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M 조직문화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6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주제 선정이유
조직문화란 ?
-본론
3M 기업분석
3M의 조직문화 분석
3M 인터뷰
-결론
3M의 개선점과 향후 발전과제
- 본문내용
-
주제 선정 이유
글로벌화의 확산과 다국적 기업
- 현대 사회를 움직이는 건 다국적 기업
조직문화는 기업을 움직이는 힘의 원천
- 우수기업의 비결만을 따라 하는 것만으로 안 됨
그 이상의 것이 있음
다국적 기업의 조직문화
- 글로벌화가 확산되고 변화 속도가 빨라지면서
조직문화의 중요성이 더욱 두드러짐
3M의 조직문화
- 대표적 한국의 다국적 기업인 3M, 고객의 needs에 근
접해 있고 성공적인 기업의 조직문화를 갖고 있음
2) 조직문화란?
조직 문화의 정의
- 조직의 구성원이 중심이 되어 형성하고 공유하고 있는
공통적 가치 및 목표
조직 문화의 기능
- 조직의 경계를 알려줌, 조직원이라는 정체성 제공,
조직에의 몰입 유도, 조직 구성원의 행동과 태도
를 규정하고 다듬어줌
조직문화의 형성
- 창립자의 신념, 경영진의 말과 행동, 조직원의 선발과정
자체가 조직문화 형성에 기여, 조직원의 사회화 과정에서
조직문화 형성
조직문화의 습득
- 창립자에 대한 전설, 조직적 행사, CEO의 생활습관,
조직 특유의 약어나 은어 등이 조직문화를 규범 지음
1) 3M 기업 분석
1902년 미국 미네소타 주 세인트 폴에 설립
1977년 한국지사 설립
2004년 현재, 3M의 해외법인 수는 62여 개국
3M의 총 매출액(2004년말 기준: 200억 달러)
중 해외사업으로부터의 매출 비중은 61%이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