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미샤의 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7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굵고 짧은거 원하시는분
싼맛에요.
내용은 알찹니다.
목차
◉ 4P
◉브랜드관리
◉고객과의 적극적 커뮤니케이션
◉미샤의 성과
◉결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최근 화장품 시장이 크게 변하고 있다.
인터넷쇼핑몰의 등장과 방문 판매 시장의 활성화, 홈쇼핑의 발전 등으로 인해 화장품 전문점의 수가 급격히 줄어들고 있으며 심각한 매출 부진을 겪고 있다.
이런 화장품 현황 중 새로 등장한 화장품 제품이 국내 최초의 인터넷 전문 브랜드인 '미샤'이다. '미샤'는 온라인에서 출발하여 오프라인으로 진출하여 기존 화장품 시장의 불합리한 구조를 완전히 개선하였으며, 250가지 제품을 3300원이라는 획기적인 가격으로 제공하여 판매자의 이익과 소비자 만족을 감동적으로 극대화하였다.
◉미샤의 STP전략.
◉ 4P
◉브랜드관리
◉고객과의 적극적 커뮤니케이션
◉미샤의 성과
◉결론
◉참고자료



참고문헌
마케팅(2007,이학식,법무사)
고객지향적 유통관리(2006,임영균외2,학현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미샤 마케팅성공사례분석
  • 마케팅 요소임에 틀림없다.미샤의 경우에는 이러한 제품의 차별화 전략으로써, 다른 고가의 브랜드 제품과는 다르게 화장품 거품을 없애 가격경쟁에서 성공을 거두었다고 볼 수 있다.또한, 가치혁신(Value Innovation)론에서 새 시장을 찾는 방법 중 하나로 제안 한 감성과 기능의 중점 바꾸기의 대표적인 사례다. 가치혁신(Value Innovation)론은 감성에 호소하는 제품으로 인식돼 이미지 만들기가 최대 과제인 아이템에서 감성 요인 대신 기능적인 측면을

  • [마케팅성공사례] 미샤(MISSHA)의 마케팅사례분석
  • 미샤(MISSHA)의 마케팅 사례 분석목 차기업 소개기업 분석SWOT분석마케팅 4P분석미샤의 문제점 미샤의 미래종합 분석전략 제안기업 소개회사 연혁기업 소개기업 현황기업 분석 - SWOT분석 기업 분석 – 마케팅 4P분석 Product(제품)기능적 측면을 강조, 품질 및 가격으로 승부7종의 기능별, 6종의 브랜드, 4종의 기획세트로 분류 고객의견을 수렴하여 지속적으로 신제품을 개발현재 판매 중인 제품은 600여종 이상으로 제품 생산의 85%는 ODM(Original De

  • [마케팅] 저가화장품 미샤의 마케팅 성공사례
  • 미샤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고객을 단순히 소비의 대상이 아니라, 기업 활동영역에 참여시킴으로서 프로슈머 마케팅이 가지고 있는 특징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4) 온, 오프라인 통합마케팅뷰티넷을 통한 온라인 판매와 직영 및 가맹점을 통한 오프라인 판매를 함께 함으로써 온, 오프라인이 가지고 있는 마케팅의 장점을 적극 활용하여 판매하고 있다.2. 시장 환경 분석(1) 화장품 시장 현황1) 인터넷 쇼핑문화우리나라의 인터넷 이용인구는 이미 3

  • [경영전략] 저가화장품 미샤의 위기관리
  • 미샤의 장기적인 발전에 있어 가장 중요한 밑바탕이다. 매출액의 일정 부분을 지속적으로 R&D에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다.(3) Opportunity1) 매체를 통한 홍보다양한 매체 속에서 해외 유명 화장품 브랜드와 MISSHA의 화장품 분석을 통하여 주요 내용물의 함유량을 조사하여 MISSHA의 품질의 우수성이 인증되었다. 이를 신문 등의 매체를 통하여 소비자들에게 공개되면서 저가의 이미지와 높은 품질 확보를 통한 통합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뻗어나갈 수 있다.2)

  • [마케팅성공사례] 뷰티넷 `미샤` 마케팅사례분석
  • 미샤 – 보아와 만나다.Ⅳ. 결 론미샤의 저가 화장품 비결뷰티넷 이용 유통과정 단축화장품 내용물 외 포장,용기 비용 줄임톱모텔 등 이용한 과도한 광고 자제매장직원 최소화로 인건비 절감연구센터 운영에 중점, 생산 상당부분 외주Ⅳ. 결 론미샤 실적Ⅳ. 결 론2000 2001 2002 20032004(목표)매출액25 40 50 150 1000매출액서부북부연 도매출액(억원)미샤의 매출액 추이미샤 성공의 원동력Ⅳ. 결 론기능적 이미지로의 전환고정관념 탈피생산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