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도요타의 미국진출전략과 렉서스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25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생산 및 노무관리
3. 미국시장진출배경
4. SWOT분석
5. 현지화 전략과 문제점
6. LEXUS의 등장
7. 마케팅전략
8. 성공요인분석
9. 향후 전략
본문내용
일본 아이치현
도요타
본 사
창 업 자
낭비의 철저한 배제에 의한 최고의 수익(생산효율) 제고
기업이념
자동차 및 부품생산
업 종
1937년도
회 사 의
창립연도
로 고
기업소개
매출액 20조 7000억엔 기록
2005년
도요타 재단 설립
1974년
간판방식 도입
1963년
판매부문 분리
1950년
도요타자동차공업㈜ 설립
1937년
생산누계 1억대, 연간 해외판매100만대 달성
1999년
도요타 코리아 설립
2001년
GM과 합작, 미국 내 현지 공장 설립
1984년
도요타 자동직기제작소 설립
1933년
기업소개
도요타 (TOYOTA)의 세계분포도
전세계 26개국 46곳에 거점을 두고, 170개국에서 판매하고 있다.
기업소개
도요타 (TOYOTA)의 국제시장 점유율
세계시장에서의 도요타의 위치
도요타 (TOYOTA)의 국제시장 점유율
기업소개
오쿠다 히로시
도요타 자동차 이사회 선임 고문
2006. 6
일본경제단체 연합회 회장
2002 ~
2006. 5
출 생
1932
도 요 타 회 장
1999 ~
2006. 6
도 요 타 사 장
1995
도요타 자동차 판매 입사
1955
히토츠바시대학 경영학부 졸업
1955
기업소개
일본식 경영의 이단자
스피드 경영
- 고객제일주의
경영의 글로벌 스탠다드화
- 연공 서열제 폐지
- 성과급제도 실시
- 사내 벤처 육성
- 자문위원회 설립주의
오쿠다 히로시
기업소개
젊은 조직으로의 변화
- 고참 간부들의 계열사 발령
- 중견간부들의 업무권한 축소
- 능력에 따른 파격적 승진
- 평상복 근무의 날
- 신규사업 육성, 상품개발기능, 연구개발 강화
일본식 경영의 이단자
오쿠다 히로시
기업소개
He SAY…
“변하지 않는 것이 가장 나쁘다.” (1955)
“회사의 이익을 생각하고 나라의 이익을
생각하지 않는 사장은 장사꾼에 불과하다” (2000)
“도요타의 적은 도요타다.” (2001)
“변화가 안주하는 것보다 리스크가 적다.” (2004)
오쿠다 히로시
기업소개
경영이념 (TOYOTA WAY)
도요타 방식의 14개의 기본적인 원리
8) 신뢰 할 수 있고 검증된 기술만 사용
9) 철학을 가진 리더를 육성하라
10) 뛰어난 인재와 팀을 개발하라
참고문헌
www.toyota.co.kr
www.lexus.co.kr
www.lexusprime.com/index.jsp
www.lexusseoul.co.kr
cafe.daum.net/toyotahighclass
www.kaida.co.kr
www.seri.org
news.mk.co.kr
news.hankooki.com
도요타, 초일류를 만드는 조직문화 - 정일구, 시대의창, 2007
렉서스, 도요타의 도전 - 하세가와 요조, 열매출판사, 2005
렉서스 세계를 삼킨 거대한 신화 - 체스터 도슨, 거름, 2004
렉서스 신화 창조의 비밀 - Bab Sliwa, 동양문고, 2004
도요타 방식 - 제프리 라이커, 가산출판사, 2004
도요타 생산방식 - 오노 다이이치, 미래사, 2004
도요타에서 배우는 핵심인재경영 - 카타야마 오사무, 무한, 2004
도요타 벤치마킹 - 와키마츠 요시히토, 동양문고. 2003
위기를 기회로 바꿔라. - 매경이코노미 글로벌비즈니스 팀, 매일경제신문사, 2003
도요타 인간경영 - 와카마츠 요시히토, 일송미디어, 2003
도요타 최강경영 - 시바타 마사하루, 가네다 히데하루, 일송미디어.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도요타의 해외진출 전략(북미, 한국, 중국, 유럽)
  • * 목 차 Ⅰ. 서론1.TOYOTA 소개2.LEXUS 소개Ⅱ. 북미 시장 진출 전략1.상황분석 2.렉서스 개발결정과 브랜드 선택과정3.사업단위의 목표수립 4.SWOT분석5.시장세분화/표적시장 결정 (STP)6.제품 포지셔닝(Product Positioning) 7.마케팅믹스 관리(Marketing pricing strategy) 8.렉서스 판매 전략 및 성과 Ⅲ. 한국 시장 진출 전략1.국내 수입차 시장 상황2.브랜드별 판매액과 판매대수3.한국 내 경쟁사 분석 4.STP 전략 5.SWOT 분석 6.4P‘sⅣ. 중국 시장 진출 전략1.도요타

  • [국제경영] 도요타자동차의 해외진출전략 - 북미시장과 아시아공략
  • 도요타 생산방식② 재무구조 및 수익성③ 도요타의 강약점④ 도요타의 BCG MATRIX⑤ 도요타의 상품 개발 전략⑥ 도요타 생산 방식 및 제조 전략⑦ 도요타의 마케팅 전략⑧ 도요타의 성공 전략 시스템⑨ 도요타의 경영 이념(3) 외부환경분석① 환경요인분석② 기회요인과 위협요인③ 자동차산업 분석⊙ Part 33.1 도요타 자동차의 글로벌화 ① 도요타 방식의 세계 이전을 토대로 한 국제화 전략② 도요타(豊田)의 해외 진출 전략3.2 북미시장전략

  • [경영전략] 도요타 `렉서스` 성공요인분석 및 마케팅전략
  • 도요타자동차)는 한국진출에 성공하였다고 현재 말할 수 있겠다. 이는 진출한지 단 2년 만에 국내 시장 2위, 최근 두 달새 마침내 1위를 달리고 있는 것만 봐도 알 수 있다. 한국도요타자동차는 무리하게 마케팅을 하기보다 철저한 정가 판매와 사회문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펼쳐 나가고 있다. 정가 판매정책(fair-price policy)은 렉서스의 브랜드 명성을 지키고 중고차 시장의 가격 혼란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다. 사회활동으로 국내 인문학자 및 한일 청소

  • [전략경영] 현대자동차의 일본시장진출 실패
  • 진출은 2001년 도요타가 렉서스 시리즈를 한국시장에 내놓을 예정으로 있는 등 일본 업체들의 한국시장 진출이 예고돼있는 시점에서 역진출로 이들의 공세에 맞대응하겠다는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에 따른 것이라고 볼 수 있다. 또 그동안 미국과 유럽 등 자동차 선진국들에 대한 진출을 통해 쌓아온 경험을 발판으로 일본시장으로까지 기반을 확대하려는 야심찬 의도와 더불어, 현대차가 일본 공략에 성공할 경우 세계 브랜드의 이미지를 확고히 구축

  • 도요타 LEXUS렉서스 해외 마케팅전략
  • 국제마케팅 도요타 LEXUS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Ⅰ. Executive Summary본 문건는 도요타의 렉서스가 해외 시장에서 사용한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들을 분석한 보고서이다. 렉서스의 해외시장 마케팅 전략을 한국, 미국, 중국, 유럽 4개 국가로 나누어 분석하였다. 한국시장 진출 전략에서는 진출 동기를 시작으로 내외부분석과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 STP전략 그리고 마케팅 믹스 전략을 분석, 조사하였다. 미국시장 진출 전략에서는 브랜드 결정과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