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 미샤 마케팅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4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장. About 미샤
1. 브랜드 소개 및 선정 이유
2. 회사 소개
2장. Brand Identity
1. 브랜드 컨셉
2.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개발 과정
3.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구현
3장.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장.4P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장.브랜드 관리
1. 브랜드 관리의 필요성.
2. 미샤의 브랜드 관리.
6장.향후 전략적 제언
1. 고가제품 생산 필요
2. 중고등학생 학습 분위기 저하 예방조치
3. 브랜드 홍보
- 본문내용
-
1장. About 미샤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화장품 시장의 새로운 바람, 미샤
1. 브랜드 소개 및 선정 이유
지난 3월 5일 전날 내린 폭설 탓에 명동을 찾는 쇼핑객들의 발길이 뚝 끊겼지만 유독 화장품 전문점 '미샤' 명동 매장만은 손님들로 북적댔다. 매장 안의 고객들은 다양했다. 교복 차림의 애띤 여고생부터 50대 후반의 아주머니까지 연령 불문의 사람들이 매장을 가득 매우고 있었다.
남성용 화장품을 고르는 젊은 커플도 보이고 테스트용 립스틱을 발라보는 벽안의 미국 관광객들도 눈에 띄었다. 단체관광을 온 일본인 여성 일행은 연신 "에~ 야쓰이(우와 싸다)"를 연발했다. 그도 그럴것이 매장에 진열된 모든 화장품의 가격대는 3천3백~9천8백원이라고 눈에 띄게 적혀있었다. 외국 유명 브랜드에서는 10만원을 호가하는 주름방지 크림이 9천8백원 밖에 안된다. 일본 관광객들 입에서 '믿을 수 없는 가격'이라는 소리가 나올 만도 하다.
게다가 매장이 깨끗하고 예쁘게 꾸며져 있어 그 정도 가격이라면 으례 제품들이 아무렇게나 산더미처럼 쌓여있는 '땡처리' 매장 정도로만 생각했던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송하영 미샤 명동점장은 "싼 가격에 의아해하며 한번 들렀다가 품질과 매장 분위기가 맘에 들어 단골이 된 손님들이 많다"고 말했다.
국내 화장품 업계에 '미샤 돌풍'이 거세게 불고 있다.
우리 마케팅 3조는 화장품 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은 미샤를 마케팅 성공사례로 선정하여 미샤에 대해 조사를 하기로 결정하였고, 조사 기간중에 미샤에 대해 깊이 있는 탐구를 하자는 의미가 담긴 조이름, 미찾사(미샤를 찾아 탐구하는 사람들)을 완성하였다.
2. 회사 소개
1) 비젼
모든 인간과 자연을 풍요롭고 아름답게 만드는 정직한 기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