넛지마케팅 기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넛지마케팅 한계점분석과 향후방향 제시 및 나의의견 - 넛지마케팅 연구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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넛지마케팅 기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넛지마케팅 한계점분석과 향후방향 제시 및 나의의견에 대해 정리한 레포트 입니다.

레포트의 방향성과 내용에 대해 교수님에게 창의적이라는 칭찬을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참고하신다면 생각을 많이 해보았다고 칭찬 받을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넛지마케팅 개념

2. 넛지마케팅 기본원칙

3. 넛지마케팅 특성

4. 기업들의 넛지마케팅 활용전략

5. 넛지마케팅 기업 성공사례 분석
(1) 오리온 마켓오
(2) 콜게이트
(3) 폭스바겐
(4) 닌텐도

6. 넛지마케팅 실패사례 분석

7. 넛지마케팅의 한계점

8. 넛지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9. 나의의견

<참고문헌>

본문내용
주의를 끌기 위해 팔꿈치로 슬쩍 찌르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넛지라는 개념을 이용한 넛지 마케팅은 고객들의 심리를 자극해 강압적이지 않고 은근슬쩍 유도하는 마케팅 기법을 뜻한다.
이러한 넛지마케팅은 최근 스마트해진 소비자들에게 기업이 마케팅 전략의 일환으로 느껴지게끔 접근하는 것이 아니라 가볍게 슬쩍 찌르듯이 다가가 기업이나 제품에 대한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으로 인식시켜 판매를 유도한다.
참고문헌
넛지, 리차드 탈러. 캐스 선스타인
넛지 마케팅, 김영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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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리도 잘 되어있고 도움 많이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 hyesoo2***
    (2022.10.29 02:2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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