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패밀리 레스토랑에 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업계 선정의 이유와 조사방법
2.패밀리 레스토랑의 역사와 흐름
3.1기ㆍ2기ㆍ3기의 경쟁 분석
4.향후 시장전망
5.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에서의 전략
6.시사점
본문내용
선정이유와 조사방법
Family Restaurant 시장 선정 이유


1) 점차 확대되어가는 매력적인 시장
시장의 흐름에 따라 1위 기업과 2위 기업이 바뀌는 모습이 뚜렷하게 관찰
모방이 용이하며 지배적 기업이 없는 업계의 매력


Family Restaurant 조사 방법

1) 관련 논문 및 신문 기사, 잡지 등의 정보 분석
시장 점유율 1위 레스토랑의 핵심경쟁 우위 및 마케팅 전략 규명
이를 통해 각각 Market Leader와 Challenger의 입장에서의 전략을 비교/분석


Family Restaurant 시장 초기 역사


우리나라 family restaurant 의 시초 - 코코스(88’)

T.G.I Friday’s(91’), 스카이 락(94’) 등의 외국계 레스토랑이 등장

코코스 가 80년대 후반 ~ 97년 까지는 업계 선두를 유지

– 97년 기준 매출 390 억원(1위), 점포수 36개(1위)

IMF시기, 모회사 ‘미도파’의 경영난으로 타격 ( 시장 2위로 추락 )

→ 자연스럽게 ‘TGIF’ 업계 1위 자리 등극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외식산업의 마케팅 활동
  •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것”이다.Ⅱ. 외식산업의 마케팅 활동 및 문화 마케팅에 관한 고찰1. 외식산업의 마케팅 활동(1) 외식산업의 정의외식산업은 국민의 보건향상에 크게 기여하면서 경제 사회적으로 기대효과가 클뿐더러, 자금과 경험이 축적된다면 첨단기술교육이 없더라도 쉽게 성공할 수 있는 산업으로 부상하지 오래되었다. 우리에게 약간은 생소하게 느껴지고 있는 외식산업이란 말은 1980년대 후반 우리나라에 들어와 산업으로서 관심을 끌

  • [외식관광] 패밀리레스토랑 서비스 품질에 따른 고객 만족 및 재 방문 관계 연구
  • 패밀리레스토랑의 타겟을 설정하고 그에 따른 전략을 수립하는데 있어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수단으로서 패밀리레스토랑 서비스 품질을 인식하여야 할 것이다. 목 차(Table of Contents)제 1 장 서론제 1 절 문제 제기와 목적1. 문제의 제기2. 연구의 목적제 2 장 이론적 배경제 1 절 패밀리레스토랑의 개념제 2 절 패밀리레스토랑 서비스품질의 이론적 고찰제 3 장 연구모형의 설계, 조사방법제 1 절 연구모형 설계1. 연구모형2. 변수의 조작적

  • [호텔관광]호텔 서비스마케팅에 관한 연구
  • 관한 비가시적인 요소들을 가시화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야 한다.실내분위기란 소비자의 구매확률을 높이는 감정적 효과를 유발시킬 수 있도록 구매환경을 설계하는 노력으로 서비스 제공을 강화하는 요인이며 동시에 가시화하는 수단이다. 특히 호텔에 적당한 다음 상황에서 실내분위기는 더욱 중요한 마케팅 수단이 된다. 첫째, 제품이 사업장내에서 생산되고 상황, 둘째, 판매자가 다양한 설계의 선택이 있는 상황, 셋째, 실내분위기가 소비자의 구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관한 연구”, 경원대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5김현옥, “한국 프랜차이즈 기업의 대중국 진출성공 및 실패요인에 간한 사례연구”김홍란, “ 프랜차이즈 가맹점 만족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 ,숭실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9박노홍, “한국형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의 성공요인분석”, BBQ경영사례를 중심으로,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박주현, “프랜차이즈경영원론” 한국프랜차이즈협회, 2004.박원휴, “ 프랜차이즈 국내외

  • [경영학] 빕스의 유통전략 제안
  • 패밀리레스토랑의 시초 격이라 할 수 있는 식당뿐만 아니라, 본 보고서의 중심 대상이 되는 CJ그룹의 빕스처럼 국산 패밀리 레스토랑도 성공적으로 시장의 크기를 확장시켜 오고 있다. 과 같이 우리나라 패밀리레스토랑 중 하나인 애슐리의 예시를 통해 그 성장세를 알아볼 수 있다. 이는 공격적인 마케팅전략에 힘입어 점포 수가 전국적으로 눈에 띄게 증가했고, 그 ‘애슐리’의 시장점유율 확장 양상밖에도 인지도와 호감을 높이고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