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연구] 싸이월드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2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싸이월드 선정이유
1. 프리챌의 몰락(커뮤니티 서비스의 유료화)
2. 싸이월드의 성장
3. Social Networking
4. 기존연구의 다양성 부족
Ⅱ. 환경 분석
1. 사회․문화적 분석
1.1. 생활 행태 분석
1.2. 인터넷 이용 분석
1.3. 문화 트렌드 분석
2. 경쟁사와의 비교 분석
2.1. 네이버
2.2. 다음
Ⅲ. 싸이월드 소개
1. 싸이월드는?
2. 싸이월드의 비전
3. 싸이월드 연혁
Ⅳ. 운영 전략
1. STP 분석
2. 사업 분석
3. SWOT 분석
4. 마케팅 활동 상황
Ⅴ. 차후 마케팅 전략
1. 가상세계 구현을 통한 수익모델 개선
2. 문화마케팅 강화
3. Glocalization
Ⅵ. 결론
Ⅶ. Reference
- 본문내용
-
Ⅰ. 싸이월드 선정이유
1. 프리챌의 몰락 (커뮤니티 서비스의 유료화)
프리챌은 2000~2002년 동안 커뮤니티 사이트로서 최고의 명성을 누렸다. 2002년 5월에는
하루 방문자 수가 200만명에 육박하는 등 엄청난 상승세를 보이다가, 2003년에는 그
수가 지난해의 절반인 100만명 수준으로 감소하였으며, 2005년에는 40만명 정도로 그
명맥만 유지하는 정도였다. 그나마 최근에는 동영상 서비스를 통해 100만명 이상의 하루
방문자 수를 기록하고 있다. 잘나가던 프리챌이 이처럼 몰락하게 된 원인은 서비스에
대한 성급한 유료화에 있었다. 당시 프리챌은 매우 편리하고 유용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였지만, 사용자들은 돈을 지불하면서까지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지는 않았던
것이다. 프리챌의 이 같은 유료화 전략 실패는 다른 커뮤니티 사이트에도 유료화에 대한
큰 경각심을 일깨워 주었다. 프리챌에서 빠져나간 사용자들은 다른 커뮤니티 사이트로
몰리게 되었고, 싸이월드도 그 중 하나였다. 오늘날 싸이월드는 커뮤니티 사이트의
대표주자가 되었지만, 당시 프리챌의 전략이 실패하지 않았다면 현재 싸이월드의
미니홈피는 프리챌의 개인홈페이지 서비스가 대신하게 되었을지도 모른다.
2. 싸이월드의 성장
- 참고문헌
-
■ 책 - 싸이월드는 왜 떴을까? (사이좋은 사람들의 7가지 성공 방정식), 채지형,
제우미디어
■ 전문자료 - 싸이월드를 통한 커뮤니티 사례연구 - 김종훈, 제주교육대
한국방송광고공사 - 2006 소비자 행태 조사 연례보고서
■ 기고 - 싸이월드 해외진출 원년을 돌아보며 - 박인환, sk communications
경영전략실장
■ 웹사이트 - 싸이월드 관련 이미지 - http://image.search.naver.com/
싸이월드 관련 뉴스 -
http://news.naver.com/main/main.nhn?mode=LSD&mid=sec&sid1=105
싸이월드 연혁 - http://corp.nate.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