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문화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 목차
-
<목 차>
Ⅰ. 서론 .....................................................................................................................
Ⅱ. 본론
1. 조직문화의 정의 .....................................................................................................
2. 조직문화의 형성과 기능 .........................................................................................
1) 조직문화의 형성 ............................................................................................................
2) 조직문화의 기능 ............................................................................................................
3. 조직문화의 유형분류 .....................................................................................................
4. 조직문화의 습득 ..............................................................................................
Ⅲ. 결론 ........................................................................................................................
참고문헌 ....................................
- 본문내용
-
서론
모든 조직은 그 구성원이나 설립자, 보스에 상관없이 조직 자체가 하나의 '성격'을 가질 수 있다. 마치 하나의 생명체처럼 조직 구성원이 바뀌더라도 '그곳에서 일이 이뤄지는 방식'은 똑같이 유지되는 것이다. 우리가 작은 모임에 참가할 때를 생각해보면 처음 그 모임에 참여하면서 이른바 '분위기'라는 것을 파악하려한다. 누가 의사결정을 주도하는지, 어떤 식으로 의사결정이 되어 가는지, 자유스러운 분위기인지, 아니면 조금은 딱딱한지 등, 그 조직 특유의 '성격'을 파악하고 거기에 맞춰 가려고 한다. 이렇게 조직 구성원들 간에 공유되는 공통의 의미체계를 조직 문화라고 한다. 그런데 조직 문화가 왜 조직행동에 있어서 중요한 것인가? 조직 문화는 그 조직 특유의 판단 기준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이것은 옳고 이것은 아니다, 이런 행동은 좋게 평가되지만 이런 행동은 금기시된다의 형태로 각 구성원의 행동을 규정하고 또 만들어 가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이러한 ‘조직문화’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 참고문헌
-
김 광점 외 2인 공저(2006) : 조직행동론, 시그마프레스, pp.337-364
황 규대 외 7인 : 조직행동의이해. 博英社, 2003, pp.497-523
이 창순 : 조직-구조와 과정, 박영사, 2006, pp.243-264
임 창희 : 조직행동(2판) 학현사, 2002, pp.437-46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