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학] 명품남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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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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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 개요
1.서론
1)명품(럭셔리 브랜드) 정의
2)명품산업의 확장이유
2.본론
1)명품시장의 규모
ㄱ.시장규모와 소비현황
ㄴ.선호도 : 일반적 선호도 & 전북대인들의 선호도
2)소비자는 명품을 왜 구매하는가?
ㄱ.보편적인 7가지 이유
ㄴ.경제학적 관점에서의 이유
ㄷ.전북대인들이 생각하는 이유
3) 성공한 명품회사의 마케팅 전략
ㄱ.STP전략분석
ㄴ.SWOT분석
ㄷ.브랜드파워,4P믹스를 통한 성공전략
ㄹ.전북대인들이 선호하는 명품기업별 마케팅 전략
3.결론
소비자 행동의 중요성
- 본문내용
-
★명품의 정의
과거에는 명품이라고 하면 값비싼 시계나 보석, 디자이너의 맞춤복을 주로 떠올렸다. 그러나 명품의 영역은 점차 확장되어, 현재는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사용되는 거의 모든 품목을 망라한다. 넥타이나 스카프와 같은 실크제품이나 핸드백과 같은 가방과 가죽 제품, 보석과 시계, 화장품, 향수 등은 물론이고 필기구, 주류, 주방기구, 자동차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분야에서 명품이 존재하게 된 것이다.
★명품산업, 왜 뜨는가?
기업들이 앞다투어 명품의 산업을 확장시키는 이유는 바로 높은 수익성 때문이다.일단 명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인식되면 높은 인지도를 확보하게 되는 것은 물론이고 일반 대중적인 상품에 비해 월등히 높은 부가 가치를 올릴 수 있다.
-시계와 가죽 제품의 수익률: 70~80%
-스카프와 넥타이등 실크로 만든 패션 소품: 65~70%
-의류: 4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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