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제품에 대한 마케팅 사례 분석,성공 사례기업 소개 - 한국 야구르트,꼬고면마케팅성공사례,신라면블랙성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선정이유
2. 사례기업 소개
(1) 성공 사례기업 소개 - 한국 야구르트
1) 연혁
2) 기업이념
3) 세계 속 야쿠르트
(2) 실패 사례기업 소개 - 농심
1) 연혁
2) 기업이념
3) 세계 속 농심
Ⅱ. 본 론
1. 성공사례 - 꼬꼬면
(1) 꼬꼬면 제품소개
(2) 꼬꼬면의 마케팅 전략
(3) 꼬꼬면의 성공요인
2. 실패사례 - 신라면 블랙
(1) 신라면 블랙 제품소개
(2) 신라면 블랙의 마케팅 전략
(3) 신라면 블랙의 실패요인
Ⅲ 결 론
1. 문제 해결
(1) 혁신제품이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기 위한 조건
(2) 기업이 수행해야할 마케팅 노력
2. 결 론
※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1. 선정이유
소비자행동론 조가 발표되고 처음 조모임을 가졌을 때 우리는 과제에 대해 처음으로 토론하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 아직 첫 대면이라 그런지 다들 자신의 생각을 잘 이야기하지 못했다. 그래서 각자의 파트와 과제를 어떻게 진행할 것인지에 대한 것만 이야기하고, 네이트에 클럽을 만들어 우리가 맡은 과제에 대한 사례를 찾아서 올리는 것으로 우리의 첫모임은 끝났다. 역시 첫 만남에 자신의 이야기를 하는 것이 부끄러웠던 것인지 우리는 클럽에 자신이 생각했던 사례들에 대해 많은 자료를 올리기 시작했다. 우리 조가 사례선정에 가장 중점을 둔 사항 중 첫 번째는 과목개요에 나와 있듯이 마케팅활동은 소비자의 관점에서 소비자의 needs와 want를 인식하고, 이를 충족시키는 방향으로 전개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많은 사례들 중 최근에 이슈화되고 있는 한국야쿠르트의 ‘꼬꼬면’과 농심의 ‘신라면 블랙’이 가장 적합한 사례라고 생각되었다. 성공과 실패가 확연히 드러나고 우리조가 맡은 과제에 가장 부합하는 답을 내줄 수 있는 사례였기 때문이다. 또 많은 사례들이 있었지만 기존에 나와 있는 많은 자료를 가지고 문제해결을 하는 것보다는 우리가 직접 하나하나 자료를 찾으며 생각할 수 있는 이 사례가 가장 좋았기 때문이다.
우리는 라면업계의 1위 기업이었던 농심과 라면업계의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한국야쿠르트를 사례로 혁신제품이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기 위한 조건과 혁신제품이 짧은 시간 내에 시장에서 확산되기 위해서 기업이 수행해야 할 마케팅 노력에 대해 분석해보겠다.
2. 사례 기업소개
(1)한국 야쿠르트 - 성공 사례기업
한국 야쿠르트는 그 기업 이름 그대로 발효유, 건강기능식품, 건강음료 등에서만 각광받던 브랜드였다. 한국 야쿠르트에 비하여 팔도는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한 도시락을 제외하고는 국내시장에서 그다지 각광받지 않는 브랜드였었다. 라면계의 거장인 농심이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이랬던 팔도가 어떻게 농심을 위협하는 인물로 발돋움하고 있는지 먼저 그 기업을 살펴보도록 하자.
- 참고문헌
-
http://www.yakult.co.kr
http://www.nongshim.com
http://www.paldokoko.com
http://www.nongshim.com
http://www.naeil.com/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574131
http://www.ezday.co.kr/bbs/view_board.html?q_id_info=675&q_sq_board=2753358&q_from=naver
http://blog.naver.com/e_adventure?Redirect=Log&logNo=140138802950
http://blog.naver.com/treewg?Redirect=Log&logNo=60139175020
http://blog.naver.com/woopsox?Redirect=Log&logNo=20136631892
http://100.naver.com/100.nhn?docid=794047
http://www.volkswagen.co.kr/kr/ko.html
http://ceo2002.tistory.com/616
주홍 (2009). 브랜드 이미지 확장 전략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이현정 (2005). 「성공과 실패 사례로 본 프리미엄 브랜드 관리 전략」. LG경제연구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