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주) 로닉의 일본시장 진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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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주)로닉은 어떤 회사인가
-기업소개
-로닉의 경영이념
-연혁
로닉의 해외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S.W.O.T. 분석
-4P 분석
일본 시장 진출 분석
-시장 선정 이유
-일본 시장 분석
-일본트랜드 분석
일본 현지시장 마케팅 전략
-4P 분석
향후 사업확장을 위한 개선방안
결론
- 본문내용
-
(주)로닉은 어떤 회사인가
-기업소개
콩을 주제로 한 두부, 두유, 죽 등을 만들어내는 가정용요리기 "소이러브(Soy Love)"를 개발하여 국내외에 널리 알려진 벤처기업 (주)로닉은 세계시장에서 그 실력을 먼저 인정받아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수많은 특허와 각종 상을 수상하며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주)로닉은 1995년 (주)이온맥으로 설립돼 2004년에 프랑스의 로닉(세계 최초 믹서기 개발 업체)사를 인수, 합병하여 (주)로닉으로 상호를 변경하였으며 1997년에 가정용 두유두부제조기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또 중소기업청 벤처기업 선정, 경기도 유망 중소기업 선정, 2003년 300만불 탑, 2004년 과학기술부 장영실상, 2005년 대한민국 특허기술대전 국무총리상 등으로 기술력을 널리 인정받고 있다.
초기 제품특성(두부를 30분 만에 만든다는 점)과 중소기업이라는 이유로 제품 판매 개척에 만만치 않았다. 하지만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렸고 2000년 일본, 미국 수출에 성공 하였다. 해외시장에서 먼저 성공 할 수 있었던 이유는 그 기술력에 있다. 국내외 120개 이상의 특허와 실용신안, KT(국내신기술), CE(유럽규격인증), UL(미 안전성 인증), NT(국내최초 신기술)마크 획득 및 ISO9001, ISO14000 인증 등을 받았다는 점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고 할 수 있다. 이에 매출 면에서 제품 출시 첫해 12억을 기록했던 것이 2005년 150억 원 까지 올라갔다.
국내에서는 LG홈쇼핑, CJ홈쇼핑 등의 홈쇼핑에서 히트상품에 뽑히기도 하였으며(2003년)
현재 프랑스, 독일, 호주, 말레이시아 등 세계15국 이상에 제품을 수출하는 등의 확장 일로를 걷고 있다.
- 참고문헌
-
http://www.ionmag.co.kr/
http://www.soylove.com/index.as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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