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제품포지셔닝 성공사례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8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전략1 고객의 기억 속에 최초가 되라.
사례 : 소비자의 NEEDS를 창출한 김치냉장고 시장의 개척자 '딤채'
전략2 최초가 될 수 있는 틈새를 찾아라.
사례 : 의학품 개념을 부각시켜 치약시장의 틈새를 파고든 '파로돈탁스'
전략3 경쟁상대를 재포지셔닝 시켜라.
사례 : 초등학생도 아는 상식(?) / 침대는 가구가 아닙니다
전략4 지속적으로 집중하라.
사례 : 고객 욕구 만족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 삼성에버랜드(주)
- 본문내용
-
전략1 고객의 기억 속에 최초가 되라.
사례 : 소비자의 NEEDS를 창출한 김치냉장고 시장의 개척자 '딤채'
딤채를 만들어낸 만도공조주식회사는 지난 97년 한라중공업에 대한 지급보증으로 부도를 맞이하여 역경을 헤치고 회생한 대표적인 그룹이다. 이 때에 회생의 중요한 역할을 한 제품이 바로 김치냉장고 '딤채'이다.
만도 공조는 69년 자동차 라디에이터와 히터 생산을 시작으로 30여 년간의 기술력으로 차량공조제품과 버스에어컨, 가차 에어컨 등을 생산해 냈고, 이어 위니아 에어컨의 호조와 함께 김치 냉장고라는 새로운 제품의 포지셔닝에 성공함으로써 선점유지에 성공한 기업이다. 즉 냉장고 시장 중에서도 '김치 냉장고'라는 새로운 세분시장을 깊게 파고드는 전략을 성공시킨 것이다.
가전제품의 시장에서 대기업에 비해 상대적인 열세에 놓인 중소기업으로서 만도공조의 선점유지 전략은 탁월한 선택이었다. 선점유지 전략의 성공과 함께 4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에 오르는 영광을 맛 볼 수 있었다.
이제'딤채'의 선점유지 성공요인을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
첫 번째로 충분히 방어할 수 있는 만큼 작은 시장에서의 선점확보를 그 원인으로 꼽을 수 있다.
초기에 김치냉장고 시장은 1995년 세계 최초로 김치냉장고 시판 후 판매량은 미비했으나 96년 2만대, 97년 8만대의 판매고를 올렸고 그 뒤 판매율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해 2000년 총 판매량 100만대 돌파했다. 2001년에는 그해 판매량만 68만대를 무난히 달성, 시장점유율 55%로 부동의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중국 유통시장 현황 및 한국, 글로벌유통기업 중국 진출전략과 성과
- 던킨도너츠 마케팅 던킨도너츠 시장분석 던킨도너츠 브랜드마케팅 던킨도너츠 서비스마케팅 던킨도너츠 글로벌경영 던킨도너츠 사례분석 swot stp 4p
- 크라운베이커리의 실패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제안
- [[산업마케팅 A+ 레포트]] LG화학의 마케팅전략 및 사례
- [마케팅관리][마케팅][마케팅 핵심역량관리][마케팅 비용관리][특허관리][고객관리][이미지관리]마케팅의 핵심역량관리, 마케팅의 비용관리, 마케팅의 특허관리, 마케팅의 고객관리, 마케팅의 이미지관리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