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 프랑스시장 진출과 향후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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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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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3. 프랑스진출배경
4. 프랑스진출과정
5. 프랑스진출성과
6. 향후 전략 수립
7. 향후 전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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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시장 선도 기업 - 마케팅, 유통, R&D
대표적인 프리미엄 브랜드 - HERA, 설화수, 라네즈
최근 활발한 해외 진출 - 미국, 일본, 중국, 프랑스 등
현재 1억 달러인 해외매출을 2007년에는 2억5000만 달러로 2015년에는 12억 달러로 확대할 계획
제품브랜드 가치극대화 전략을 통한 국내 및 해외시장의 확대를 구상
1988년 태평양은 대리점을 통해 기초 화장품 ‘순’을 수출하며 프랑스 진출을 시작했다. 그러던 어느 날, 판매 대행사가 부도가 나고 태평양의 경쟁사인‘존스&존스’에 합병되면서 태평양은 ‘순’의 현지 판매를 중단할 수밖에 없었다.
뼈저린 경험을 뒤로 하고 태평양은 지난 59년 프랑스 코티사와의 기술 제휴 이후, 40여 년 만에 프랑스 현지에 글로벌 전략 기지인 ‘퍼시픽 유럽’을 세웠다.
태평양은 향수 시장 진출을 고려하며 패션 디자이너 물색에 나섰다. 이때 선택된 디자이너가 롤리타 렘피카였다. 97년, 향수브랜드 ‘롤리타 렘피카’가 파리 시장에 첫 선을 보였다. 향과 디자인을 개발하면 틈새시장을 노릴 수 있다는 태평양의 전략에 따른 것이었다. 롤리타 렘피카는 출시 후 1년 8개월 만에 점유율 1%를 넘어섰고, 최근엔 2.6%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프랑스 향수 시장 3위를 차지했다.
또한 프랑스, 미국, 유럽 등에서 최고의 향수로 각종 상을 수상하며 현재는 세계 80여 개국으로 수출되고 있다.
- 참고문헌
-
www.amorepacific.co.kr
www.miraeasset.com
www.kcia.or.kr
www.scsk.or.kr
www.kotra.or.kr
ns.dure.net
www.synovate.com
www.hjp.co.kr
www.sisapress.com
www.naeil.com
marie claire - 2006
화장품 산업의 현황과 전망 - 이은엽, emars, 2004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사례집2 - 장세진, 박영사, 2004
화장품산업의 시장현황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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