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스포츠와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7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스포츠마케팅
(1) 스포츠의 마케팅
(2) 스포츠를 통한 여러 가지 마케팅
(3) 스폰서십의 사례와 효과분석
2. 스포츠 스타의 광고 진출
(1) 스포츠 스타가 나온 광고들과 간략한 분석
(2) 박지성의 하이트 맥주 광고 분석
- 박지성은 누구인가
- 하이트 맥주는 어떤 제품인가
- 박지성과 하이트 맥주
- 광고 후 회사 인지도 및 이미지와 매출 변화
3. 스포츠 영웅에 대한 대중의 생각
(1) 설문조사
4. 스포츠와 광고
- 왜 스포츠를 광고에 응용하는가
Ⅲ. 결론
Ⅳ. Reference
- 본문내용
-
Ⅰ. 서론
현대사회에서 스포츠나 스포츠 선수를 중심으로 한 광고를 흔히 볼 수 있다.
이러한 광고들을 분석하여 스포츠 선수나 스포츠를 통한 광고가 얼마나 효과적인지 알아본다. 그리고 스포츠에 어떤 점이 광고의 효과를 높여주는지 알아본다.
본론에서는 스포츠 스타가 나온 대표적인 광고 사례를 소개하고 해당 스포츠 스타가 왜 광고에 기용되었는지를 알아본다. 대표적 사례로‘하이트맥주’의 박지성 광고를 분석하여 스포츠선수의 광고가 얼마나 효과적인지 알아보고 성공요인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이외에도 스포츠를 통한 마케팅 사례와 그 효과를 살펴본다. 설문조사를 통하여, 좋아하는 스포츠 영웅과 그 스포츠 영웅이 모델로 광고를 할 경우 해당 회사나 제품을 이용할 것인지에 관해 조사한다.
결론에서는, 왜 스포츠나 스포츠 선수를 광고에 응용하는지에 대하여 살펴본다. 스포츠의 어떤 면이 광고의 효과를 높여주는지에 관하여 정리한다. 그리고 간략한 소감을 말하려 한다.
- 참고문헌
-
Ⅳ. Reference
네이버이미지검색
한국CM종합연구소네이버
마케팅 타워 ( http://cafe.naver.com/marketingtower )
TGU 광고 사이트 - '스타파워'브랜드를 빛낸다. (http://www.tgu.co.kr)
실감나는 스포츠 @ 살아있는 경제학 / 임상일 저 / 두남 , 2001년
http://ad.joins.com/article.asp?key=2006072110523360006100
http://www.korea-adtimes.com/news/contentsview.html?NC_PCD=10000&ns_cd=1317
http://style.iple.com/pages/istyle.sm?fpnum=176113&menu=movie&curl=6817926&companycd=4
http://blog.naver.com/baesh71/16123012
http://blog.naver.com/sable34?Redirect=Log&logNo=80043968480
http://cafe.naver.com/wisejcs.cafe
http://kr.blog.yahoo.com/acroagent/161http://blog.naver.com/pjh5101?Redirect=Log&logNo=80029453354
http://kr.blog.yahoo.com/goodkorko/130
http://blog.naver.com/sable34?Redirect=Log&logNo=80043968480
자료평가
- 자료가 마음에 드네요 감사합니다.
- wotlr8***
(2012.03.30 16:06:53)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마케팅][스포츠광고][스폰서십][스포츠산업]스포츠마케팅의 정의, 스포츠마케팅의 특징, 스포츠마케팅 목표, 스포츠마케팅 체계, 스포츠마케팅 현황, 향후 스포츠마케팅 역할 분석(스포츠마케팅 사례 중심)
- [스포츠마케팅] 스포츠 마케팅 이론과 현황 및 스포츠 마케팅 전략 분석(스포츠 마케팅 사례)
- [스포츠마케팅]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 의의와 사례 및 향후 제언
- [스포츠마케팅] 스포츠 마케팅의 발달, 형태, 현황과 전망 및 효과 극대화 방안 분석
- [스포츠마케팅] 스포츠마케팅의 개념, 특성, 발전, 성격과 스포츠마케팅의 장점, 효과와 스포츠마케팅 사례를 통해 본 향후 시사점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