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투자] 미국 대 중국 자동차 직접투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3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중국의 자동차 시장
1.중국 자동차산업 개황
2.중국의 자동차시장 규모
3.중국의 자동차시장의 경쟁구도
Ⅱ. 미 對 중국 자동차 직접투자
1.미국 자동차시장 현황
2.미국 자동차big3의 중국시장 진출 배경
3.미국 자동차big3의 중국진출 형태와 현황
GM과 상하이자동차<上海汽車>
Ford와 장안자동차<長安汽車>
다임러크라이슬러& 베이징자동차<北京汽車>
Ⅲ.한국기업 의 중국진출과 향후전망
1. 현재 중국에 진출한 한국기업
2. 중국 자동차시장의 정책변화에 따른 최근동향
3. 한국의 대응
- 본문내용
-
1. 중국의 자동차 시장
1. 중국 자동차산업 개황
□ 1955년 처음으로 화물차를 생산하기 시작
-자동차의 생산과 판매는 기본적으로 승용차보다는 생산과 분배를 위한 화물 운송차에 의해 주도되었음
□ 1980년대 계획경제체제
-1978년 시장개방이후, 자동차시장은 중국정부의 계획경제체제하에 성장하기 시작함
-1980년 생산량은 22.1만대에 이름
-특히 1980년대 이후 승용차 산업이 중국의 자동차산업의 발전을 주도해 옴
□ 1990년대 말 중국 자동차 산업 발전은 정체상태에 빠져 있었음
- 당시 중국 내 자동차 기업은 고유기술을 보유하지 못한 채 100여 개 이상이 난립하고 있
었으며, 1994년부터 2000년까지 자동차 생산량 증가율은 연간 5% 미만에 불과
□ 2001년 이후, WTO가입과 동시에 시장경제체제로 전환
- 일부에서는 WTO가입으로 수입관세가 낮아지고 시장 진입규제가 완화되면서 중국 내수산업에 큰 충격을 가져올 것임은 물론 대량의 수입으로 인해 중국 자동차 산업 발전 자체가 불가능해질 것이라고 예측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