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지오다노에 관한연구 - Q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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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Ⅱ.지오다노 회사소개
1. 회사소개
2. 회사연혁
3. 지오다노 홍콩본사와의 관계
4. 지오다노 Company Culture
5. 지오다노의 조직구성
6. 지오다노 경영성과


Ⅲ. 외부환경분석
1. 사회적 문화적 환경
2. 지오다노 런칭시기 환경
3. 런칭 당시의 패션시장 규모와 동향
4. 외환위기와 소비경향
5. 현재 국내 패션 시장의 환경


Ⅳ. 내부역량분석
1. CEO
2. 핵심역량
3. 핵심역량 구현


Ⅴ.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Ⅵ. 패션 산업의 e-비즈니스 환경
1. e-비즈니스의 필요성
2. 패션산업의 QRS(Quick Response System)


Ⅶ. 지오다노의 QRS
1. SPA형 유통(제조소매업 유통)
2. 갭(Gap)
3. 지오다노 QRS 현황 및 성과
4. 지오다노 QRS의 성공요인


Ⅷ. 향후 지오다노의 방향



본문내용
. 서 론
남들이 그 회사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고 믿는 회사 지오다노.
디자이너가 한 명도 없고, 본사 직원 35명, 중역 한 명 없는 조그만 회사인 지오다노는 연가 3천억원 어치의 의류를 판매하고 있다. 지오다노는 94년 5월 설립된 패션 벤처기업이다. 베이직과 심플을 기본 컨셉으로 하는 유니섹스 캐주얼 브랜드이다. 일신창투가 50%, 본사인 홍콩지오다노가 50%를 투자했다. 첫해의 매출은 20억원, 이듬해 1백억원, 2000년에 1천 9백억원, 2001년의 2천 5백억의 매출을 올렸다. 이러한 지오다노의 성장은 SK 글로벌의 아이겐포스트, 이랜드그룹의 후아유 등 캐주얼 브랜드 업계의 전체 성장에까지 영향을 주고 있다. 한벌에 십 수 만원하는 브랜드도 아니고 몇 천원 짜리 티셔츠, 2만∼3만원 짜리 면바지 등 을 팔아 어떻게 이만큼의 매출을 올릴 수 있었을까?
실패한 기업과 성공한 기업은 분명 차이점이 있을 것이다. 지오다노는 성공한 의류업체로 꼽히고 있으며 현재 많은 사람들에 의해 연구되고 있는 의류업체의 성공 모델이다.
이렇게 의류업계의 새로운 신화를 이어가고 있는 지오다노는 의류산업의 고질적인 병폐인 재고관리 문제와 제품차별화 문제를 QRS(Quick Response System)를 통해서 해결하고자 했다. 이에 우리는 지오다노의 QRS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어디에 있으며, 지오다노는 기존의 기업과 어떻게 다른지, 그리고 현재 의류업체와 e-business 기업들이 지오다노를 통해 배워야 할 점이 무엇인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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