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패밀리 레스토랑에 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업계 선정의 이유와 조사방법
2.패밀리 레스토랑의 역사와 흐름
3.1기ㆍ2기ㆍ3기의 경쟁 분석
4.향후 시장전망
5.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에서의 전략
6.시사점
- 본문내용
-
선정이유와 조사방법
Family Restaurant 시장 선정 이유
1) 점차 확대되어가는 매력적인 시장
시장의 흐름에 따라 1위 기업과 2위 기업이 바뀌는 모습이 뚜렷하게 관찰
모방이 용이하며 지배적 기업이 없는 업계의 매력
Family Restaurant 조사 방법
1) 관련 논문 및 신문 기사, 잡지 등의 정보 분석
시장 점유율 1위 레스토랑의 핵심경쟁 우위 및 마케팅 전략 규명
이를 통해 각각 Market Leader와 Challenger의 입장에서의 전략을 비교/분석
Family Restaurant 시장 초기 역사
우리나라 family restaurant 의 시초 - 코코스(88’)
T.G.I Friday’s(91’), 스카이 락(94’) 등의 외국계 레스토랑이 등장
코코스 가 80년대 후반 ~ 97년 까지는 업계 선두를 유지
– 97년 기준 매출 390 억원(1위), 점포수 36개(1위)
IMF시기, 모회사 ‘미도파’의 경영난으로 타격 ( 시장 2위로 추락 )
→ 자연스럽게 ‘TGIF’ 업계 1위 자리 등극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