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햇반의 마케팅 및 국내성공요인과 중국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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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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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J 제일제당
2. 햇 반 소 개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마케팅전략
6. 국내성공요인
7. 중국 진출전략
8. 최종 결론
- 본문내용
-
브랜드 인지도에서 95%를 웃돌고 있음.
인스턴트밥이라는 한계에서 벗어나 소비자 만족도 5점 만점에서 3.8점.
높은 점수로 반복구매를 유발시킴.
출시 후 매년 50%이상의 고성장을 구가하고 있다.
경쟁사 농심의 햅쌀밥이 2002년에 등장. 대대적 판촉공세에 밀려 다소 고전함.
진열대 볼륨을 키우고 마케팅자원을 증가시켜서 80%점유율을 고수하는데 성공
햇반은 상품 밥 시장에서 경쟁 우위에 있으나
핵심 제품적 관점에서는 큰 차이가 없음
→ 시장 점유율 유지하는 소극적 마케팅 전략 필요
주요 타겟 : 20대에서 30대 맞벌이 주부 , 신세대 주부,
30대 이상의 실수요자인 주부
(독신자, 자취생, 여행자 또한 타켓 선정)
- 참고문헌
-
www.hetbahn.co.kr
www.cj.co.kr
www.nso.go.kr
www.seri.org
economy.hankooki.com
www.hankyung.com
최고의 브랜드에는 특별한 드라마가 있다 - 브랜드메이저, 원앤원북스, 2007
즉석 밥 제품개발과 햇반의 성공 전략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쉽고 강한 브랜드 전략 - 신병철, 살림, 2004
엄마가 해주신 밥, 햇반 - 엄종환, 제일기획 광고팀, 2002
식품신제품 개발 성공사례 ‘햇반’ - 장인종, 제일제당 식품본부,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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