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품질관리, 서비스, 통계] 지하철 서비스 품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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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06.11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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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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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연구 의도 및 측정 대상에 대한 개요.
1.2. 연구의 목적
1.3. 측정 대상 및 공정의 정의
1.4. 공정의 예상 변동요인
1.5. 측정 방법
2. 자료의 분석
2.1. 히스토그램을 통한 분석
2.2. 분포도를 통한 분석
2.3. 관리도를 통한 관리 상태의 분석.
3. 팀 활동 연구의 결론
4. 느낀점 & 소감
5. 참고 자료 및 사이트
- 본문내용
-
1.2. 연구의 목적
지하철 서비스는 여러 관점에서 정의가 가능하다. 크게는 청결함, 편안한 정도, 쾌적함, 안전성으로, 작게는 속도와 정확성, 지역 연결의 편의성, 소음 및 진동, 사고, 고장 등으로 정의할 수 있다. 지하철을 이용하는 승객의 대부분은 바쁜 출퇴근시간의 이용자이며, 이들에게는 무엇보다, 속도와 정확도. 즉, ‘신속히, 예정된 시각에 도착하는 가’가 서비스수준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임에 틀림없다. 따라서 본 조사는 지하철 서비스를 ‘속도와 정확성’의 관점에 국한, 얼마나 정확한 시간 내 목적지까지 도착하는가에 대한 서비스 품질을 측정, 관련 서비스의 품질의 표준화 및 관리상태가 어느 정도까지 이루어져 있는지를 알아보고자함이 목적이다. 또한 변동의 원인, 차후 서비스 유지, 문제점 개선 안에 대해서도 고찰해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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