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미샤(MISSHA)의 마케팅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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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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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 소개 ------------------------------- 1
■ 환경 분석 ------------------------------- 3
■ 기업 분석
SWOT분석 ------------------------------ 3
마케팅 4P 분석 ------------------------------ 4
■ 미샤의 문제점과 미래 -------------------------- 6
■ 종합분석 ----------------------------------- 7
■ 설문조사 결과 -------------------------------- 9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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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소개
화장품은 고부가가치 산업이다. 우리나라의 총 시장규모는 6조원에 달하며 여러 화장품 업체들이 소비자들의 감성에 자사의 제품을 알리기 위해 포장, 광고 등에 막대한 비용을 들인다. 하지만 이러한 기존의 관념을 깨뜨리며 화장품 업계의 지각변동을 일으킨 업체가 있었으니 미샤(MISSHA)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미샤는 화장품을 생활필수품으로 본다. 유통구조를 단순화시키고 용기와 광고에 드는 비용도 대폭 줄여 가격의 거품을 뺐다. 화장품 값에서 내용물이 차지하는 비율은 20% 정도이고 나머지는 용기값이나 마케팅 비용이란 점에 착안한 것이다.
초저가 화장품인 미샤는 지난 3월 27일 100호점을 개점하는 등 전문점 시장에서 급성장하고 있다. 비록 규모는 크지 않으나(자본금 12.2억원) 2003년 매출액 150억원, 순이익 25억원을 기록하였으며 2004년에는 매출액 1,000억원, 당기순이익 170억원을 목표로 하고있다. 최근에 미샤를 벤치마킹한 회사들이 하나 둘 생겨나고 기존의 화장품 업체들도 저가시장 공략을 위해 채비를 서두르고 있다. 시장이 미샤의 성공을 인정해주고 있는 것이다. 이렇듯 화장품 업계의 돌풍으로 불리우는 ‘미샤ꡑ의 성공비결을 알아보고 마케팅 사례를 분석해 보고자 한다.
1. 회사 연혁
연 혁
1996년
화장품 제조회사 ‘엘트리’ 설립
1997년
화장품 브랜드 ‘입스’ 출시
2000년
여성포털 사이트 뷰티넷 운영 시작 및 ‘미샤’ 온라인 판매 시작
2001년
뷰티넷 회원 70만 돌파
2002년
회원 100만 돌파, 미샤오프라인 1호점(이대점) 오픈, 입스 브랜드 매각
2003년
미샤 50호점 오픈, 뷰티넷 회원 160만 돌파
2004년
미샤 100호점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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