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은 부의 새로운 근거다. 과거에는 이런 적이 없었다. 과거의 자본가들이 자신들이 부에 대해 이야기할 때는 공장과 설비, 자연자원의 소유에 대해 이야기했다. 하지만 미래의 자본가들은 지식의 장악에 대해 이야기하게 될 것이다.”
21세기는 지식 기반 경제, 지식 경영의 시대 !
새로운 무형 자원으로서의 ‘지식’의 가치 발견
보쌈에서 그치지 않고 놀부 부대찌개, 놀부 솥뚜껑삼겹살, 놀부 유황오리 진흙구이, 놀부 순대국, 한판 석쇠구이등 히트상품 개발- 한식업계 최초로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한국소비자포럼과 기업시민소사이어티 주최 ‘The Company of Korea 2008의 신뢰기업 부문에서 외식업계 최초로 5년 연속 상 수상경쟁사- 원앤원 주식회사의 ‘원할머니 보쌈’, ‘박가부대찌개’등 동종 제품군의 경쟁- ‘우리들의 이야기’ 우리나라 최초 한식 패밀리 레스토
원할머니보쌈은 모기업인 원앤원의 사업 20주년을 맞아 업계 선두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노후된 회사의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 본사의 리모델링 공사도 진행하고 있다. 따라서 원할머니 보쌈과 놀부 보쌈 브랜드 비교 분석을 통하여 각 업체들의 특성을 파악해보고 이를 토대로 원할머니 보쌈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2. 본론2.1 원할머니보쌈과 놀부보쌈 플랫폼 비교1) 경영철학(1)원앤원의 경영철학 : 고객만족, 미래창조, 행
경영하고 있다. (주)놀부는 흔히 생계형으로 인식되고 있는 국내 외식업계의 환경 속에서 과학적인 프랜차이즈 시스템과 한식의 표준화를 도입해 왔으며, 체계적인 경영환경을 구축해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의 한식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2) 원할머니보쌈1965년 청계8가의 허름한 식당으로 출발해 40년 만에 전국적으로 160여개의 가맹점을 거느린 (주)원앤원의 ‘원할머니보쌈’은 외식 프랜차이즈 분야에서 주목받는 브랜드 가운데 하나다. 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