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스타벅스 윤리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1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경영윤리의 정의 및 중요성
2. 윤리적 소비자
본론
3. 스타벅스 기업소개
1) 스타벅스 History
2) Ceo. 하워드 슐츠
3) 스타벅스 성공요인 분석
4. 스타벅스의 윤리경영
1) Building community
2) The starbucks foundation
3) Commitment to origins
4) Environmental affairs
5. 사회공헌사례의 효과
1) 지속 가능한 커피 커뮤니티 건설
2) 원두에서 컵에 이르는 환경 경영
결론
6. 윤리적 소비 트렌드
7. 윤리경영의 실천
- 본문내용
-
서론
1. 경영윤리의 정의 및 중요성
1) 경영윤리의 정의
- 경영윤리(business ethics)란 “기업경영이라는 상황에서 나타나는 태도와 행동의 옳고 그름, 선과 악을 구분해 주는 판단기준 또는 도덕적 가치에 관련된 경영행동이나 의사결정의 원칙이나 지침”
- 경영윤리의 특성
① 경영윤리는 경영의사결정의 도덕적 가치기준이다. 경영자는 도덕적 정당성을 고려하여 경영행동의 의사결정이나 방향설정을 해야 한다.
② 경영윤리는 경영행동의 옳고 그름에 대한 식별이다. 경영자는 경영행동을 공정하고 정당하게 식별하여 결정하여야 한다.
③ 경영윤리는 행동규범을 제시해 준다. 경영자는 도덕적으로 옳고 그름 또는 좋고 나쁨을 판단하여 기업의 정책, 제도, 관행의 규범으로 삼아야 한다.
④ 경영윤리는 응용윤리(applied ethics)이다. 경영윤리는 기업 내에서 인간행동의 옳고 그름과 인간의 자유와 존엄성을 보호하는데 관심을 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권력과 리더십 사례/ 분석
- 인간관계론 기업의 인적관리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