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시젠의 마케팅 및 서비스 개선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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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조사 개요 및 목적

2. 시젠 개요
2-1. 씨젠 소개
2-2 시젠 강남점 현황
2-3. 메뉴 소개
2-4. 특이 사항

3. 시젠의 서비스 상황
3-1. 시젠의 문화 마케팅 전략
3-2. 시젠 강남점 SWOT 분석

4. 설문 조사
4-1. 설문 응답자 정보
4-2. 설문 응답자들의 외식 성향
4-3. 시젠을 찾은 방법과 시젠을 선택한 이유
4-4 고객의 만족도

5. 결론
5-1. 시젠의 서비스 개선 방향
5-2. 마케팅 제안
5-3. 결론
본문내용
1. 조사 개요 및 목적

건강한 식생활 습관과 여가 문화가 발달함에 따라 각종 레스토랑들도 다양한 국적과 컨셉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소비자들의 소득 수준 및 삶의 질 향상으로 외식 횟수가 늘어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레스토랑은 고객의 욕구 충족을 위해 차별화된 마케팅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따라서 레스토랑 분석과 고객 설문 조사를 통해 고객의 행동 원인과 만족도, 레스토랑의 대응과 개선 방향을 찾고자 Asian Noodle Bar 시젠을 선정 하게 되었다.
시젠은 대기업 CJ의 자회사 중에 하나인 CJ 푸드빌의 브랜드로서 2003년 8월 상암 매장을 오픈한 이후 현재까지 여섯 곳의 국내 매장과 한 곳의 중국 매장을 오픈한 국수 전문점 이다. 여러 매장 중에서 시젠 강남 매장을 조사 하였고, 설문 조사를 통해서 고객 행동과 시젠의 대응에 대하여 알 수 있었다. 그리고 이를 통해서 시젠의 서비스와 마케팅 개선 방안을 모색해 보았다.

2. 시젠 개요

2-1. 씨젠 소개
시젠(Czen)은 일본어로 자연이라는 의미로서 CJ 푸드빌이 2003년 8월 “Asian Noodle Bar” 라는 컨셉으로 처음 오픈한 국수 전문점이다. 시젠은 고객의 건강과 즐거움을 최우선으로 하며, 건강지향, 생명존중, 자연주의 정신이 깃들어 있는 신 개념 면 전문점으로 다가가고 있다. 본 조사팀이 선정 조사한 강남점은 2003년 12월 오픈했고, 2층에 위치되어 있으며, 연중 휴무로 영업을 계속 해오고 있다.

2-2 시젠 강남점 현황
시젠 강남점은 서초구 서초4동 1304-5번지 2층에 위치하고 있는데 강남역 6번 출구에서 교보문고 방향으로 100M 가량 떨어진 곳에 위치 해 있다.
규모
66석
종업원 수
16명 내외
영업시간
AM11시~PM10시
Tel
02)594-2136
Open Date
03년 12월20일
홈 페이지
http://www.theczen.net/

2-3. 메뉴 소개
다양한 면 요리를 갖춘 시젠에는 볶음면, 탕면 등 세계 각국의 면 요리 20여종과 샐러드, 사이드 메뉴를 포함해 총 40여종의 메뉴가 마련되어 있다. 이러한 시젠의 모든 요리는 내부가 훤히 들여다보이도록 설계된 오픈 주방에서 이루어지며, 이는 위생적인 매장 관리를 자신하는 시젠의 당당함을 의미한다. 고객의 입맛과 취향에 따라 만들어진 메뉴는 정성스럽게 제공된다. 크게 볶음면, 탕면, 별미면, 볶음밥, 샐러드, 에피타이저, 스페셜 메뉴 등 일곱 가지 범주로 분류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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