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학] BBQ의 중국시장 진출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선정동기

Ⅱ. 기업소개

1. 회사소개
2. 회사연혁
3. 경영이념

Ⅲ. BBQ 분석

1. 생산전략
2. 마케팅전략
3. 인사전략
4. 재무분석

Ⅳ BBQ의 중국진출

1. BBQ 치킨의 중국진출현황
2. 중국시장 환경분석
3. 중국 마케팅전략
4. 경쟁사 분석
5. 중국진출에 대한 결론과 해결방안 앞으로의 과제


Ⅴ 참고문헌
본문내용
(4) Promotion
․각 가맹점별, 지역별 특성에 맞는 다양하고도 효과 높은 판촉 및 광고를 실시함.
․연 2회의 National 판촉, 신제품 정착판촉, 지역밀착 판촉, 리딩제품 만들기 판촉(본사전액지원), 부진점포 활성화 판촉(본사전액지원)을 계획함.
․4대 매체(TV, 신문, 라디오, 잡지) 및 지하철 등의 옥외광고를 통한 광고를 지원하며 연간 광고비 총 65억 원을 본사에서 전액 지원함.
․TV,신문, 잡지 등을 통한 적극적인 PR활동을 하며 연간100회 이상 보도함.
․매달 1회 이상 펼쳐지는 세일즈 프로모션(Sales Promotion)을 통해 공격적인 고객 마케팅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기업의 성과를 사회에 환원하는 기업가로서의 책임 또한 최선의 자세로 수행 하고 있다. 중증 장애아동 보호시설인 소망의 집 지원, 소년가장 후원 등이 바로 그것이다. 다양한 자선행사와 모금행사를 벌여 브랜드 이미지 관리에 주력하고 있다.
Strengths(강점)
Weaknesses(약점)
완벽한 물류 시스템.
소비자와의 접근성 뛰어남.
뛰어난 맛.
깨끗하고 위생적인 품질.
가맹점과의 상호 신뢰.
튼튼한 내실 경영
외국 프랜차이즈 경쟁업체들에 비해 비교적 낮은 인지도.
중소영세업체(동네치킨)에 비해 고가격임.
Opportunities(기회)
Threats(위협)
서구적 식습관의 확산
맞벌이 가족과 증가로 인한 외식선호
닭고기 사업의 성장 가능성
닭고기의 영양 측면에서의 우위성과 차별성에
대한 관심 증가 → 닭고기 소비 증대
대형 유명 패스트푸드점의 서비스 확대
닭의 전병염의 위협
유탕 음식에 대한 사회적 기피현상 증대
소비자의 건강에 대한 관여도 높아짐
치킨외식업체의 위생에 대한 신뢰도 떨어짐
3) SWOT 분석
4) STP분석
(1) Segmentation
·어린이와 주부를 타겟으로 한 가족 대상, 맞벌이 부부의 증가로 인해 변화된 Life style로 외식의 횟수가 과거에 비해 상대적으로 증가 (인구 통계적 변수)
·소비자가 원하는 곳에 있어야 하기 때문에 주소비자가 위치한 동네 골목 상 권을 주 Target으로 설정, 주택가 주변에 점포가 위치하도록 했다.(지리적 변 수)
·고객의 기호 변화가 심해서 소비자들의 충족시키기 위해서 많은 메뉴를 출시
참고문헌
Ⅴ 참고문헌
․ 제너시스 BBQ그룹
․ 차이나 마케팅 (박영사)
․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중국 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
– 비비큐의 진출 전략을 중심으로 (문형진)
․ 한국형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의 성공요인 분석
– 비비큐 경영사례를 중심으로 (박노홍)
․ BBQ의 경영성공요인과 중국 베이징시장 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
(전의천, 한국 산업경제학회)
․ 오프보드 - 비비큐 재무비율
․ 매경이코노미
․ 식품환경신문
․ 외식경제신문
․ 매일경제신문
․ 헤럴드 생생뉴스
․ 동아일보
․ 디시인사이드 설문조사
․ http://www.bbq.co.kr

․ http://www.genesiskorea.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BBQ 마케팅케이스 연구] BBQ 기업분석과 BBQ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및 BBQ 중국진출 사례와 향후전략방안제안
  • BBQ 기업환경분석 ( 5 Forces Model 분석 )3. BBQ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s4. BBQ STP 전략(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BBQ 마케팅믹스 4P전략6. BBQ 해외진출전략 (중국진출사례)(1) 중국시장 환경분석(2) 중국진출 현황분석(3) BBQ의 중국시장 SWOT 분석(4) SWOT 분석결과에 따른 전략방향과 기본전략(5) 분석 후 전략적 시사점7. BBQ의 해외진출 성공요인와 실패사례(1) 해외진출 성공요인(2) 실패사례8. 결론(1) BBQ의 세계화방안 제

  • [국제마케팅] BBQ의 중국 진출 사례
  • 중국 소비자들의 환영을 받는다. 또한 소비층은 중년층에서 유소년층에 이르는 넓은 범위를 확보하고 있다.그로 인해 중국에서 서양식 패스트푸드업의 발전양상을 볼 때, 그 잠재력은 물론이거니와 국제정세로 인한 중국의 변화로 인해 중국시장은 패스트푸드업에 아주 매력도가 높은 시장이다. 잠재규모 세계최대, 빠른 경제성장, WTO가입이라는 시장여건은 중국의 가장 큰 매력이다.그러나 BBQ의 대 중국진출의 목적은 이러한 요소로 인한 중국 러쉬

  •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분석] BBQ(비비큐) 중국시장 진출 사례 분석
  • 중국진출을 꾀한 결과이다. 따라서 우리는 중국에 진출해 250여 평 규모에 하루 평균 1만~1만5000위안어치의 매출을 올리는 맥도날드와 KFC 등을 앞지른 대표적인 한국 치킨외식업체 ‘BBQ를 선정. 중국시장 진출현황과 여러 가지 분석을 통해 BBQ 중국진출 상황에 대해 알아보고, 한국 패스트푸드산업의 올바른 중국 시장 진출 방안과 전략을 제시하여 앞으로 중국현지경영의 좋은 학습 본보기로 삼고자 한다.Ⅱ. 기업개요국내 프랜차이즈 업계 선두를 차

  • BBQ Espana 스페인 시장 진출 성공기
  • 시장 진출 성공기-목차 1. 시장진출동기2. 회사 연혁 및 진출 연혁3. 사업내역4, 사업평가5. 향후 개선방안 1. 시장 진출 동기‘BBQ’의 스페인 시장 진출은 독특한 면이 있다. 바로 현지 교포가 먼저 사업계획서를 가지고 찾아 온 것이다. 스페인 교포인 문재근 씨가 가지고 온 사업 계획서는 스페인의 닭고기 소비량이 우리나라보다 5배는 많고 스페인을 찾는 관광객이 한해 6000만 명에 달하고, 스페인어를 사용하는 인구가 3억 명이 넘어 중국에 이은

  • [국제경영] BBQ의 해외 진출 사례 분석
  • 시장에서의 성공은 해외 진출의 밑거름이 되었다. 그렇다면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 요인을 토대로 한 중국, 스페인 등으로 이어진 해외 진출 상황을 알아보자.Ⅱ. BBQ의 중국진출1. BBQ가 첫 해외 진출지역을 중국으로 설정한 배경1) 과거 국내의 외식산업이 1980년대 경제성장에 따른 소득 증가와 아시안 게임 및 서울 올림픽을 전후하여 다국적 해외 외식 기업의 국내 진출이 가속화 되었고 이에 따라 서구식 패스트푸드에 대한 국내 선호도가 높아져 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