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마이크로소프트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마이크로소프트의 소개
2. 마이크로소프트 빌게이츠의 경영철학
3. 마이크로소프트의 조직
4. 마이크로소프트의 인사
5. 주요사업분야
6. 제품의 특징
7. 제품의 독점력
8. 글로벌 네트워크 현황
9. 마이크로소프트의 경영전략
10. 마이크로소프트의 성장전략
11. 결 론
12. 마이크로소프트의 해외진출 성공사례
13. 레포트작성 후기및 소감
- 본문내용
-
1. 마이크로소프트의 소개
& 현재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등 컴퓨터 운영체제뿐만 아니라, 마이크
로소프트 오피스등 종합 소프트웨어를 개발, 보급하고 있으며 인터넷익스
플로러를 개발하였으며, 이 밖에 ‘손가락 하나로 모든정보를’이라는 모
토아래 이동통신 분야에 활발히 투자하고 있다.
(1) 마이크로소프트 소개
마이크로소프트는 1975년 4월 4일 "모든 책상과 가정에 컴퓨터를"이라는 비 전 아래 윌리엄 H. 게이츠 3세(빌 게이츠)와 폴 G. 앨런(Paul G. Allen)에 의해 공동 설립되었으며 1981년 6월 25일에 주식회사가 되었습니다. 또 2002년(회계년도) 매출액이 280억 달러 가까운 회사가 되었다.
창사 이래 마이크로소프트는 직장과 학교 및 가정의 PC 사용자들이 최대한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일관된 신념을 지키고 있습니다. "모든 책상과 가정에 컴퓨터를"이라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초창기 비전은 오늘날 PC 및 PC 사용자들의 파워와 영역을 확장해주는 인터넷 관련 기술에 대한 강력한 지원 약속과 결부되어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호기심 많은 사람의 장난감으로 취급되던 초창기 PC 시절 에 BASIC을 사용할 수 있게 하여 PC의 개념을 바꾸어 놓았으며, 현재까지 1 억 이상이 전세계에서 사용하고 있는 실제적인 표준 PC 운영체제인 윈도우로 컴퓨터 사용환경을 표준화 시켜놓은 것이다.
세계적인 소프트웨어 공급업체로서 마이크로소프트는 고객들의 변화하는 요구 를 만족시켜주는 혁신적인 제품 생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 트의 R&D에 대한 대대적인 투자는 고객의 피드백을 지원하려는 강력한 의지 와 최고 품질의 소프트웨어를 공급하는 현재 마이크로소프트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
(2)연혁
-1975년 04월 04일 마이크로소프트 설립
-1979년 01월 01일 뉴멕시코주 앨버커크에서 워싱톤주 벨뷰로 이전
-1981년 08월 12일 IBM, 마이크로소프트 16비트 운영체제인 MS-DOS 1.0을 기반으로 한PC 발표
-1986년 02월 26일 마이크로소프트, 워싱톤주 레드몬드 캠퍼스로 이전
-1986년 03월 13일 마이크로소프트 주식 상장
-1990년 05월 22일 마이크로소프트, Windows 3.0 발표
-1995년 08월 24일 마이크로소프트, Windows 95 전세계적으로 발표
-1995년 12월 07일 빌 게이츠 회장, PC 플랫폼과 공공 네트웍 통합을 통 한 인터넷 지원 강화 약속 공표
자료평가
- ..
- orangej***
(2008.05.24 14:39:1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