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현대카드•캐피탈의 사내인력시장사‘Career Market’에 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14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리포트입니다.
목차
목 차

Ⅰ. 서론
1. 현대카드•캐피탈 기업소개
2. 선정이유

Ⅱ. 본론
1. 국내 기업 기존 인사제도 현황
2. 타 기업의 잡포스팅(Job Posting) - HP의 성공사례
3. 현대카드•캐피탈의 ‘커리어 마켓(Career Market)’
(1) 커리어 마켓이란?
(2) Input-Transformation(POLC)-Output에 따른 분석
① Input
② Transformation
▪ Planning:
- 시행배경 및 계획
- 커리어 마켓 도입 당시 SWOT 분석
▪ Organizing:
- 커리어 마켓의 시행 및 구성개요
- 운영 프로세스
▪ Leading:
- 동기부여(Motivation)의 측면
- 리더십(Leadership)의 측면
▪ Controlling:
- 부서장들의 부서 내 직원 붙잡기
- 커리어 마켓 운영을 위한 인사팀의 서포트 업무
- 피드백을 통한 제도 보완 실행
③ Output

Ⅲ. 결론
1. Career Market 시행의 장점 및 단점
2. 요약 및 제언

Ⅳ. 부록: 인터뷰 및 참고문헌
- 현대카드•캐피탈 인사팀 천대환 과장 인터뷰
- 참고문헌
본문내용
현대카드•캐피탈이 시행하는 커리어 마켓은 ‘직원들이 가고 싶어하는 부서에서 원하는 직무를 하게끔, 또 이와 함께 부서장들이 받고 싶어하는 직원을 받게끔’ ‘직무에 적절한 능력을 갖춘 사람이 자기가 원하고, 자기를 원하는 곳에서 일하게끔’ 하는 것이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 현대카드•캐피탈 홈페이지 http://www.hyundaicard.com/
- http://rd.naver.com/i:1000000558/c:54046?http://library.korcham.net:8090/
Gen_Down/20050402005_K.doc

- 조선일보(2007년 7월16일자) 조선경제 B1면 ‘사내 인력시장 “절 데려가세요”’
- 현대카드 2007년 8월호 사보
- 인적자원관리 프론티어(2007), 이순묵 외 공저, 博英社
- 동기부여론(2006), 배정훈 지음, 형설
- 경력개발과 적응(2006), 김정인 외 공저, 청목출판사
- 인적자원의 이해와 활용(2006), 이재훈 외 공저, 經文社
- 전략적 인적자원 관리(2006), 김성수 지음, 서울대학교출판부
- 최신조직행동론(2006), 김문중 지음, 청목출판사
- 1등 할 수밖에 없는 조조의 관리 전략(2005), 동팡즈 지음, 조선일보사
- 팀장 리더십(2005), 애덤스 밥 지음, 위즈덤하우스
- 프로 팀장의 조건(2005), 벨커로렌 지음, 비즈니스북스
- 新 인사관리론(2005), 이원우 지음, 三英社
- 조직과 인간행동(2005), 김성국 지음, 명경사
- 이슈중심 인사관리(2004), 김성국•김민수 공저, 三英社
- 인사관리 이론과 실제(2003), 서도원 외 공저, 大經
- (쉽게 알자!) 인사관리(2003), 박길우 지음, 더난출판
- 미국 CEO 벤치마킹(2002), 하대홍 지음, 한국경제신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600원짜리 얻으려고 6000원 결제했는데.. 아깝지 않습니다.
  • s3do***
    (2009.03.27 14:40:0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잘했네요. 알찼습니다
  • pers***
    (2008.11.11 03:35:43)
회원 추천자료
  • [현대경영]KRP 관점에서 본 세계기업의 융합형 경영 사례 조사 및 한국 기업 경영에 대한 제언
  • 사례: 넷앱(NetApp), 현대카드7. 리더십: 최고 경영자의 글로벌 리더십7.1. 리더십 경영 개요7.2. 한국기업의 리더십 경영 문제점7.3. 한국형 리더십의 설계방향: 덕을 갖춘 변혁적 리더7.4. 덕을 갖춘 변혁적 리더의 사례: GE 잭 웰치7.5. 한국형 리더십이 나아가야 할 길8. 정부와 기업의 관계: 정부와 기업간 관계방식의 개선8.1. 정부와 기업 관계 개요8.2. 한국 정부와 기업관계의 문제점8.3. 한국형 정부와 기업관계 설계방향: 시장활성화를 위한 정부개입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사례분류와 분석을 할 수 있었다.수출이나 다른 국제계약과는 다른 해외직접투자의 고유한 특징을 파악하고 그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어야만 미래의 경영자로서 결정을 내리고 다른 사례를 통해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을 것이다.김기현 교수님, 해외직접투자 강의 노트 참조노택환: 다국적기업과 직접투자의 경제학 pp. 36~371장 진출동기별 투자유형(1)시장확대형투자수출을 통하여 특정시장국이나 지역시장에 진출하여 어느 정도 시장기반을 구축

  • 현대카드 정태영 회장의 리더십 분석
  • 사용금액 :81만원 과학적이고 차별화된 마케팅 능력-현대자동차그룹과의 전략적 포인트 프로그램-Super premium 시장 내 Leadership Position현대차그룹과 GE Capital의 성공적 Partnership-투명한 지배구조-GE의 뛰어난 비즈니스 노하우 공유 및 인력 교류우수한 펀더멘탈을 바탕으로 높은 신용등급 유지-신용등급 AA+양대주주와의 관계(현대카드의 최대 주주 현대차와 GE캐피탈과의 상생 모델)전략적 “Point Program” 효과적인 Marketing tool 선진 리스크관리기

  • [경영학원론] 스타벅스의 성공 요인 분석과 한국진출 전략 분석
  • 사회/문화 분석당시의 미국은 사람들이 점차 가공 식품에 식상해 하면서, 보다 자연적인 것과 고급스러운 것을 추구하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었다. 특히, 시애틀의 경우는 유럽 인구의 영향으로 이러한 경향이 더욱 뚜렷했을 것이다. 그리고 그 당시의 커피 문화는 캔커피가 주류를 이루었으며, 이를 공급하는 커피 제조업자들은 가격 경쟁을 위주로 하여 값싼 원두를 원료로 사용하였고, 고급 커피 시장은 존재하지 않았다.2) 내부 역량 분석스타벅스

  • [마케팅] 현대카드의 전략적 혁신
  • 현대카드의 성공요인으로 대부분 분석가들은 마케팅전략을 이야기한다. 하지만 우리는 이와 같은 성공에는 단지 마케팅뿐만이 아닌 기업내의 내실과 전반적인 조직의 탄탄한 구조 및 안정적인 자산운용에서 기인한 것이라 판단했다. 즉, 카드산업의 일반적인 전략과 차별화된 전략적 혁신이 지금의 현대카드를 만들었다는 생각이다. 지금부터 카드산업시장의 일반적인 특징을 파악하고 현대카드와 경쟁사의 전략을 비교하여 현대카드의 전략적 혁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