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dex물류관리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F e d e r a l E x p r e s s
FedEx
We live to deliver:
F e d e r a l E x p r e s s
We live to deliver:
1. Fedex 조사 배경 및 의의
2. Fedex의 연혁
- Fedex 기업현황
- Fedex 기업소개
- Fedex 창업일화
3. Fedex의 경쟁사
- DHL
- UPS
4. Fedex의 경영 전략
- Fedex PPL
- 운송체계
- 공정대우프로그램
- 서베이-피드백-액션 시스템
- 서비스 회복
- 위성추적 시스템
- 위기관리 시스템
5. Fedex 사례의 교훈 및 결론
CONTENT
비록 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해 본적이 없는 사람이라도 Fedex의 로고와 이름만
보면 그리 낯설지 않은 느낌을 받을 것이다.
가능성 하나만으로 지난 1973년
10대의 항공기와 44대의 차량, 약 4백명의 직원
미국 내 25개 도시에서 서비스를 시작해서
30년 만에 세계 최고의 회사로 거듭난 FedEx의 품질경영 사례 조사를 통해 세계
일류 기업의 경영 문화와 철학을 살펴보기로 한다.
FedEx 조사배경 및 의의
F e d e r a l E x p r e s s
We live to deliver:
(1) 본사 미국 테네시주의 멤피스
(2) 지역별 본사
아시아▷홍콩
캐나다▷캐나다 온타리오주의 토론토
유 럽▷벨기에의 브루셀
(3) 설립일 1971년 회사 설립 후 1973년 4월
(4) 서비스 영역 및 현황
① 지역 : 전세계 211개국 서비스 가능
② 종업원 : 전세계 148,000명 이상
③ 운송물량 : 일일 평균 3백3십만개의 패키지
④ 항공기 : 640대로 일일 1만 2천톤의 적재중량(세계 제2의 최다 항공기 보유)
⑤ 차량 : 전세계 45,000대 이상
(5) 주요 서비스
① 전세계 43,000곳 이상에 사무실이 설치되어 있음.
② 실시간 발송물 조회 서비스
③ 크기나 무게에 상관없이 어떤 화물이라도 전 세계 곳곳으로 배달 가능.
④ 무료 배달 확인
F e d e r a l E x p r e s s
We live to deliver:
Fedex 기업 연혁
F e d e r a l E x p r e s s
We live to deliver:
1. Fedex 조사 배경 및 의의
2. Fedex의 연혁
- Fedex 기업현황
- Fedex 기업소개
- Fedex 창업일화
3. Fedex의 경쟁사
- DHL
- UPS
4. Fedex의 경영 전략
- Fedex PPL
- 운송체계
- 공정대우프로그램
- 서베이-피드백-액션 시스템
- 서비스 회복
- 위성추적 시스템
- 위기관리 시스템
5. Fedex 사례의 교훈 및 결론
CONTENT
(1) 성장 배경
당시 항공 화물 절대 강자였던 에머리 항공화물(Emery Air Freight)에 맞서 ‘절대적으로 필요한 화물이라면 야간에도 반드시 배달해드립니다’ 라는
철야배송(Night Delivery)시장에서 높은 배송료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적 영업망을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
(2) 브랜드 구조
페더럴 익스프레스라는 이름을 페덱스(FeDex)라고 줄여서 사용해 오던 중에 1994년 아예 회사이름을 페덱스로 변경하였다.
즉 Fedex는 전문화된 야간배송서비스로 차별화 된 브랜드 이미지를 얻을 수 있었고 이를 바탕으로 세계 굴지의 배송 서비스 회사로 성장할 수 있었다.
F e d e r a l E x p r e s s
We live to deliver:
Fedex 소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 및 운송론]GS GLS의 3PL
  • CJ GLS의 3PL국제 물류 및 운송 관리론 CJ GLS의 3PL국제 물류 및 운송 관리론 목 차Ⅰ. 서론1. 기업 선정 배경Ⅱ. 본론1. CJ GLS의 기업 소개(1) CJ GLS의 연혁(2) CJ GLS의 주요 재무제표2. CJ GLS의 사업(1) 비젼과 미션(2) CJ GLS의 사업영역(3) CJ GLS의 정보시스템3. CJ GLS의 성공 사례(1) 전자저울 전문 CAS사의 사례(2) 글로벌 생활용품 전문 Gillette의 사례(3) 세계적인 전자회사 National Panasonic 사례(4) 한국 존슨(주) 사례4. 사업 환경 분석(1) 물류산업의 환경 분

  • [로지스틱스,사이버물류,물류,전략,유통] 사이버 물류의 경쟁력 재고를 위한 전략적 로지스틱스의 경영혁신
  • 물류성과의 지표와 평가측정3. 전략적 로지스틱스로 기업 경쟁우위 실현Ⅲ. 로지스틱스(Logistics) 경쟁력-Cyber Logistics61. 사이버 로지스틱스의 탄생배경과 개념2. 국내 사이버 로지스틱스의 현황(1) 육운전문업체(가) 대한통운(나) (주)한진(다) 현대물류(주)(라) (주)한솔CSN(2) 해운전문업체(가) (주)한진해운(나) (주)현대상선(3) 항공업체(가) 아시아나(나) 대한항공3. 해외 사이버 로지스틱스의 현황(가) FedEx(나) FritzⅣ. 사이버 로

  • [글로벌이비즈니스] FedEx 페덱스 SCM혁신 사례
  • 물류76. 제 4자 물류8Ⅲ. 환경 분석101. 경쟁환경 분석102. 기업 환경 분석133. Fedex의 경영전략181. Fedex의 주요전략

  • [국제물류]CJGLS의 물류서비스사례 조사
  • 물류-기업물류소개, 네트워크, IT 시스템 소개2.국제물류-해운 항공3.택배서비스4.수송사업5.물류솔류션서비스 장점업무 처리 체계택배 Network - 전국 물류 거망점택배 요금 안내서비스 활용시 고객사의 잇점경쟁사 분석 - 한진택배, 대한통운STOW분석결론『물류 관리론』- CJ GLS 목차『물류 관리론』- CJ GLS에 대해서. ▷▶ 물류(물적유통)이란? ◀◁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 제품 재화를 효과적으로 옮겨주는 기능 또는 활동. 일반적으로 포

  • [경영전략] 수직적통합과 아웃소싱전략 -나이키사례분석
  • 물류 아웃소싱의 일반적 개요  1. 물류 아웃소싱의 의의  2. 물류 아웃소싱의 대상  3. 물류 아웃소싱의 기대 효과 및 장 단점Ⅲ. 물류 아웃소싱의 현황  1. 우리나라의 물류 아웃소싱 현황  2. 외국의 물류 아웃소싱 현황Ⅳ. 물류 아웃소싱의 전략    1. 물류 아웃소싱의 전략 수립  2. 물류 아웃소싱의 전략 수행  3. 물류 아웃소싱의  전략 수행 조건  4.물류 아웃소싱의 전략 수행 시 유의사항 Ⅴ. 가상통합(Virtual Integration)1. 가상 기업의 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