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삼성 케녹스(KENOX)의 경영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4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2. 시장환경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경영전략분석
7. 향후 전략
- 본문내용
-
‘삼성정밀’이라는 이름으로 1977년 미사일 추진기관을 시제생산하며 설립된 삼성테크윈은 항공기의 엔진 및 부품생산과 방위산업과 카메라 생산을 하며 사업을 시작했다. 1984년 독자모델인 SF-A를 개발하여 본격적으로 카메라 사업에 뛰어들었고, 1987년 카메라 생산 100만대를 돌파하며 주식시장에 상장된다. 같은 해 사명을 삼성항공산업주식회사로 변경하며 항공산업에 보다 주력하게 된다.
1989년 국내 최초로 순수 개발한 ZOOM기능을 갖춘 AF-ZOOM 700을 선보였고, 1994년 중국 현지에 카메라 공장을 본격 가동하였고, 4배줌 카메라 FX-4를 개발하여 최우수 카메라로 선정되는 등 카메라 사업에 있어 본격적인 기지개를 켜게 된다.
1995년 독일의 카메라 전문업체인 롤라이사 및 일본 반도체 장비와 정밀기기 생산업체인 유니온광학사를 인수한 삼성항공은 한국능률협회로부터 FX-4 모델이 히트상품 본상에 수상되는 영예를 안는다.
1996년 케녹스 브랜드를 선보인 삼성항공은 1997년 디지털카메라의 첫모델인 (SSC-350N)을 개발․시판하고, 2000년 카메라 생산 2000만대를 돌파하고 사명을 ‘삼성항공산업주식회사’에서 ‘삼성테크윈’으로 변경하게 된다.
2000년대 들어 카메라산업이 비약적으로 발전하며 삼성테크윈의 주력산업도 카메라산업으로 바뀌고 되고 2005년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하게 된다.
- 참고문헌
-
www.samsungtechwin.co.kr
www.dcinside.com
www.nso.go.kr
www.seri.org
www.hankyung.com
www.chosun.com
www.seoul.co.kr
디카 시장 평정한 삼성테크윈의 성공전략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디지털 카메라시장의 다크호스, 삼성테크윈 - 이준규, emars, 200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