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경영론] 펩시콜라 vs 코카콜라의 경영전략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9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서론(선정배경 및 음료시장 현황)

본론
1. 기업소개
(1) 코카콜라 기업 구조와 역사
(2) 펩시 기업 구조와 역사

2. SWOT분석

3. 사업분석
(1) 코카콜라
1) 주된 전략
2) 대륙별 코카콜라의 전략
a) 북미
b) 라틴아메리카
c) 유럽
d) 태평양
e) 유라시아와 아프리카
(2) 펩시
1) 펩시의 2009년 재무성과
2) 대륙별 펩시의 전략
3) 플러스 요인
4) 펩시의 장기적인 성장전략

결론
(1) 펩시가 코카콜라를 넘어설 수 있었던 비결
(2) 물부족으로 인한 위기
1) 수 처리 분야 육성 및 투자 확대
2) 신 사업 부문의 강화
3) 사회공헌활동의 확대
(3) 진정한 선의의 경쟁

참고문헌
본문내용
▶ Weaknesses(약점)

1) 비교적 낮은 운영 성과
· 지난해보다 적은 경영성과를 이뤄냄.
회사 이익 마진의 감소는 투자자의 신뢰를 감소시킬수 있으며, 미래 성장계획에도 영향.
다방면에 걸치는 직영점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도매상과 결합되어 이용됨.
(미국, 캐나다, 멕시코, 유럽 등)

2) 집중화된 운영
· 미국에만 너무 집중화되어 있음.
미국에서 매출이 성장하지 않으면 위험할 수도 있음.

3) 높은 부채 부담
· 높은 부채율은 앞으로 펩시가 해결해야할 과제.

▶ Opportunities(기회)

1) 성장하는 음료 시장
· 특히 웰빙 트렌드 열풍으로 인해 관련 병 음료 시장은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음.

2) 성장하는 식품·서비스 분야
· 2008년 기준으로 매출의 30%가 푸드서비스 채널에서 발생됨.

3) 최근의 기업 규모 확장
· 미국에서 여덟 번째로 큰 펩시 제조업체 lane affiliated사를 인수함.
제조업체의 자산과 영토의 취득은 회사 성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측.

▶ Threats(위협)

1) 탄산음료시장의 더딘 성장
·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인해 탄산음료 시장의 성장이 감소될 것으로 예상.
탄산음료와 설탕이 많이 첨가된 음료가 비만의 원인이 된다는 비난을 받음.

2) 극심한 경쟁
· 펩시 사는 최근 비알콜 음료산업에서 주력하고 있으며, 경쟁의 정도는 가속화 되고 있음.
경쟁의 요인으로는 회사의 가격정책, 광고, 프로모션, 제품 혁신, 브랜드의 발전과 보호.

3) 법·규제 환경의 변화
· 법과 규정은 제품 안전. 광고와 라벨링, 리싸이클링, 노동자 관례와 연관.
규정은 지역마다 다름.(미국과 캐나다, 유럽과 맥시코 등)


3. 사업 분석

(1) 코카콜라


참고문헌
Ⅳ. 참고 문헌 및 사이트

● 코카콜라의 진실. 콘스턴스 헤이스 저. 북앳북스.

● 성공한 세계 500대 기업의 경영 전략. 장치진 저. 시그마북스.

● 마케팅 빅뱅. 이장우, 황성욱 저. 위즈덤하우스.

● 경영자 VS 마케터. 알 리스 저. 흐름출판.

● 1등을 뛰어넘은 2등전략. 김병욱 저. 좋은책만들기.

● http://www.pepsico.com/(Annual report 등)

● http://www.thecoca-colacompany.com/(Annual report 등)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서로 잘비교하였고 이해하기 쉽게 정리되어있습니당.
  • trac***
    (2013.06.03 16:10:11)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전략 사례 비교 및 분석
  • 펩시콜라 코카콜라VS마케팅 전략 사례 비교 및 분석 조사 주제1목 차코카콜라의 기업설명23요약5시사점 및 전략도출6Q & A7마케팅 전략4펩시콜라의 기업설명*기업 브랜드가치 극대화를 위한 각 기업의 마케팅전략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100년간의 전쟁**코카콜라기업의 연혁 및 소개 회사소개분야별 사업현황경영전략● 존 펨버튼이 만든 코카콜라 컴퍼니는 400개가 넘는 브랜드의 음료를 만드는 회사이며 미국 조지아 주 애틀랜타

  • [국제경영] 코카콜라 VS 펩시 비교분석
  • (1) 코카 콜라와 펩시 콜라의 소개1) 코카 콜라1831년 녹스빌(Knoxville), 조지아(Georgia)에서 태어난 John Pemberton도 흔한 약장수 중 한명이었다. 그는 약대를 다닌 적이 있고 약국을 경영했다. 남북전쟁 참전 후, 백만장자의 꿈을 안고 애틀란타로 이주하여 여러 가지 약을 개발해 어느 정도 성공을 거두었다. 그 예가 글로브 폴워 코프 시럽(Globe Folwer Cough Syrup), 트리플렉스 리버 필(Triplex Liver Pills), 레몬&오렌지 엑릭서(Lemon & Orange Elixer) 등이다. 그 중에 가장 성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광고전략
  • 코카콜라와 펩시의 전략목 차Ⅰ. 서 론Ⅱ. 본 론제 1 장.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연혁제 1 절. 코카콜라 연혁1. 코카콜라의 역사2. 코카콜라의 경영이념3. 코카콜라의 조직제 2 절. 펩시콜라의 연혁1. 펩시콜라의 역사 2. 펩시콜라의 조직제 2 장.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마케팅 분석 제 1 절. SWOT분석1. 시장규모 분석2. 시장 환경 분석3. 경쟁환경분석(코카 콜라 vs 펩시 콜라)4. 소비자 기호 분석5. 강점 ( Strength )6. 약점 ( Weekness )제 2 절. STP분석1.

  • [마케팅] [마케팅] 코카콜라와펩시의 개요 및 광고전략
  • 코카콜라와 펩시의 전략목 차Ⅰ. 서 론Ⅱ. 본 론제 1 장.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연혁제 1 절. 코카콜라 연혁1. 코카콜라의 역사2. 코카콜라의 경영이념3. 코카콜라의 조직제 2 절. 펩시콜라의 연혁1. 펩시콜라의 역사 2. 펩시콜라의 조직제 2 장.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마케팅 분석 제 1 절. SWOT분석1. 시장규모 분석2. 시장 환경 분석3. 경쟁환경분석(코카 콜라 vs 펩시 콜라)4. 소비자 기호 분석5. 강점 ( Strength )6. 약점 ( Weekness )제 2 절. STP분석1.

  • [국제기업] 코카콜라와 펩시의 전략
  • 코카콜라와 펩시의 전략목 차Ⅰ. 서 론Ⅱ. 본 론제 1 장.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연혁제 1 절. 코카콜라 연혁1. 코카콜라의 역사2. 코카콜라의 경영이념3. 코카콜라의 조직4. 코카콜라하면 떠오르는 것제 2 절. 펩시콜라의 연혁1. 펩시콜라의 역사 2. 펩시콜라의 조직제 2 장.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마케팅 분석 제 1 절. SWOT분석1. 시장규모 분석2. 시장 환경 분석3. 경쟁 환경 분석(코카 콜라 vs 펩시콜라)4. 소비자 기호 분석5. 강점 ( Strength )6. 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