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페덱스(FEDEX)의 차별화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9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STP분석
6. 7P분석
7. 차별화 전략
8. 성공요인분석
9. 향후 전략
본문내용
FedEx, DHL, UPS의
글로벌 운송의 빅3’구도
세계 운송 물류 시장을 지배하는
운송 물류 서비스 회사
환경분석
환경분석
Stars
Question Marks
Cash Cows
Dogs
환경분석
1969년 설립
1976년 한국 첫 진출
Desk-to-Desk
노사관계우수기업
한국 내 점유율1위
RFID(전자태그)기술
DHL
UPS
1907년 설립
자국 내(미국) 매출액 1위 기업
전세계 사무소: 2,400개
전세계 직원 수: 360,000명
직원 수와 화물운송차수의 압도적인 우위
미국의 우체국
경쟁사분석
Strength
‘종업원 제일주의’의 기업철학
e-Biz의 강자
Name Value
타 산업에 비해 낮은 운영비용
Weakness
가격 경쟁력 약화
항공 특송에 집중된 수익기반
상대적으로 낮은 인지도(아시아)
Opportunity
전자상거래의 활발한 거래
아웃소싱을 통한 3자 물류의 증가
국제적인 화물열차의 쇠퇴
대중매체를 통한 홍보 효과
Threat
경쟁자의 속출
국제정세의 불안
주요 경쟁사들의 IT투자 가속화
참고문헌
www.fedex.co.kr
www.fedex.com
www.kola.or.kr
www.hli.re.kr
www.elogis.bi
www.klnews.co.k
페덱스방식 - 마단비를라, 고려닷컴, 2007
마케팅 전쟁 - 알 리스, 비즈니스북스, 2006
짐 콜린스의 경영전략 - 제임스 콜린스, 위즈덤하우스, 2004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FEDEX에 대해 자세히 알수있었습니다
  • gksejrtn***
    (2013.06.12 13:16:10)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기업]FedEx의 성공비결과 서비스 전략
  • 경영 활동이 차지하는 비중이 더욱 커지게 될 것이다. 이러한 일련의 변화는 제조업체나 유통업체를 대신하여 고객에게 상품을 배달해 주는 기능을 담당하는 특송 산업의 중요성을 한층 더 배가 시킬 것이다. 미국의 경제전문지 포춘(Fortune)은 가장 빠른 시간 안에 크게 성공한 회사로 MS사와 FedEx를 꼽았다. 단기간에 세계최대 국제특성 서비스 업체로 성장한 FedEx의 성공비결과 서비스 전략에 대해 다음과 같이 분석해본다.2. 기업소개1) 설립배경“C학

  • [물류관리]페덱스(FedEx)의 물류성공사례에 관한 분석
  • FILE:페덱스 완결.ppt페덱스 성공사례 보고서목차1. 서론2. 본론FedEx 소개 조직구조경영전략물류시스템경쟁사 분석SWOT 분석3. 결론“절대적으로 필요한 화물이라면, 야간에도 반드시 배달해 드립니다”전세계적인 영업망 구축 Ⅰ. 서론1. FedEx 소개 (1) 설립 배경 (2) 사업 소개 (3) 연혁 (4) 기업현황Ⅱ. 본론1965년 예일대 경제학도 프레드 스미스자전거 바퀴로부터 착안한 배송 시스템에 관한 레포트C학점1973년 특송회사 페덱스 설립(1) 설

  • [경영학원론] DHL 경영혁신 사례
  • 경영진과 회사에 대한 평가를 통해 회사의 서비스와 근무환경의 개선을 추구하는 프로그램 Open-Door Policy - FedEx의 마케팅 전략 현재의 목표 및 전략 *목표 -FedEx는 비즈니스 전략으로 빠르고 시간 제한적이고, 안정적인 유통을 위한 세계적인 수요만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과거에는 긴급서류를 가끔 이용하는 고객과, 주기적으로 이용하는 고객, 회사를 상대로 하여 회사의 물품을 연결하여 주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였으나, 최근에는 인터넷을 통한

  • [유통정보] DHL 물류시스템의 성공요인
  • 경영진과 회사에 대한 평가를 통해 회사의 서비스와 근무환경의 개선을 추구하는 프로그램 Open-Door Policy - FedEx의 마케팅 전략 현재의 목표 및 전략 *목표 -FedEx는 비즈니스 전략으로 빠르고 시간 제한적이고, 안정적인 유통을 위한 세계적인 수요만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과거에는 긴급서류를 가끔 이용하는 고객과, 주기적으로 이용하는 고객, 회사를 상대로 하여 회사의 물품을 연결하여 주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였으나, 최근에는 인터넷을 통한

  • 페덱스사의 경영전략 및 물류 시스템과 성공 요인
  • < 목 차 >Ⅰ . 서론 Ⅱ . 본론 1. 페덱스 소개 1) 설립배경2) 사업소개 3) 연혁4) 기업현황2. 조직구조 1) 사업부제 조직2) 내부조직3) 조직구조 변천3. 경영전략 1) 인사시스템2) 서비스시스템4. 물류시스템 .1) FedEX International Priority2) FedEX International Priority Freight3) FedEx의 E-Business 전략4) FedEX Asia One5. 경쟁자 분석 - UPS & DHL 6. SWOT 분석 7. 성공 요인 8. 한국 현황 .Ⅲ . 결론 Ⅰ. 서론 물류, 즉 화물의 유통은 원재료로부터 중간제품, 완제품 등을 공급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