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경제] 미국경제의 변천사, 미국경제의 전개과정, 미국경제의 호황, 미국의 무역, 규제, 고용정책, 인터넷경제, 미국대기업의 형성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0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미국경제 개관

Ⅲ. 미국경제의 시대별 변천사
1. 생산관리시대(1900˜1919)
2. 조직관리시대(1919˜1945)
3. 미케팅관리시대(1945˜1958)
4. 기획관리시대(1959˜1972)

Ⅳ. 미국경제의 전개 과정
1. 전후재건
2. 마샬원조
3. 한국전쟁의 의한 경기상승
4. 황금기 지속적 경제 성장의 메카니즘
5. 노동비용 상승의 메카니즘
6. 미국지배의 쇠퇴

Ⅴ. 미국의 경제호황

Ⅵ. 미국의 국제무역과 환경규제

Ⅶ. 미국의 고용정책

Ⅷ. 미국의 인터넷 경제
1. 급속한 인터넷 경제 성장속도
2. 고용 확대 및 노동생산성 향상

Ⅸ. 미국 대기업의 형성

참고문헌
본문내용
1964년 프리드만이 한 보고서에서 주장한 바 있고, 1969년 저서에서 다시 소개한 이 경제모형은 30여 년 동안 잊혀져 있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1993년 프리드만의 80세 생일을 맞아 미국의 저명한 경제학 학술지인《경제연구》(Economic Inquiry)는 잊혀진 프리드만의 경제모형을 재조명하는 특집호를 내게 되었고, 최근 많은 경제학자들이 연구의 대상으로 삼고 있다. 이 경제모형은 프리드만의 plucking 모형이라고 불리는데, 다음의 설명에서 그 이름의 유래를 파악하기는 어렵지 않을 것이다. 나무로 된 탁자를 생각해보자. 이 탁자 밑에 고무줄의 양끝을 팽팽하게 고정시키자. 그리고 이 고무줄의 중간부분을 아래로 당겼다가(plucking) 놓아보자. 고무줄은 제자리로 돌아갈 것이다. 고무줄을 더 세게 아래로 당겼다가 놓으면 더 빠른 속도로 제자리로 돌아갈 것이다. 그리고 이 고무줄의 움직임은 항상 탁자 아래에 제한될 것이다. 이것이 바로 프리드만이 설명하는 경기변동현상이다. 프리드만은 한 경제에서 자원을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했을 때 가능한 최대생산량을 탁자에 비유하였고, 탁자 밑에 팽팽하게 붙여 놓은 고무줄을 그 경제의 실제생산량에 비유하였다.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시장의 보이지 않는 손이 작용한다면 자원이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될 것이며 이때의 산출량은 그 경제가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최대생산량이 될 것이다. 이 상황이 고무줄의 양끝이 탁자 밑에 팽팽하게 고정되어 있는 때와 비유된다. 불황은 어떤 외적인 힘에 의해 고무줄이 아래로 당겨진(plucking) 상태로서 실제 산출량은 그 경제의 최대 가능산출량보다 작을 것이며 실업이 증가할 것이다. 프리드만의 plucking 모형은 여러 가지를 시사해주고 있다. 일반적으로, 한 경제가 자원을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했을 때 산출할 수 있는 최대 생산량은 효율성이 무시되는 경제에서는 나무 탁자에 비유할 수 없을 것이다. 효율성이 무시된다면 한 경제의 실제 생산량은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때 생산할 수 있는 최대
참고문헌
○ 강문성 , 나수엽(2001), 미국 부시행정부의 경제정책과 2001년 경제동향, 대외경제정책연구원
○ 김종서(1999), 미국경제 보고서, 서울: 국일미디어
○ 민준식(1989), 미국경제의 위기, 매일경제신문사
○ 미래연구소(1989), 미대통령 부시의 경제정책, 삼화출판사
○ 전기원(2000), 미국과 국제정치경제, 세종출판사
○ 크리스토퍼 콩트 외(2004), 미국의 경제, 서울: 주한미국대사관 공보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마트 시장진출 보고서-해외투자론
  • 분석2) 4P 전략3) 차별화 전략4) 진출 및 확장 전략 다. 투자기대와 영향 분석의 타당성 라. 투자 수립 과정의 타당성 6. 경쟁기업 현황가. 월마트나. 이마트Ⅲ. 투자 성과 분석 및 새로운 대안1. 롯데마트 VS 경쟁사 비교 분석가. 4P 전략에 따른 분석나. 절충이론에 따른 분석2. 성과 분석 및 대안 Ⅳ. 참고문헌 및 출처Ⅰ. 서론1. 연구의 필요성국내 유통 산업은 생산 및 고용 측면에서 매우 중요한 국가 경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유통 산업은 1998

  • [교육사회학] 우리나라와 세계의 교육
  • 정책과 관련된 쟁점 위의 책, 이종각 저, pp257-259.ⅱ. 사회적 측면 1. 교육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1) 올바른 가치관 함양2) 교육과정의 지역화 3) 고등교육의 대중화2. 사회가 교육에 미치는 영향1) 유교적 전통2) 민주주의 사회 체제① 민주주의 사회 체제와 교육② 민주주의 교육의 실체③ 지식화, 정보화, 세계화 사회의 도래④ 학벌주의 사회 ⅲ. 경제적 측면 1. 한국의 경제적 흐름이 교육에 미치는 영향.1) 경제적 호황시기의 교육(1960~1980년대)

  • [조직행위론] 삼성의 인재관리
  • 경제적 부가가치의 20%를 재원으로 측정,   계약 연봉의 50%이내 설정 ■ 언론에서 바라보는 삼성주제: 국내 매출액 기준 상위 100대 기업의 고용 브랜드 선호도 대상: 남녀 대학생 및 올 졸업생 1041명 조사기간: 2008.2 조사기관: 잡코리아, 캠퍼스몬 평가 항목 ① 경영방침 ② 현 구성원들의 질적 수준 ③ 근무 환경 ④ 기업 이미지 ⑤ 국가 경제 발전 기여도 ⑥ 향후 성장세 ⑦ 기업 문화 ⑧ 향후 성장세 ⑨ 경력개발의 기회 기업 이미지와 기

  • [광고경영] 한국의 주류광고 변천사
  • 과정을 그렸다. 결론국내의 주류광고는 구한말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나 1980년대 이후 컬러광고 시대의 주류광고 특색은 광고의 성숙기로 ‘다양화 표현기’라고 할 수가 있다. 주요한 특징으로, 멀티미디어 시대의 광고표현이 현안 문제로 대두되고 있으며, 특히 1990년대에는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특성으로, 주류광고 컨셉트에 ‘부드러움’과 ‘깨끗함’의 개념이 등장하고 있다는 것이다. 아울러 제품 포지셔닝 싸움이 치열하게 전개

  • [국제마케팅] 글로벌 제품의 표준화 & 현지화 사례연구
  • 경제성과 효율성은 있으나 각국의 서로 다른 시장여건을 충분하게 고려하지 못하는 단점을 가지고 있고, 현지화전략은 차별화된 시장의 고객의 욕구는 충족시켜 줄 수 있으나 기업전체의 일관성 있는 운영이 불가능 하고 비용이 많이 소요되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따라서 각 기업의 글로벌마케팅은 시장권역별로 차별화된 방향으로 전개 되어야 한다.역대 한국 기업들에서는 ‘선진국에서는 현지화’, ‘개도국에서는 표준화’ 전략이 해외 마케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