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베니건스 마케팅 전략 분석과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1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조사배경 및 목적
Ⅱ. 베니건스 소개
Ⅲ. SWOT 분석
1. 외부환경분석
가)시장상황
나)경쟁사분석
다)소비자환경
2. 내부환경분석
Ⅳ. STP 전략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Ⅴ. Marketing Mix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Ⅵ. 시사점 고찰 및 베니건스 마케팅의 발전방향
1. 인터넷 마케팅의 부각
2. 문화적 욕구의 증대
3. 인터널마케팅을 통한 종업원 서비스의 향상
Ⅶ. 연구의 한계
Ⅷ. 결론
요약 및 제언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마케팅이란 조직이나 개인이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교환을 창출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시장을 정의하고 관리하는 것이다. 쉽게 말해서 기업의 이윤을 창출하기 위해 새로운 고객을 유도하고 또 기존 고객을 유지할 수 있도록 관리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마케팅의 개념도 시대에 따라 변화를 하였으며 과거 기업의 상품을 판매하기 위함에 그치던 마케팅의 개념이 현대에서는 그 중심이 고객에게 있어 고객 만족 나아가 고객 감동을 위한 마케팅으로 변화하였다고 할 수 있다. 기업은 종류도 다양할 뿐만 아니라 그 규모 또한 다양해졌다. 그러나 아무리 마케팅의 개념이 변했다할 지라도 모든 기업의 목표는 이윤추구라는 점에서 동일하다. 경쟁사보다 보다 많은 이윤을 남기고 그 이윤을 바탕으로 경쟁사보다 더 크게 성장하여 시장을 장악하려는 욕구는 결코 변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최근의 시장에서는 소비자의 욕구가 다양해지고 경쟁 제품 또한 품질이 비슷하고 다양화되어 기업이 경쟁에서 살아남는 방법은 고객의 제품에 대한 만족 여부에 달려 있음을 인식하고 기업들은 앞다투어 고객지향적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고객만족이 실현되면 기업의 매출과 이익이 저절로
- 참고문헌
-
베니건스 홈페이지 www.bennigans.co.kr
월간식당(외식산업 종합 정보지) 통권 202호, 204호
월간식당 2000년 4월호
외식업 마케팅: 음식점 경영자, 실무자를 위한 필독서,愼奉揆, 학문사, 2001년
베니건스, 외식업계 사이버마케팅, 날짜2002년 4월 17일 수요일< 매일경제신문 >
이상훈. "인터넷마케팅운용방안에관한연구", 단국대학교석사학위논문, 2000.
남외자·박현진. "연구논문:패밀리레스토랑 브랜드별 선택속성 차이분석", 한국외식경영 학회, 2002.
이애주·김민석. "연구논문:패밀리레스토랑 웹사이트 활성화 전략에 관한 연구", 한국관 광학회, 2001.
심상민. "문화마케팅의 부상과 성공전략", 삼성경제연구소, 2002.
최웅·이준혁. "국내 진출 외국브랜드 패밀리레스토랑의 인터널마케팅이 종업원 동기유 발에 관한 연구", 한국호텔관광학회, 2000.
자료평가
- 만족스럽습니다.만족스럽습니다.만족스럽습니다.
- soo***
(2012.05.28 22:31:25)
- VERY GOOD ^^
- thfdlfk***
(2010.05.10 02:05:4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디테일의 힘 레포트
- GAP 전략사례분석 - GAP 갭 브랜드분석과 기업발전과정분석및 GAP 경영,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기업인수합병(M&A)의 분류와 수행절차, M&A공격 및 방어기법
- [인사관리] 인적자원 개발과 교육훈련 -한화그룹을 대상으로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