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경영전략] 영원한 맞수 소니VS닌텐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4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 자료가 많은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목차
1.서론
-주제 선정이유
-Nintendo와 Sony의 탄생배경
2.본론
-Nintendo의 전성기
-Sony의 성공과 Nintendo의 위기
-Nintendo의 재기
3.결론
-Sony와 Nintendo의 공동과제
본문내용
*주제선정이유
윤종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전 세계 반도체시장이 300억 달러인데 비해 게임시장은 1600억 달러에 이른다고 말한 것처럼 게임시장은
그 크기가 현재 반도체 시장의 5배를 넘는 압도적인 수치를 기록하고 있으며 전 세계의 게임시장에서도 비디오게임 시장이 온라인 게임 시장에 비해 6배를 웃도는 위치를 점하고 있다. 게다가 ABI Research의 연구보고에 따르면, 최근 수년간 기하급수적으로 팽창하고 있는 비디오게임 시장은 앞으로 모바일, 온라인 게임의 확대와 연계하여 2005년의 326억 달러규모에서 2011년에는 659억 달러규모로 약 2배정도 확대될 전망이라고 한다. 광범위한 시장규모와 무한한 잠재력을 내포하고 있는 게임시장. 이에 흥미를 느낀 우리는 이러한 고부가가치 비디오게임 시장의 중심에 군림해 있는 Nintendo와 Sony를 선정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디자인경영
  • 경영자의 자질이 놀랍다. 디자인의 파워를 다시 한 번 알게 해 준 기업이다. (2) CJ1. CJ그룹의 디자인 경영전략의 핵심 기업이미지의 표현 디자인 전문인력 양성 CJ는 젊고 감성적인 고객을 많이 접하기 때문에 젊고 유연한 기업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해 그룹 CI를 새로 피어나는 꽃(Blossming CJ)으로 탄생시켰다. 또, 다양한 계열사와 브랜드를 통합된 기업이미지로 고객들과 지속적으로 대화하고 있다. 2. CJ그룹 디자인의 궁극적인 목적? Only One The First

  • [경영학] 삼성전자 기업분석연구
  • 경영학원론 기업분석연구 기업 분석 연구자료INDEXⅠ.삼성전자의 일반현황 분석1. 삼성전자의 기업개요2. 주주 구성3. 주요사업과 제품4. 연혁5. 경영이념 및 비전Ⅱ.삼성전자의 환경분석1. 세계시장에서의 위치2. 부채현황 분석3. 재무상황 분석Ⅲ.삼성전자의 조직능력 분석1. 인재확보 전략2. 사원관리 전략Ⅳ.삼성전자의 경영자 분석Ⅴ.삼성전자의 조직구조 분석1. 삼성전자의 경영구조 분석2. 삼성전자의 강점3. 삼성전자의 약점Ⅵ.삼성전

  • [경영학 원론] 기업 연구 분석 -삼성전자
  • 경영학원론 기업분석연구 기업 분석 연구자료☑ 2차 보고서INDEXⅠ.삼성전자의 일반현황 분석1. 삼성전자의 기업개요2. 주주 구성3. 주요사업과 제품4. 연혁5. 경영이념 및 비전Ⅱ.삼성전자의 환경분석1. 세계시장에서의 위치2. 부채현황 분석3. 재무상황 분석Ⅲ.삼성전자의 조직능력 분석1. 인재확보 전략2. 사원관리 전략Ⅳ.삼성전자의 경영자 분석Ⅴ.삼성전자의 조직구조 분석1. 삼성전자의 경영구조 분석2. 삼성전자의 강점3. 삼성전자의

  • [국제경영] 넥슨의 성공, 실패사례
  • 첨단게임산업협회(KESA)일본게임시장동향미국게임시장동향대만게임시장동향 - NC소프트 IR자료 - 넥슨홈페이지 http://www.nexon.com/kor/company/company/- 김재범 이사, 서울대학교 국제경영 강의: 2002년 11월- 국회 전자 도서관- 아이 뉴스24 2005/07/21- 서울=연합뉴스 2006/03/15 - YTN TV 2005/9/4- 전자신문 2005/9/21- focus 2006/10/17- 디지털 타임즈 2005/5/16- 스포츠 서을 2006/5/23- 블리자드 홈페이지 http://www.blizzard.co.kr/- http://www.gamechart.co.kr- 국회도서관 - 게임산업 활

  • [경영전략] 넥슨의 해외시장진출 과정과 전략
  • ‘재집중화(refocusing)’전략을 구사할 때, 다각화로 인해 기업이 안고 있는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주간경제 585호넥슨홈페이지 www.nexon.com블리자드 홈페이지 www.blizzard.co.kr한국소프트웨어 진흥원 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KESA)NC소프트 IR자료 김재범 이사, 서울대학교 국제경영 강의: 2002년 11월국회 전자 도서관아이 뉴스24서울=연합뉴스 YTN TV 전자신문focus디지털 타임즈 스포츠 서울게임 산업 활성화 방안 - 최재승, 199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