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dex물류관리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F e d e r a l E x p r e s s
FedEx
We live to deliver:
F e d e r a l E x p r e s s
We live to deliver:
1. Fedex 조사 배경 및 의의
2. Fedex의 연혁
- Fedex 기업현황
- Fedex 기업소개
- Fedex 창업일화
3. Fedex의 경쟁사
- DHL
- UPS
4. Fedex의 경영 전략
- Fedex PPL
- 운송체계
- 공정대우프로그램
- 서베이-피드백-액션 시스템
- 서비스 회복
- 위성추적 시스템
- 위기관리 시스템
5. Fedex 사례의 교훈 및 결론
CONTENT
비록 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해 본적이 없는 사람이라도 Fedex의 로고와 이름만
보면 그리 낯설지 않은 느낌을 받을 것이다.
가능성 하나만으로 지난 1973년
10대의 항공기와 44대의 차량, 약 4백명의 직원
미국 내 25개 도시에서 서비스를 시작해서
30년 만에 세계 최고의 회사로 거듭난 FedEx의 품질경영 사례 조사를 통해 세계
일류 기업의 경영 문화와 철학을 살펴보기로 한다.
FedEx 조사배경 및 의의
F e d e r a l E x p r e s s
We live to deliver:
(1) 본사 미국 테네시주의 멤피스
(2) 지역별 본사
아시아▷홍콩
캐나다▷캐나다 온타리오주의 토론토
유 럽▷벨기에의 브루셀
(3) 설립일 1971년 회사 설립 후 1973년 4월
(4) 서비스 영역 및 현황
① 지역 : 전세계 211개국 서비스 가능
② 종업원 : 전세계 148,000명 이상
③ 운송물량 : 일일 평균 3백3십만개의 패키지
④ 항공기 : 640대로 일일 1만 2천톤의 적재중량(세계 제2의 최다 항공기 보유)
⑤ 차량 : 전세계 45,000대 이상
(5) 주요 서비스
① 전세계 43,000곳 이상에 사무실이 설치되어 있음.
② 실시간 발송물 조회 서비스
③ 크기나 무게에 상관없이 어떤 화물이라도 전 세계 곳곳으로 배달 가능.
④ 무료 배달 확인
F e d e r a l E x p r e s s
We live to deliver:
Fedex 기업 연혁
F e d e r a l E x p r e s s
We live to deliver:
1. Fedex 조사 배경 및 의의
2. Fedex의 연혁
- Fedex 기업현황
- Fedex 기업소개
- Fedex 창업일화
3. Fedex의 경쟁사
- DHL
- UPS
4. Fedex의 경영 전략
- Fedex PPL
- 운송체계
- 공정대우프로그램
- 서베이-피드백-액션 시스템
- 서비스 회복
- 위성추적 시스템
- 위기관리 시스템
5. Fedex 사례의 교훈 및 결론
CONTENT
(1) 성장 배경
당시 항공 화물 절대 강자였던 에머리 항공화물(Emery Air Freight)에 맞서 ‘절대적으로 필요한 화물이라면 야간에도 반드시 배달해드립니다’ 라는
철야배송(Night Delivery)시장에서 높은 배송료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적 영업망을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
(2) 브랜드 구조
페더럴 익스프레스라는 이름을 페덱스(FeDex)라고 줄여서 사용해 오던 중에 1994년 아예 회사이름을 페덱스로 변경하였다.
즉 Fedex는 전문화된 야간배송서비스로 차별화 된 브랜드 이미지를 얻을 수 있었고 이를 바탕으로 세계 굴지의 배송 서비스 회사로 성장할 수 있었다.
F e d e r a l E x p r e s s
We live to deliver:
Fedex 소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