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 미샤 마케팅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4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장. About 미샤
1. 브랜드 소개 및 선정 이유
2. 회사 소개

2장. Brand Identity
1. 브랜드 컨셉
2.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개발 과정
3.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구현

3장.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장.4P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장.브랜드 관리
1. 브랜드 관리의 필요성.
2. 미샤의 브랜드 관리.

6장.향후 전략적 제언
1. 고가제품 생산 필요
2. 중고등학생 학습 분위기 저하 예방조치
3. 브랜드 홍보
본문내용
1장. About 미샤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화장품 시장의 새로운 바람, 미샤

1. 브랜드 소개 및 선정 이유


지난 3월 5일 전날 내린 폭설 탓에 명동을 찾는 쇼핑객들의 발길이 뚝 끊겼지만 유독 화장품 전문점 '미샤' 명동 매장만은 손님들로 북적댔다. 매장 안의 고객들은 다양했다. 교복 차림의 애띤 여고생부터 50대 후반의 아주머니까지 연령 불문의 사람들이 매장을 가득 매우고 있었다.
남성용 화장품을 고르는 젊은 커플도 보이고 테스트용 립스틱을 발라보는 벽안의 미국 관광객들도 눈에 띄었다. 단체관광을 온 일본인 여성 일행은 연신 "에~ 야쓰이(우와 싸다)"를 연발했다. 그도 그럴것이 매장에 진열된 모든 화장품의 가격대는 3천3백~9천8백원이라고 눈에 띄게 적혀있었다. 외국 유명 브랜드에서는 10만원을 호가하는 주름방지 크림이 9천8백원 밖에 안된다. 일본 관광객들 입에서 '믿을 수 없는 가격'이라는 소리가 나올 만도 하다.
게다가 매장이 깨끗하고 예쁘게 꾸며져 있어 그 정도 가격이라면 으례 제품들이 아무렇게나 산더미처럼 쌓여있는 '땡처리' 매장 정도로만 생각했던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송하영 미샤 명동점장은 "싼 가격에 의아해하며 한번 들렀다가 품질과 매장 분위기가 맘에 들어 단골이 된 손님들이 많다"고 말했다.

국내 화장품 업계에 '미샤 돌풍'이 거세게 불고 있다.
우리 마케팅 3조는 화장품 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은 미샤를 마케팅 성공사례로 선정하여 미샤에 대해 조사를 하기로 결정하였고, 조사 기간중에 미샤에 대해 깊이 있는 탐구를 하자는 의미가 담긴 조이름, 미찾사(미샤를 찾아 탐구하는 사람들)을 완성하였다.


2. 회사 소개

1) 비젼

모든 인간과 자연을 풍요롭고 아름답게 만드는 정직한 기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미샤가 하나가 된다는 전략을 통해 고객에게 좀더 친근한 점을 강조하는 등 단순히 매출액의 성장에만 의존하지 않고 브랜드의 입지를 넓히기 위해 활발한 서비스 마켓팅을 펼치고 있다.결 론미샤는 2000년에서 현제에 이르기까지 무려 500%의 매출신장을 달성하였다. 500%의 원동력은 위에서 본 것처럼 유통, 제품등에서 가격의 저가 차별성을 마켓팅 기초로 하여 성장한 대표적 저가마켓팅 성공 사례인 것 같다. 이상에서 본 것처럼 미샤는 이제 걸음

  • [화장품브랜드 사례분석] 스킨푸드 - 마케팅전략 4P STP SWOT, 해외 일본 중국시장 진출전략, 차별화 품질전략 분석
  • 분석, 마케팅 Strategy- SWOT 분석 : S 강점, W 약점, O 기회, T 위험- 4P 분석: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STP 분석: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TARGETING (표적 시장 설정): POSITIONING (포지셔닝)CONTENTS본론 2 - 해외진출전략, 현지화전략, 성공요인분석> 일본 시장 진출과정, 전략, 마케팅 : 4P, SWOT, STP> BCG MATRIX 분석 본론 3 - 경쟁업체 비교분석> 미샤, 더페이스샵 전략비교분석본론 4 - 브랜드 핵심역량, 차별화전략결론 - 시사점, 향후 발전방안 전략제시화장품

  • 미샤 MISSHA 브랜드분석과 미샤 마케팅 성공사례분석및 미샤 경영전략 분석
  • 미샤마케팅< 목차 >1. 미샤 기업선정배경2. 미샤 기업소개3. 미샤 경영성공사례 (1) 2000년 초기 당시 환경 분석(2) 초기 미샤가 선택한 마케팅 전략① 온라인 마케팅② 3300원의 신화③ 기업+고객(소비자)=프로슈머(3) 초기 미샤의 핵심 성공요인4. 현재 미샤 상황분석(1) 많은 저가 브랜드의 시장진입으로 차별성 결여(2) 자연친화적 제품 이미지 부족(3) 혁신적 모델 기용(4) 향수 사업 론칭5. 현재 미샤 마케팅 상황분석(1) 화장품 가격 거품 논란(2)

  • 미샤 MISSHA 브랜드분석과 미샤 마케팅 성공사례분석및 미샤 경영전략 분석
  • 미샤마케팅< 목차 >1. 미샤 기업선정배경2. 미샤 기업소개3. 미샤 경영성공사례 (1) 2000년 초기 당시 환경 분석(2) 초기 미샤가 선택한 마케팅 전략① 온라인 마케팅② 3300원의 신화③ 기업+고객(소비자)=프로슈머(3) 초기 미샤의 핵심 성공요인4. 현재 미샤 상황분석(1) 많은 저가 브랜드의 시장진입으로 차별성 결여(2) 자연친화적 제품 이미지 부족(3) 혁신적 모델 기용(4) 향수 사업 론칭5. 현재 미샤 마케팅 상황분석(1) 화장품 가격 거품 논란(2)

  • MISSHA 미샤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사례연구 - 미샤 성공요인*SWOT분석*마케팅 4P전략분석및 미샤 중국진출 전략사례와 미샤 향후전략제안
  • - MISSHA 마케팅전략 연구 --목차-1. 미샤 MISSHA 기업소개2. 미샤 MISSHA의 주요성공요인3. 미샤 기업상황분석4. 화장품 시장분석5. 미샤 소비자분석6. 미샤 BCG 매트릭스 분석7. 미샤 VS 더페이스샵 마케팅전략 비교분석8. 미샤 MISSHA SWOT분석9. 미샤 MISSHA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10. 미샤 중국진출 마케팅전략(1) 현지화전략(2) 고급화전략(3) 유통전략(4) 온라인마케팅 전략11. 미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