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마케팅 소셜미디어를 통한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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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입소문 마케팅: 기원
Word-of-mouth : The Origin of Social Media Marketing

1) 구전 커뮤니케이션의 정의
2) 구전 커뮤니케이션의 효과
-사례연구: 이자녹스 더블 이펙트

발전하는 웹 환경
The Evolution of World Wide Web

1) 과거-현재-미래의 웹 환경
2) 우리의 초점: 웹 2.0시대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

3. 소셜 미디어와 마케팅
Social Media and Marketing

1) 소셜 미디어
2) 소셜 미디어 마케팅
3) 소셜 미디어 최적화
4. 사례연구
Case Study

1) 페이스북(facebook)
-Guerlain
-2PM
2) 미투데이(me2day)
-2NE1
3) 트위터(twitter)
-스타벅스
-롯데백화점
-인터파크
-도미노피자

5. 결론
Conclusion

1) 현재 : 한국 시장의 한계
2) 미래 전망
3) 결론

5. 참고자료
Appendix

본문내용
구전커뮤니케이션의 특징

Characteristic of Word-of-mouth Communication
- Katz and Lazarsfeld, 식품 및 가정용품 산업에서의 구전효과 연구
- 라디오 광고의 2배
- 방문판매의 4배
- 신문과 잡지의 7배
-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구전 정보에 많이 의존(Richins)

김의성, 전자제품 구매의 구전효과 연구
- 구매자의 20%이상이 제품을 구입하는 것으로 나타남
더블 이펙트 홍보대사 캠페인
- 타겟(20~30대 여성) 중 200명 선발
- 8만원 상당의 정품과 홍보용 샘플 증정
- 주변 지인들에 샘플 증정 등 적극적 홍보

입소문 효과
- 초도 물량 3만개 매진
- 제품 공급이 부족할 정도로 성황리에 판매
- 입소문 마케팅의 성공적 사례
-전혀 모르는 사람과 친해지기 힘들다는 거부감
- 한국인의 특성상 자유로운 교류에 보수적임, 연(緣)을 중시
- 싸이월드가 오랫동안 시장을 지켜온 이유


-국산 토종 SNS의 약세
- 미투데이, 요즘 등, 최근 마케팅 중이지만 뚜렷한 증가율 없음


-소셜 미디어 마케팅에 대한 잘못된 인식
- 수입된 용어의 난립으로 용어간 개념이 혼동


참고문헌
Borgida. E. & Nisbett. R.(1977). “The differential impact of abstract vs. concrete information on decision”, Applied Social Psychology, 7(3), pp.258-271.

Richins, M. L. (1982), “Word-of-Mouth as an Expression of Product Dissatis faction”, Iternational Fare in Consumer Satisfaction and Complaining Behavior, pp.32-36.

김의성 외(1999), “광고에 대한 이야기에 관한 연구”, 광고연구, 제 43호, pp.158-162

http://www.coleomarketing.com/casestudies/isaknox.html

이정환(2010), “소셜 미디어로 인한 기업 마케팅 환경의 변화”, 월간WEB 10월호 Social 2.0 칼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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