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시아나항공의 서비스 및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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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STP분석
6. 4P분석
7. 서비스전략
8. 마케팅전략
9. 향후 전망
본문내용
2007년 세계 항공업계 51억 달러 흑자 기록예상
높은 탑승률로 인한 수입증가와 연료 효율성이 높은 기재에 대한 투자
2006년 국내운수업계 매출액 90조 6713억 원 (전년보다 3.3% 증가)
이 중, 항공운송업 매출은 11조 2939억 원 (전년보다 8.4% 증가)
서비스 실명제
공항 카운터에 직원 이름과 사진, 소속을 명기한 ID카드를 비치하여 직원 스스로
서비스에 대한 책임의식을 고양하고, 고객에게는 서비스에 대한 신뢰감을 제고
아시아나 클럽 회원 전용 카운터 설치 운영
아시아나 클럽회원을 위하여 서울, 부산, 제주, 광주 공항에 전용 카운터를 설치
하여 사용고객에 대한 서비스 차별화 시도
아시아나 자동 서비스기의 설치
국내 13개 공항과 서울 시냐 주요 공공장소 등 총 50개소에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예약, 발권,
체크인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자동 서비스기를 설치하여 운영
Asiana Club
- 현재 467만 여명의 회원 모집 , 전체 탑승객 중 40% 정도가 회원
- 아시아나와 제휴관계에 있는 서비스 이용 시 마일리지 서비스 제공
- 서울, 부산, 제주, 광주 공항에 회원 전용 카운터 설치 보다 신속한 서비스 제공
Cyber Marketing
- 홈페이지 등록 고객에게 마일리지 적립 서비스와 추첨 통한 무료 항공권 제공
- 인터넷 경매제도 도입
- 온라인 광고와 다양한 이벤트 참가자들에게 경품 제공
- 인터넷 예약 클래스 도입으로 인터넷 사용자들에게 예약의 우선권 부여
참고문헌
kr.koreanair.com
www.flyasiana.com
www.skyteam.com
www.staralliance.co.kr
www.skynews.co.kr
www.nso.go.kr
team.flyasiana.com
www.knto.or.kr
www.airport.co.kr
www.segye.com
www.lgeri.com
www.seri.org
21C 항공운송산업과 항공사 - 유광의, 백산출판사, 2003
항공서비스론 - 김경숙, 백산출판사(경덕출판사), 2003
항공관광론 - 박시사, 백산출판사, 2003
항공 실무론 - 윤대순, 백산출판사,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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