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마케팅 소셜미디어를 통한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3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입소문 마케팅: 기원
Word-of-mouth : The Origin of Social Media Marketing
1) 구전 커뮤니케이션의 정의
2) 구전 커뮤니케이션의 효과
-사례연구: 이자녹스 더블 이펙트
발전하는 웹 환경
The Evolution of World Wide Web
1) 과거-현재-미래의 웹 환경
2) 우리의 초점: 웹 2.0시대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
3. 소셜 미디어와 마케팅
Social Media and Marketing
1) 소셜 미디어
2) 소셜 미디어 마케팅
3) 소셜 미디어 최적화
4. 사례연구
Case Study
1) 페이스북(facebook)
-Guerlain
-2PM
2) 미투데이(me2day)
-2NE1
3) 트위터(twitter)
-스타벅스
-롯데백화점
-인터파크
-도미노피자
5. 결론
Conclusion
1) 현재 : 한국 시장의 한계
2) 미래 전망
3) 결론
5. 참고자료
Appendix
- 본문내용
-
구전커뮤니케이션의 특징
Characteristic of Word-of-mouth Communication
- Katz and Lazarsfeld, 식품 및 가정용품 산업에서의 구전효과 연구
- 라디오 광고의 2배
- 방문판매의 4배
- 신문과 잡지의 7배
-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구전 정보에 많이 의존(Richins)
김의성, 전자제품 구매의 구전효과 연구
- 구매자의 20%이상이 제품을 구입하는 것으로 나타남
더블 이펙트 홍보대사 캠페인
- 타겟(20~30대 여성) 중 200명 선발
- 8만원 상당의 정품과 홍보용 샘플 증정
- 주변 지인들에 샘플 증정 등 적극적 홍보
입소문 효과
- 초도 물량 3만개 매진
- 제품 공급이 부족할 정도로 성황리에 판매
- 입소문 마케팅의 성공적 사례
-전혀 모르는 사람과 친해지기 힘들다는 거부감
- 한국인의 특성상 자유로운 교류에 보수적임, 연(緣)을 중시
- 싸이월드가 오랫동안 시장을 지켜온 이유
-국산 토종 SNS의 약세
- 미투데이, 요즘 등, 최근 마케팅 중이지만 뚜렷한 증가율 없음
-소셜 미디어 마케팅에 대한 잘못된 인식
- 수입된 용어의 난립으로 용어간 개념이 혼동
- 참고문헌
-
Borgida. E. & Nisbett. R.(1977). “The differential impact of abstract vs. concrete information on decision”, Applied Social Psychology, 7(3), pp.258-271.
Richins, M. L. (1982), “Word-of-Mouth as an Expression of Product Dissatis faction”, Iternational Fare in Consumer Satisfaction and Complaining Behavior, pp.32-36.
김의성 외(1999), “광고에 대한 이야기에 관한 연구”, 광고연구, 제 43호, pp.158-162
http://www.coleomarketing.com/casestudies/isaknox.html
이정환(2010), “소셜 미디어로 인한 기업 마케팅 환경의 변화”, 월간WEB 10월호 Social 2.0 칼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