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서론
매스티지 정의
주제 선정 이유
성장 배경
소비자의 특성
2.본론
분야별 사례
매스티지에 대한 시각
매스티지에 관한 5가지 오해
3.결론
매스티지 마케팅의 성공전략
매스티지 시장의 향후 발전 방향
본문내용
매스티지(Masstige)
명품의 대중화 현상을 의미.
중산층의 소득이 향상되면서 값이 비교적 저렴하면서도 만족감을 얻을 수 있는 명품을 소비하는 경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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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특성
과시적이고 유명 브랜드 명품을 추종하는 무조건적인 소비성향과는 정반대의 성향을 가진 가치를 즐기는 합리적 소비
명품 브랜드에 이미 싫증이 나있고 그것이 가치로운 소비인지에 의문을 제기하며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원함
최고의 명품이 아니더라도 나의 기호와 취향을 반영할 수 있는 합리적인 브랜드면 충분
경제력으로 구매 가능한 수준의 고급품을 구입하려는 ‘작은 사치’를 누리고 싶어 하는 성향
소비자 세분화 전략의 수정고객 세분화는 소비자를 비슷한 욕구(needs)를 가진 집단으로 나누는 작업이다. 세분화의 목적은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파악해 보다 손쉽게 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데 있다. 지금까지는 주로 성별과 연령, 가족새왈 주기, 소득 같은 인구통계학적인 기준으로 고객을 분류해 왔다. 그러나 앞으로는 전통적인 세분화 방법으로는 더 이상 효과적으로 소비자 집단을 구분해 내지 못할 것이다.대신, 기업은 인구통계학적 기
매스티지 마케팅매스티지는 대중(Mass)과 명품(Prestige product)을 뜻하는 단어를 조합한 신조어다. 소득수준이 높아진 중산층 소비자들이 비교적 값이 저렴하면서도 감성적 만족을 얻을 수 있는 고급품을 소비하는 경향을 말한다. 최근 들어 불고 있는 웰빙 바람과 함께 변화하고 있는 중산층 소비자들의 상품 선호도를 그대로 나타내 주고 있다. 새롭게 급부상하고 있는 매스티지 시장의 소비자들은 단지 과시적이고 유명 브랜드 명품을 추종하는 무조
소비자에 의해 가장 잘 이해되고 평가되는 개념과 용어들을 사용하기 때문에 마케팅 전략은 아주 상이한 메시지를 만들어 낸다.이러한 부호의 성격은 사회 계층 간에 매우 다양하게 나타난다. 하류층에서는 제한된 부호가 지배적인 반면, 중․상류 계층에서는 정교화된 부호가 사용된다. 제한된 부호는 대상들 간의 관계가 아닌 대상들의 내용에 초점을 맞춘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정교화된 부호는 더욱 복잡하고 더욱 세련된 세계관에 의존한다. 이들
, 대학밀집 지역에 한해 AS 센터 및 애플 스토어의 추가 진입이 절실히 요구된다.- 첨단 제품의 함정을 피하는 방법 - 김재문 | 2005.03.11 | 주간경제 823호- 모바일 매스티지(Mobile Masstige) - LG경제연구원 http://www.lgeri.com- ZDNET 아이팟 관련기사, 리뷰 참조 http://www.zdnet.co.kr/news- 애플 공식 홈페이지 http://www.apple.co.kr/ipod- 세티즌 http://www.cetizen.co.kr- 구글 http://google.co.kr- 디지털 타임스 http://www.dt.co.kr-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6
매스티지 마케팅매스티지는 대중(Mass)과 명품(Prestige product)을 뜻하는 단어를 조합한 신조어다. 소득수준이 높아진 중산층 소비자들이 비교적 값이 저렴하면서도 감성적 만족을 얻을 수 있는 고급품을 소비하는 경향을 말한다. 최근 들어 불고 있는 웰빙 바람과 함께 변화하고 있는 중산층 소비자들의 상품 선호도를 그대로 나타내 주고 있다. 새롭게 급부상하고 있는 매스티지 시장의 소비자들은 단지 과시적이고 유명 브랜드 명품을 추종하는 무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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