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쉽] 바디샵 - 아니타로딕의 리더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회사 소개 : 바디샵 (The Body Shop)
2. 아니타 로딕의 전반적 활동사항
3. 실질적 분석
(1) 특성이론에서 본 아니타 로딕
(2) 행동 이론에서 본 아니타 로딕
(3) 상황적합성 이론에서 본 아니타 로딕
(4) 변혁적 리더십
(5) Conger와 Kanungo의 카리스마 리더십
4. 아니타 로딕의 리더십 약점
5. 개선방안
Ⅲ. 결 론
*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Ⅱ. 본 론
1. 회사 소개 : 바디샵 (The Body Shop)
1976년 영국 남부의 작은 항구도시 브라이튼에서 손수 만든 15가지 화장품을 재활용 플라스틱 병에 담아 판매하는 작은 화장품 상점으로 출발한 바디샵은 현재 창업자이자 CEO인 아니타 로딕의 지휘아래, 전세계 51개국 1800여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세계적인 화장품 업체이다. 99년 영국 소비자연합에서 선정한 '가장 믿을만한 브랜드 2위에 올랐으며, 세계적인 브랜드 평가기관인 인터브랜드의 조사에 따르면 전세계 최고 브랜드 순위에서 28위를 차지하였다. 또한 파이낸셜 타임즈는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서 27위에 바디샵을 선정하였다.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바디샵의 식물성제품은 현재 전세계 매장에서 약 0.4초마다 1개씩 팔리고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다. 올해 전세계 매출은 지난해 6억 1360만 파운드에서 3% 성장한 6억 3460만 파운드, 세전순이익도 29% 늘어난 3150만 파운드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품질을 최우선으로 하는 바디샵에서 생산하는 모든 제품의 근본원칙은 '순수 자연주의이다. 헤어용품, 피부보호제품, 색조화장품, 아로마 세라피 용품, 남성용 제품에 이르기까지 600가지가 넘는 다양한 제품을 구비하고 400개나 되는 악세사리를 판매하고 있는 바디샵의 모든 제품은 자연에서 그 원료를 얻는 것으로 유명하다.
- 참고문헌
-
영적인 비즈니즈, 김영사, 2001, 아니타 로딕 지음/이순주 옮김
http://www.thebodyshop.co.kr/
위대한 기업가들에게 배우는 경영 불변의 법칙, 조지 데이비드 스미스, 프레더릭 댈즐 지음/ 고정아 옮김 / 거름 펴냄
최강의 리더십, 조지 데이비드 스미스, 프레더릭 댈즐 지음 / 고정아 옮김 / 거름 펴냄
자료평가
- 감사합니다감사합니다
- cyi4***
(2017.10.25 15:27:4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