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관리론 -유로디즈니의 서비스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 선정 이유
2. 기업소개
3.경영 방식
4.실패요인
(1) 문화적 차이에 대한 이해 부족
(2) 경영정책상의 실수
(3) 외부시장의 변화
5. 유로 디즈니의 실패(위기) 극복
(1)문화적 차이를 고려한 운영개선
(2)광고, 홍보 전략의 변화 - 비교 문화적 마케팅 기술
(3)재무구조의 조정
6. 결론
- 본문내용
-
1. 기업 선정 이유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큰 헐리우드 스튜디오중 하나이고 연간 1,000만 명 이상의 고객이 방문하는 월트디즈니의 디즈니랜드가 도쿄 디즈니랜드 이후 한번의 실패를 격게 되는데 그것이 바로 유로디즈니 랜드이다. 도쿄 디즈니랜드라는 한번의 사업확장에 성공한 대기업이 어떤 실수와 문화적 차이를 극복 못했길래 유럽에서의 참패를 맛보았는지 궁금했고 디즈니랜드 리조트 파리로 변화는 과정과 서비스 리커버리가 궁금하여 선택하게 되었다. 우리는 유로디즈니의 실패원인과 실패이유를 분석하고 실패극복과정을 조사하면서 다국적 기업이 가져야 할 점과 위기극복이 이루어지는 과정을 분석하겠다.
2. 기업소개
<유로디즈니랜드 소개>
유럽의 최대이자 최고 규모의 복합테마파크인 디즈니랜드 리조트 파리는 세계에서 4번째로 건절된 디즈니랜드로서 1992년 4월 12일 파리시에서 동쪽으로 30㎞ 떨어진 마른-라-발레 도내에 디즈니랜드와 함께 만들어진 신도시 발드럽(Val d'Europe)내 위치하고 있으며 ‘유로디즈니랜드’라는 이름으로 개장되었다. 그 후 1994년에 디즈니랜드 파리로 이름을 바꾸었다가 2002년 디즈니랜드 리조트 파리로 바뀌었다.
1983년 월트디즈니사는 총 1,943ha의 방대한 부지위에 놀이동산을 우선 조성하였으며, 이후 정부와 월트디즈니사가 1987년 ‘디즈니랜드 리조트 파리’를 중심으로 하는 ‘신도시 발드럽 조성협약’을 체결. 공사를 진행하여 오늘날 디즈니랜드, 디즈니 빌리지, 호텔촌, 신도지(주거지, 골프장, 상가, 대학등으로 조성)의 네 개 권역으로 구성된 대도시 인근의 대단위 복합위락단지를 조성하였다.
- 참고문헌
-
http://cafe.naver.com/befullofhope.cafe
http://www.disney.co.kr (월트디즈니 한국 홈페이지)
http://disneyland.disney.go.com (디즈니랜드 리조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