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베니건스 마케팅 전략 분석과 발전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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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조사배경 및 목적

Ⅱ. 베니건스 소개

Ⅲ. SWOT 분석
1. 외부환경분석
가)시장상황
나)경쟁사분석
다)소비자환경
2. 내부환경분석

Ⅳ. STP 전략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Ⅴ. Marketing Mix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Ⅵ. 시사점 고찰 및 베니건스 마케팅의 발전방향
1. 인터넷 마케팅의 부각
2. 문화적 욕구의 증대
3. 인터널마케팅을 통한 종업원 서비스의 향상

Ⅶ. 연구의 한계

Ⅷ. 결론

요약 및 제언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마케팅이란 조직이나 개인이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교환을 창출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시장을 정의하고 관리하는 것이다. 쉽게 말해서 기업의 이윤을 창출하기 위해 새로운 고객을 유도하고 또 기존 고객을 유지할 수 있도록 관리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마케팅의 개념도 시대에 따라 변화를 하였으며 과거 기업의 상품을 판매하기 위함에 그치던 마케팅의 개념이 현대에서는 그 중심이 고객에게 있어 고객 만족 나아가 고객 감동을 위한 마케팅으로 변화하였다고 할 수 있다. 기업은 종류도 다양할 뿐만 아니라 그 규모 또한 다양해졌다. 그러나 아무리 마케팅의 개념이 변했다할 지라도 모든 기업의 목표는 이윤추구라는 점에서 동일하다. 경쟁사보다 보다 많은 이윤을 남기고 그 이윤을 바탕으로 경쟁사보다 더 크게 성장하여 시장을 장악하려는 욕구는 결코 변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최근의 시장에서는 소비자의 욕구가 다양해지고 경쟁 제품 또한 품질이 비슷하고 다양화되어 기업이 경쟁에서 살아남는 방법은 고객의 제품에 대한 만족 여부에 달려 있음을 인식하고 기업들은 앞다투어 고객지향적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고객만족이 실현되면 기업의 매출과 이익이 저절로
참고문헌
베니건스 홈페이지 www.bennigans.co.kr
월간식당(외식산업 종합 정보지) 통권 202호, 204호
월간식당 2000년 4월호
외식업 마케팅: 음식점 경영자, 실무자를 위한 필독서,愼奉揆, 학문사, 2001년
베니건스, 외식업계 사이버마케팅, 날짜2002년 4월 17일 수요일< 매일경제신문 >
이상훈. "인터넷마케팅운용방안에관한연구", 단국대학교석사학위논문, 2000.
남외자·박현진. "연구논문:패밀리레스토랑 브랜드별 선택속성 차이분석", 한국외식경영 학회, 2002.
이애주·김민석. "연구논문:패밀리레스토랑 웹사이트 활성화 전략에 관한 연구", 한국관 광학회, 2001.
심상민. "문화마케팅의 부상과 성공전략", 삼성경제연구소, 2002.
최웅·이준혁. "국내 진출 외국브랜드 패밀리레스토랑의 인터널마케팅이 종업원 동기유 발에 관한 연구", 한국호텔관광학회,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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