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The Body Shop(바디샵) 환경우선 기업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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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선정 동기



Ⅱ. “ The Body Shop ”

1. “The Body Shop”의 소개
2. “The Body Shop” Brand story
3. "The Body Shop"의 경영목표
4. "The Body Shop"의 연혁
5. "The Body Shop"의 기업이념


Ⅲ. ISSUE



Ⅳ. 결론
본문내용
Ⅰ. 선정동기

최근 현대사회에서는 환경오염이 심각한 사회 이슈로 제기되고 있다. 그러나 개발도상국들에게는 환경보다는 경제개발이 더욱 시급한 과제이다. 사실 선진국도 환경오염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것은 최근이다 . 즉 어느 정도의 경제성장을 통해서 의식주 해결이 가능해지면서 부터이다. 그런데 무조건적, 강압적으로 환경을 보호해라는 식의 논리는 무의미할 뿐이다. 오히려 개발을 하되, 지속가능하고 환경 친화적인 개발을 하라는 것이 옳을 것이다. 인간의 사회에서도 이러한 이슈가 문제가 되고 있는 시점에서 특히 제약기업이나 화장품을 제조하는 기업들에 있어서는 개발과 환경보호라는 양자의 딜레마에 빠질 것 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 The Body Shop ” 은 스킨, 바디 케어 소매 기업으로써, 동물 실험의 금지와, 친 환경적인 기업의 이미지 창출로 인해 친 환경적 기업으로 좋은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어 보이지만 , 그에 따른 반대 세력의 견제와, 반발, 주가폭락 , 사회적으로 미약한 공동체 의식, 등으로 기업이 처음에 기획한 친환경적 기업의 완성에 접근하기가 점점 힘들어 지고 있다. 이에 따라 우리 7조는 “ The Body Shop ” 의 환경우선 기업 성장에 대한 찬반 토론과, 그에 따른 문제점 제기와 해결 방안을 모색해 보기로 하였다.


Ⅱ. “ The Body Shop ”

1. “The Body Shop”의 소개

더 바디샵 (The Body Shop International Pic)은 고품질의 스킨, 바디 케어 소매 회사로 ,25개 언어를 사용하는 50여개의 국가에서 20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있는 기업철학에 따른 가치경영으로 알려져 있다.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스킨케어와 헤어케어 제품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낸 것으로 유명한 더 바디샵은, 비타민E 스킨케어, 티트리 오일 스킨케어, 바나나 샴푸 등과 같은 폭 넓은 베스트 셀러들을 제공해오면서 한 세대를 넘어 소비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고있다.
0.4초에 하나씩 전세계 매장에서 약 7천7백 만명의 소비자들을 상대로, 약 600여종의 제품과 400여종이상의 액세서리를 판매하고 있는 더 바디샵은,1999년 영국 소비자 연합(Consumers Association)으로부터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2위로 선정되었고, 1997년 인터브랜드 서베이(Interbrand Survey)의 평가에 의해 전세계 브랜드 중 28위, 전세계 소매 브랜드 중 2위. 1998년 파이낸셜 타임즈(The Financial Times)가 전세계 기업 대표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세계에서 27번째로 존경받는 기업으로 조사된 바 있다.
이렇듯 더 바디샵은 제품의 특징과 독특한 기업경영 철학으로 사회공헌 분야 뿐 아니라 지역사회에 기여하며 인간관계의 믿음을 경영의 바탕으로 삼고, 경영에 참여하도록 유도하는 성공적인 경영방법으로 전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화장품 브랜드로 성장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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