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론] 삼성전자 SENS(센스 노트북) Revitalization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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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품 분석
자사 분석
경쟁상품 X-note
소비자 분석
문제점 및 해결 과제
커뮤니케이션 분석 - 광고
커뮤니케이션 분석 - 퍼블리시티
커뮤니케이션 분석 - 이벤트
커뮤니케이션 분석
Case study - 리바이스 진
목표 설정
타겟 설정
타겟 프로필
전략 설정
전술 프로그램
전술 - 이벤트
전술 - 프로모션
전술 - 광고
전술 – 인쇄 광고
전술 - 퍼블리시티
본문내용
커뮤니케이션 분석 - 이벤트
-연합뉴스 2008. 4. 3
 
삼성전자 센스와 함께하는 센스 있는 화이트데이
-연합뉴스 2008. 3. 5
 
'원더걸스와 함께 미국가요'…삼성전자 it센스 원정대
-아이뉴스 2008. 2. 10
 
임수정 'it SENS 아카데미 2008 로드쇼' 참가, 프리허그
-뉴스엔 2008. 3. 10

LG 엑스노트, '80일간 쌩유 페스티벌'
-씨앤비뉴스 2008. 4. 4
 
디브로스, LG전자 '엑스노트' 온라인게임 내 광고로 제공
-아이뉴스 2008. 3. 13
 
LG전자 '2008 두 엑스(do X) 아카데미 페스티벌' 개최 
-내일신문 2008. 1. 18
 
LG전자 엑스노트, 가족사진 콘테스트 개최
-연합뉴스 2008. 5. 22

커뮤니케이션 분석

삼성전자 SENS
포지셔닝 전략
최고로 좋은 노트북임을 강조, 실질적 기능에 대한 언급 X
현재 광고 진행 중
다양한 신문(특히 경제관련 신문)에 많은 홍보
기능, 이미지 모두 어필
주로 여성들을 공략한
여성스럽고 아기자기한
이벤트


LG전자 X-note

얇고 가볍고 아름답고 강한 제품의 특징 강조
현재 광고 진행 중
다양한 신문(특히 경제관련 신문)에 많은 홍보
특히 기능면에서 어필
주로 젊고 다양한 계층을 공략한 이벤트



좀더 기능을 어필하고, SENS가 가진 여성성을 탈피하여
남녀 모두 공략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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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략을 세웠다. 패키지는 숙녀 화장실 선반에 놓기에 알맞은 제품으로 보이도록 우아하게 곡선으로 디자인되어 Daily Facials라는 브랜드를 지켜나갔다. 심미적인 것에 촛점을 맞춘 결과로 P&G사는 미국의 페이셜 클렌징 부문에서 Daily Facials 브랜드를 정상의 브랜드로 만들었다. 2. P&G의 전략1) 디자인 매니저P&G의 디자인 매니저들은 일반적으로 제품, 패키지, 디스플레이나 광고디자인을 하지 않는다고 한다. 대신 그들은 외부의 디자인 에이전시와 P&G

  • [광고홍보론] 삼성 노트북 SENS(센스)의 브랜드 Revitalization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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