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위론] 스포츠서울미디어 문제점 분석 및 해결방안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 서론
◎ 본론
1. 스포츠서울21의 스포츠서울닷컴에 대한 미미한 투자.
2. 스포츠신문의 온라인매체 이전으로 인해 지속되는
문제점.
3. 스포츠서울닷컴 contents의 문제점
4. 스포츠서울미디어에 편집국이 없어서 나타나는 문제점
5. 신입사원 선발 및 관리의 문제점
- 본문내용
-
<서론>
스포츠서울미디어는 스포츠서울21에서 인터넷 서비스를 위해 분사해 2000년 3월에 설립되어 스포츠서울닷컴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인터넷이 급속히 확산되면서 스포츠서울21은 인터넷 서비스의 필요성을 자각하고 자매회사로써 스포츠서울미디어를 설립한 것이다.
스포츠서울미디어의 종업원은 임원 9명 외 종업원 60여명이 일을 하고있으며 현재는 가산디지털단지에 자리 잡고 있다.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규모가 작고 유연성을 지녔으며 대부분의 수익은 광고에 의존하고 있는 현실이다. 광고들은 성인 광고가 주를 이루고 있으며 이는 주요 고객층이 30대의 직장인들이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현명한 선택이라 할 수 있다.
현재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로는 스포츠서울닷컴, 스포홀릭, 스포테인먼트, NAMA존이 있다. 스포츠서울미디어는 조선일보, 중앙일보 등의 큰 언론사에 비해 스포츠 기사에 중점을 두고있으며 아직 규모도 작기 때문에 복잡하지 않고 단순화된 조직 구조를 지니고 있다.
<스포츠서울미디어 조직도>
스포츠서울미디어의 조직도는 다음과 같다.
<조선일보.com 조직도>
스포츠서울미디어의 조직구조 상 특징은 다른 경쟁사들과는 달리 편집국이 독립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편집팀이 경영기획실에 속해있는 것을 들 수 있다. 편집팀이 경영기획실에 속하게 된 배경과 그로 인한 문제는 뒤에서 자세히 다룰 것이다.
이 글은 스포츠서울미디어의 편집팀이 경영기획실에 속해있어서 나타나는 문제점, 자회사인 스포츠서울21의 스포츠서울미디어에 대한 미미한 투자, 스포츠신문의 온라인매체 이전으로 인해 지속되는 문제점, 신입사원 선발 및 관리의 문제점, 스포츠서울 닷컴 contents의 문제점과 함께 각각의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다룰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