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스타벅스 컵커피 광고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STARBUCKS DISCOVERIES 선정 이유
<2> STARBUCKS DISCOVERIES 환경 분석
1. STP전략
2. SWOT분석
<3> 경쟁사 제품 분석 – 카페라떼
<4> 광고 전략 - Creative전략
1. FCB Grid
2. USP
3. 소구 유형
4. 실행스타일
<5> 광고제작 - 스토리보드
<6> 광고제작 - 스토리보드 추가 설명
<7> 결론
- 본문내용
-
<1> STARBUCKS DISCOVERIES 선정 이유
세계최고의 브랜드 로열티와 인지도를 보유한 스타벅스가 한국 컵커피 시장의 강자인 동서식품과 합작해 스타벅스 컵커피를 출시했다. 하지만 국내 음료시장을 강타한 멜라민 파동과 세계적인 불경기의 여파로 스타벅스 컵커피의 새로운 유통망 진출은 성공을 위협받고 있다.
게다가 기존 컵커피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기존 브랜드들의 경쟁과 고급커피 시장으로 진입하려는 새로운 경쟁 브랜드들은 스타벅스의 성공적인 시장 진출의 위험요소로 보인다.
문제는 이뿐만 아니다. 세계적인 불황 속에서 실물경제가 위축되면서 기호식품인 커피의 소비는 줄고 있다. 이를 반증하듯 스타벅스는 올해 1월 31일을 기점으로 미국 내 매장과 세계 각국에 퍼진 스타벅스 매장 수를 축소시키고 감원을 시작했다.
하지만 스타벅스 컵커피의 새로운 유통시장 진출에는 몇 가지 긍정적인 요인도 존재한다. 우선 한국 내 스타벅스의 브랜드 로열티와 인지도는 세계 여러 나라에서 볼 수 없을 만큼 강력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는 점이다. 그 증거로 세계적인 스타벅스 매장 철수상황 속에서도 유독 한국의 스타벅스는 여전히 매장의 확장을 고려하고 있다. 또, 커피를 하나의 문화로 인식하고 있는 한국인의 인식구조 변화를 꼽을 수 있다. 과거 소위 말하는 ‘된장녀 열풍’은 한국사회의 커피문화에 대한 인식을 재고하는 기회가 되었고 현재 사람들은 커피를 단순한 음료가 아닌 문화적인 차원에서 받아들이는 경향을 보인다.
이러한 다극화된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해 광고라는 변수가 스타벅스 컵커피의 성공에 미치는 영향은 상당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우리는 스타벅스와 카페라떼의 환경분석과 STP를 통해 얻는 결과를 바탕으로, 레드오션인 커피시장에서 스타벅스가 비교우위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광고전략을 구상하고 TV광고의 스토리보드를 제작할 것이다.
<2> STARBUCKS DISCOVERIES 환경 분석
1. STP 전략
(1) Segmentation
1) 심리분석적 변수
① 개성 : 현대 젊은이들은 개성이 강하고 다양한 욕구충족 원함
② Life Style : 시간과 스트레스에 쫓기며 편리함을 추구함
③ 사회계층 : 경제적 여유를 바탕으로 한 격조 있는 소비 감각
2) 소비자 행동적 변수
① 사용 정도 : 빠른 속도로 증가하는 커피수요
② 제품에 대한 태도 : 세련된 커피문화에 대해 호의적인 태도
3) 인구 통계적 변수
① 나이 : 2-30대(대학생, 직장인), 4-50대(개방적 분위기 추구)
4) 구매에 따른 변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역사, 특징,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연방제, 테일러주의,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의료,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극동정책,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붕괴
- 카오스 이론 특징과 역사
- 가족상담및가족치료_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 있게 성찰해보라
- 한국사회 불평등의 순기능과 역기능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가족생활주기의 단계
- COVID-19로 인해 학생들은 아동학대, 방임, 결식, 인터넷 중독, 학력미달, 사회적인 고립 등 다양한 문제에 노출 되었다 코로나로 겪게 된 학생들의 가장 큰 취약점이나 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에 대한 학교사회복지에서의 대응방안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 코로나(COVID-19)로 겪게 될 학생들의 가장 큰 취약점이나 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에 대한 학교사회복지사에서의 대응방안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 대한항공 인사관리 대한항공 기업분석 대한항공 인사현황 대한항공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전환학습이론의 내용을 요약하고 학습경험이 내 삶에 가져온 변화와 기대에 대해
- 4차 산업혁명 기술 중 본인 전공과 연관된 기술에 대한 사례와 아이디어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