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조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9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삼성카드의 조직
1. 삼성카드 개요
2. 비전과 핵심가치
3. 조직 구성
Ⅱ. 삼성카드의 4P’s
1. 상품
2. 가격
3. 유통
4. 촉진
Ⅲ. 고객 관리
1. 삼성카드 회원 등급과 회원 분포
2. 리스크 관리위원회
Ⅳ. 경쟁사 분석과 시사점
Ⅴ. 그 외 시사점
Ⅵ. SWOT 분석
< 첨부자료 1 > 경쟁사 분석
Ⅰ. 신한카드 분석
1. 신한카드 개요
2. 비전과 핵심가치
3. 조직구성
4. 신한카드의 4P’s
5. 고객관리
Ⅱ. KB카드 분석
1. KB카드 개요
2. 비전과 핵심가치
3. 조직 구성
4. KB카드의 4P’s
5. 고객관리
Ⅲ. 현대카드 분석
1. 현대카드
2. 비전 및 목표
4. 현대카드 4P's
5. 고객관리
< 첨부자료 2 > 조직 인터뷰
Ⅲ. 인터뷰 응답
본문내용
Ⅰ. 삼성카드의 조직
1. 삼성카드 개요
- 1988년 삼성신용카드 출범
- 1995년 삼성카드로 사명 및 상품명 변경
- 2007년 KMAC(한국능률협회 컨설팅)선정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신용카드 부문 1위, 고객이 추천하는 기업 신용카드 부문 1위
- 2007년 9월 13.3%의 카드 시장 점유하여 4위
- 2003년~2007년의 업무현황
- 2008 1분기 실적: 당기순이익 1,124억원 기록, 전년 동기비 20.2%증가
신판, 금융사업 부문의 성장세 지속, 안정적 자산 건전성 유지
2. 비전과 핵심가치
- 비전과 핵심가치
- 경영이념: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 사회에 공헌
- 3대 사업: 신판, 금융, 생활편의사업의 완전 구축

3. 조직 구성
- 사업영역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르카프 마케팅전략
  • 조직을 개편하고 우수 인력을 영입하는 등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여기에 아웃도어 시장의 확대에 따라 최근 ‘몽벨’, ‘잭울프스킨’ 등 수입 브랜드를 도입, 신규 사업에 나서는 한편 ‘프로스펙스’의 새로운 경쟁력으로 아웃도어 사업에 집중, 신 성장동력을 마련하고 있다.발췌: Powerzine (5) SWOT 분석독자적 기술의 확보대규모 생산라인 확보UK 디자인 센터 기능성 전문 브랜드의 강세 (관련기사 첨부 부탁드림)낮은 브랜드 인지도타 브

  • 현대카드를 중심으로 한 신용카드 산업내 경쟁 - 신용카드 업계의 현황, 현대카드의 기업개요 및 마케팅 전략, 경쟁기업들의 개요 및 현황, 카드사 간 경쟁, 동향 예측 및 결론
  • 카드를 중심으로 놓고 환경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 Ⅱ.신용카드 업계의 현황민간최종소비지출에서 차지하는 신용카드 이용금액의 비중이 2002년 이후 40%대 중ㆍ후반을 유지하면서 성숙산업 단계에 접어든 신용카드업은 2008년에도 회원탈취경쟁과 선두 업체와의 시장점유율을 좁히기 위한 마케팅 경쟁을 치열하게 지속하였다. 특히 구조조정이 일단락됨에 따라 각 카드사는 내부조직을 강화하고 그룹 내 금융 및 비금융의 계열사 채널을 활성화하면

  • 미디어 산업 현황 분석-경향신문
  • 삼성카드사의 사장을 지낸 바 있는 전문 CEO로서 시장 논리 중심의 신문 산업에서 신문사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할 지 잘 파악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경향신문은 상법상 주식회사이기 때문에 사장 선임이나 정관개정 등 중대 의사결정은 최종 주주총회에서 주식 수에 의해 결정된다. 그러나 일반 주식회사와 달리 이런 중대 의사결정도 사전에 사원주주회를 통해 조정과정을 거치는 경우가 많다. 이 사원주주회는 임의단체이기 때문에 주식을 많이

  • [사회심리] 사회인지 대인지각 -인상형성과 귀인
  • 삼성카드 광고 - 이나영, 장동건편이나영과 장동건은 삼성카드를 사용하는데 각각 주말을 즐기고 해외에 자주 가기 때문이라는 내용을 담고 있는 영상이다. 주말을 즐기고, 해외에 나가는 상황 때문에 삼성카드를 쓰게 되었다는 행동이 발생하였기 때문에 외부귀인이라고 생각하였다. 그러나 광고가 너무 짧아서 내용을 단번에 파악하기가 어렵고 영상들이 이미 많은 가운데 넣기에는 자칫 잘못해서 발표를 산만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제외하였다.

  • [삼성][삼성아파트][삼성자동차][삼성노트북][삼성카드][삼성냉장고]삼성아파트(삼성래미안), 삼성자동차(르노삼성자동차), 삼성노트북(삼성센스), 삼성카드, 삼성냉장고(Zipel), 에버랜드(삼성에버랜드) 분석
  • 삼성아파트(삼성래미안), 삼성자동차(르노삼성자동차), 삼성노트북(삼성센스), 삼성카드, 삼성냉장고(Zipel), 에버랜드(삼성에버랜드) 분석Ⅰ. 삼성아파트(삼성래미안)1. 주거문화의 대표적 Leader Project 준비2. 사회여건 변화에 대한 정확한 분석1) 고령화2) 독신가구의 증가3) 맞벌이 부부의 증가4) 자녀수의 감소5) 직업의 다변화6) 경제활동의 광역화7) 소비, 소득수준의 향상8) 고밀도 개발의 가속화9) 가족 개념의 변화10) 자기개발 욕구증가11) 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