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시아나항공의 서비스 및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1 / 2019.12.24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STP분석
6. 4P분석
7. 서비스전략
8. 마케팅전략
9.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2007년 세계 항공업계 51억 달러 흑자 기록예상
높은 탑승률로 인한 수입증가와 연료 효율성이 높은 기재에 대한 투자
2006년 국내운수업계 매출액 90조 6713억 원 (전년보다 3.3% 증가)
이 중, 항공운송업 매출은 11조 2939억 원 (전년보다 8.4% 증가)
서비스 실명제
공항 카운터에 직원 이름과 사진, 소속을 명기한 ID카드를 비치하여 직원 스스로
서비스에 대한 책임의식을 고양하고, 고객에게는 서비스에 대한 신뢰감을 제고
아시아나 클럽 회원 전용 카운터 설치 운영
아시아나 클럽회원을 위하여 서울, 부산, 제주, 광주 공항에 전용 카운터를 설치
하여 사용고객에 대한 서비스 차별화 시도
아시아나 자동 서비스기의 설치
국내 13개 공항과 서울 시냐 주요 공공장소 등 총 50개소에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예약, 발권,
체크인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자동 서비스기를 설치하여 운영
Asiana Club
- 현재 467만 여명의 회원 모집 , 전체 탑승객 중 40% 정도가 회원
- 아시아나와 제휴관계에 있는 서비스 이용 시 마일리지 서비스 제공
- 서울, 부산, 제주, 광주 공항에 회원 전용 카운터 설치 보다 신속한 서비스 제공
Cyber Marketing
- 홈페이지 등록 고객에게 마일리지 적립 서비스와 추첨 통한 무료 항공권 제공
- 인터넷 경매제도 도입
- 온라인 광고와 다양한 이벤트 참가자들에게 경품 제공
- 인터넷 예약 클래스 도입으로 인터넷 사용자들에게 예약의 우선권 부여
- 참고문헌
-
kr.koreanair.com
www.flyasiana.com
www.skyteam.com
www.staralliance.co.kr
www.skynews.co.kr
www.nso.go.kr
team.flyasiana.com
www.knto.or.kr
www.airport.co.kr
www.segye.com
www.lgeri.com
www.seri.org
21C 항공운송산업과 항공사 - 유광의, 백산출판사, 2003
항공서비스론 - 김경숙, 백산출판사(경덕출판사), 2003
항공관광론 - 박시사, 백산출판사, 2003
항공 실무론 - 윤대순, 백산출판사, 20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4P전략분석/ 대한항공 경영전략,물류전략분석/ 대한항공 문제점 및 새로운전략 제안
- [대한항공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 대한항공 마케팅 7P,SWOT,STP전략분석과 대한항공 3C분석,기업분석및 서비스전략분석과 미래전략제안
-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경영전략 분석및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대한항공의 향후 마케팅,경영전략 제안
- 아시아나항공 기업분석및 핵심역량분석과 아시아나항공 새로운 경영전략제안과 향후방향분석 레포트
- [마케팅] [서비스마케팅]아시아나항공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 및 대응방안(A+리포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