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콜게이트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7 / 2019.12.24
- 1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What changes are occurring in the toothbrush category? Assess Colgate-Palmolive’s competitive position.
2. How is the toothbrush market segmented? Compare consumer behavior for toothbrushes and toothpaste.
3. What are the arguments for launching Precision as (a) a niche product and (b) a mainstream brand?
4. What marketing recommendations would you make to Steinberg?
- 본문내용
-
1. what changes are occurring in the toothbrush category? Assess Colgate-Palmolive's competitive position.
➀ 칫솔제품의 변화
칫솔은 오랜 기간에 걸쳐 변화해 왔다. 기원전 3000년에 고대 이집트인들은 나뭇가지를 이용해서 칫솔로 사용하였다. 1938년에는 West's Miracle Tuft Toothbrush에서 첫 나일론 모로 만들어진 칫솔이 출시하였으며, 1940년대 후반 잇몸에 부드러운 모가 달린 칫솔이 Oral-b사에 의해 판매되기 시작하였다. 1961년 Broxodent에서 처음으로 전기칫솔이 출시 되었다. 1970년대 후반까지는 칫솔은 단지 일용품으로서 인식되었으나, 현재의 칫솔시장은 여러 제품의 특성이 가장 중요한 요소로서 인식되고 있다. 1980년대 후반 많은 칫솔들이 기능적 특징보다는 미에 기초를 두고 소개되었다. 그러나 1991년에는 새로운 제품들이 다시 기능적인 면에 초점을 맞추게 되었다. 다음의 (표 1)은 미국에서 출시된 칫솔제품을 표로 정리한 것이다.
(표1) Chronology of Toothbrush Innovations in the U.S
DATE New Product introductions Main Feature
1950s Oral-B Classic Traditional square head
1977 Johnson & Johnson Reach First angled handle
1985 Colgate Plus First diamond-shaped head
1986 Lever Bros. Aim Slightly longer handle
1988 John & Johnson Prevent Aid brushing at 45 angle
Colgate Plus Sensitive Gums Softer bristles
1989 Pesodent "Commodity" brush
Oral-B Ultra Improved handle
1990 J&J Neon Reach Neon-colored handle
Oral-B Art Series Cosmetic feature
1991 Colgate Plus Angle Handle Diamond -shaped&angled handle
Colgate Plus Wild Ones Cosmetic feature
J&J Advanced Reach Design Rubber-ridged, non-slip handle
Oral-B indicator Bristles change color
Aquafresh Flex Flexible handle neck
Pfizer Plex Groove for thumb
1992 Crest Complete Rippled bristles
Colagate Precision Triple action bristles
➁ Colgate-Pamolive's의 경쟁위치
CP는 1991년 판매에서 64%, 67%의 수익을 내면서 국제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게 되었지만 세계시장에서 Protect & Gamble, Uniever, Nestle's L'Oreal Division, Henkel of Germany, and Kao of Japan과 같은 기업들과의 힘겨운 경쟁에 직면하고 있다. 다음의 표는 CP의 경쟁사를 정리한 것이다.
Gillette의 Oral-B -1960년대 이후 시장의 선두주자
-1991년 시장점유율 23.1%
-치과의사들의 칫솔 ( the dentist's toothbrush)
-1991년 7월 다른 칫솔보다 15%가 비싼 Indicator brush 출시(교체시기를 알려주는 칫솔)
-1992년 소비자 홍보에 쓰인 돈은 450만 달러
-‘1달러 할인쿠폰’, ‘하나사면 하나 공짜(buy-one-get-one-free)’, 2달러 짜리 mail in refund
-1992년 TV광고에 쓰인 지출액은 판매의 12.7%인 1120만달러
-1991년 Oral-B의 마진은 제품판매의 약 2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