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사이좋은 사람들 싸이월드(CYWORLD)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4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CYWORLD 전략
7. 향후 전망
본문내용
1999년 10월 서비스 시작
2003년 8월 ㈜ SK커뮤니케이션즈에 합병
2007년 2월 회원 수 2000만 명 돌파
미니홈피, 클럽, 페이퍼, 싸이마켓 등의 서비스 제공
㈜SK커뮤니케이션즈를 통한 다양한 연계 서비스 제공 (네이트 온 등)
매출액 연간 1800억 원, 도토리 하루 매출액 약 3억 원 (300만개)
싸이월드 커뮤니티 컨설팅은 싸이월드 서비스 운영과 50개 이상의 외부 커뮤니티 구축 경험에서 축척 된 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도출된 커뮤니티 개발 방법론에 따라 커뮤니티를 통한 수익모델 창출과 더불어 비즈니스 모델의 목표를 달성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과 사회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Digital Life Space에서 성공적인 해법과 그 변화 속에서 고객과 최상의 관계를 형성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커뮤니티만의 장점과 폭발적인 효과를 제공한다.
싸이월드의 주요 서비스는 개인과 개인의 관계를 정의하며 시작되는 인맥 커뮤니티, 각종 모임과 만남을 가능하게 하는 클럽 커뮤니티, 개인과 개인의 관계에서 자신의 정보와 지인(知人)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도구인 미니홈피 서비스, 감정을 드러내고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미니룸서비스 등 이다.
참고문헌
www.cyworld.com
www.nate.com
www.daum.net
www.booktopia.com
www.dt.co.kr
www.joins.com
www.newsis.com
www.fnnews.com
2007하반기 정보화 실태조사 - 인터넷 진흥 연구원, 2008
개인 미디어를 통한 UCC동영상 유통실태와 광고 영향력 조사 보고서 - DMC media, 2007
한국형입소문마케팅 - 정재윤, 인디북, 2006
싸이월드의 성공요인과 향후 전략 - 김민주, emars, 2005
싸이월드는 왜 떴을까? - 채지형, 제우미디어, 2005
싸이월드는 과연 다음을 넘어섰을까? - 김철수, 길벗,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싸이월드 사례 분석
  • Cyworld 환경분석기술적 환경정치적 법적 환경사회 문화적 환경2. 경쟁사 비교 분석(시장경쟁 상황)3. Cyworld 성공이유1) 싸이월드의 성과2)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6가지4. Cyworld 의 현재 마케팅 전략Copyright © raheling All Rights Reserved. 1. Cyworld 환경분석기술적 환경DB기술 핵심기술(인터넷 응용 기술 중) 홈페이지 제작 및 지원 기술개발 완료 및 시험운행 중인 기술2) 정치적 법적 환경경쟁사 프리첼과의 갈등(미니홈피 서비스의 저작권 문제)

  • [비교분석] 싸이월드의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와 세이클럽의 실폐사례 비교분석(SWOT, STP분석)(A+레포트)★★★★★
  • 전략적 제휴를 통한 해외시장 진출■ Sayclub의 향후 과제● 피망 사업으로 편중되어가는 사업구조를 개선할 필요성● 주요 개별 서비스의 고객만족도 No.1 달성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 싸이월드에 비해 낮은 블로그서비스 인지도 -> 홈피2.0을 통해 경쟁● 타 사이트에 비해 낮은 커뮤니티 서비스 인지도 -> 강화 또는 전문화마케팅 시사점상위단계의 욕구충족 노력이 필요흐름을 읽어라그렇지 못하면?Cyworld 역시 도태된다!!Q & AThank You For Your Atten

  • [다국적기업]싸이월드의 다국적 기업화
  • 사이좋은 세상’, 개인과 법인의 신뢰공간 ‘타운’ 오픈 등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과 다양화하는 네티즌들의 니즈에 발맞추어 진화하고 있다. 하지만 거듭되는 다국적 경영의 실패로써 몇 개 국가만을 제외하고 철수 결정을 하게 되었다. 나날이 늘어나는 SNS시장의 수익창출, 그와 발맞추어 한국뿐만 아니라 여러 나라에 뻗어나갔던 싸이월드의 경영방법과 성공하는 다국적기업이 되기 위한 노력, 그리고 실패 원인을 알아 보자CYWORLD ?블로그 형태의

  • 싸이월드의 성공사례분석
  • 전략 2-304140046 이라헬ⅠⅡ02140087 이병호Ⅳ02140225 이 석Ⅲ04140063 이상진싸이워어~ㄹ 드Ⅱ02140087 이병호Copyright © raheling All Rights Reserved. 1. Cyworld 환경분석기술적 환경정치적 법적 환경사회 문화적 환경2. 경쟁사 비교 분석(시장경쟁 상황)3. Cyworld 성공이유1) 싸이월드의 성과2)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6가지4. Cyworld 의 현재 마케팅 전략Copyright © raheling All Rights Reserved. 1. Cyworld 환경분석기술적 환경DB기술 핵심기술(인터넷 응용 기술 중

  • [인터넷기업마케팅] 싸이월드의 마케팅전략
  • 전략에 대해 분석하고자 한다. 1) 싸이월드 소개 및 연혁(1) 싸이월드 소개㈜싸이월드는 1999년 설립되어 꾸준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된 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기획,디자인, 개발 인력이 포진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커뮤니티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이다. 인터넷 커뮤니티 싸이월드(www.cyworld.com)는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으로,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