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페덱스(FEDEX)의 차별화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9 / 2019.12.24
- 3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STP분석
6. 7P분석
7. 차별화 전략
8. 성공요인분석
9. 향후 전략
- 본문내용
-
FedEx, DHL, UPS의
글로벌 운송의 빅3’구도
세계 운송 물류 시장을 지배하는
운송 물류 서비스 회사
환경분석
환경분석
Stars
Question Marks
Cash Cows
Dogs
환경분석
1969년 설립
1976년 한국 첫 진출
Desk-to-Desk
노사관계우수기업
한국 내 점유율1위
RFID(전자태그)기술
DHL
UPS
1907년 설립
자국 내(미국) 매출액 1위 기업
전세계 사무소: 2,400개
전세계 직원 수: 360,000명
직원 수와 화물운송차수의 압도적인 우위
미국의 우체국
경쟁사분석
Strength
‘종업원 제일주의’의 기업철학
e-Biz의 강자
Name Value
타 산업에 비해 낮은 운영비용
Weakness
가격 경쟁력 약화
항공 특송에 집중된 수익기반
상대적으로 낮은 인지도(아시아)
Opportunity
전자상거래의 활발한 거래
아웃소싱을 통한 3자 물류의 증가
국제적인 화물열차의 쇠퇴
대중매체를 통한 홍보 효과
Threat
경쟁자의 속출
국제정세의 불안
주요 경쟁사들의 IT투자 가속화
- 참고문헌
-
www.fedex.co.kr
www.fedex.com
www.kola.or.kr
www.hli.re.kr
www.elogis.bi
www.klnews.co.k
페덱스방식 - 마단비를라, 고려닷컴, 2007
마케팅 전쟁 - 알 리스, 비즈니스북스, 2006
짐 콜린스의 경영전략 - 제임스 콜린스, 위즈덤하우스, 2004
자료평가
- FEDEX에 대해 자세히 알수있었습니다
- gksejrtn***
(2013.06.12 13:16:1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