탄생 배경
2-4 미샤 탄생 과정
2-5 기업목표
3. 환경 분석
3-1 시장분석
3-2 유통경로
3-3 시장변화
3-4 마케팅 유사사례
3-5 경쟁사 비교
4. 자사 분석
4-1 SWOT분석
4-2 STP분석
4-3 마케팅 믹스
4-4 브랜드 관리
4-5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5. 결론
5-1 결 론
5-2 참고자료
본문내용
1. 선정동기
국내 최초 온라인 화장품 브랜드
화장품 업계에서의 커다란 반향
유통구조의 혁신과 거품을 뺀 가격 → 판매자의 이익과 소비자 만족 극대화
초저가 전략의 선두주자
소비자의 마음을 읽는 마케팅 전략


미샤 vs 경쟁업체
치열한 초저가 화장품 경쟁
현재 여러 경쟁 브랜드 존재 ex) 더 페이스 샵, 도도클럽, 라네즈 걸 etc
강력한 경쟁 브랜드 인지도 ex) 더 페이스 샵(82.1%), 도도클럽(58.6%) 미샤 100% 경우

미샤의 핵심 역량이었던 가격와 품질만으로 경쟁 우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어려울 듯

SWOT분석

거품을 제거한 합리적인 가격
170만명의 커뮤니티 회원수
온라인브랜드의 오프라인화
숍브랜딩 시너지 효과
파격적인 고객서비스
구전 마케팅 뛰어남

경기불황으로 인한 저가제품 선호도 증가
10대들의 화장품 사용률 급증
기존 화장품 전문몰의 감소

타기업의 me-too브랜드 등장
가격파괴 자체의 한계성
기존 화장품 업체들의 온라인전용 브랜드런칭
고가 브랜드 시장규모 성장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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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안 돼잖아요 -_-; 파일을 제대로 올리시져
  • prees***
    (2008.05.19 08:48: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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