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소비자 행동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8 / 2019.12.24
- 1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마케팅 수업중에 작성한것입니다.
구매하시고 문의가 있으신분은 저에게 문의 하세요 성실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 목차
-
조원소개 및 장소, 일시, 일정 , 이론적 배경 소개
본 론
1) 남자혼자쇼핑온 경우, 여자혼자쇼핑온 경우
2) 부모와함께 쇼핑하러 온 청소년, 이성 및 동성
친구들과 함께 쇼핑하러 온 청소년의 경우
3) 중년 부부의 경우, 젊은 부부의 경우
4) 맥주를 구매하는 사람들의 행동과 계산대 옆에서
충동구매품을 구매하는 사람들의 구매행동 관찰,
특징적인 행동 발견
5) 쇼핑객들에게서 나타나는 어떤 정형화된 구매행동
유형이 있는지 관찰해 보고 특징기술
결 론
첨 부 (참고 문헌 및 인터넷 사이트 주소)
- 본문내용
-
■ 구매행동제조별 특성 분석
ㆍ구매행동제조별 특성 분석은 구매행동제조에 따른 일반적 성향을 도출하고
입구 전통적 관점에서 유형별 특성차이를 분산분석을 통해 검증하였다.
1) 관습지향형 소비자(habit-determined group of brand loyalconsumers)
이들은 제품에 대한 상표충성도(brand-loyalty)가 매우 높아 단골상점의
이용도가 높고 사용경험이 많은 상표 또는 연륜이 오래된 기업의 상품을
선호하며 한번 마음에 든 상품을 계속적으로 구매하는 관습적 구매형태의
소비자군
2) 합리형 소비자(congnitive group of consumers)
제품구매시 제품의 종류,상표,가격등을 미리 정하고 구매하며 사소한
물건이라고 제품의 설명서나 가격을 확인하고 구매할상품의 선택은 여러
상점을 둘러 본 후 결정하는 구매행동유형으로 이성적인 욕구와 합리적인
판단기준에 의해서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군
3) 가격지향형 소비자(price-congnitive group of consumers)
제품구매에 있어서 제품품질의 정도를 측정하는데 가격이 중요하다고
인지하며 가격이 비싼 제품이 품질도 고급일 것이라고 인식하는
구매행동유형으로서 여러가지 판단기준중 가격을 구매의 가장 큰
판단기준으로 인지하는 소비자군
4) 충동형 소비자(impulse group of consumers)
제품구매시 물건이 마음에 들면 무조건 구매하거나 다른 사람들에 비해
물건을 산후 자주 후회하는 경향을 나타내는 구매행동유형으로서 이성적인
판단이나 합리적 기준에 근거하지 않고 오로지 그 제품의 겉모양,포장등을
보고 충동적으로 구매하는 소비자군
- 참고문헌
-
ㆍ김용호 외 7인 『현대마케팅 』(서울, 무역경영사, 2005. 09. 10)
검색엔진
ㆍhttp://www.empas.com/
ㆍhttp://kr.yahoo.com
ㆍhttp://www.naver.com
■ 블 로 그
ㆍhttp://blog.naver.com/yeonhee0303/13000389575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