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시장분석, 소비자행동분석, 목표시장의 선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07 / 2020.02.0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분량은 적지만 핵심내용을 요약하여 작성한 과제물입니다.
목차
마케팅관리

I. 시장분석

II. 소비자행동분석

III. 목표시장의 선정
1. 시장세분화
2. 표적화
3. 포지셔닝

* 참고문헌
본문내용
II. 소비자행동분석

소비자행동분석(consumer behavior analysis)이란 소비자가 어떤 동기와 태도로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의 구매를 결정하는가를 규명하는 것이다. 즉 소비자들이 제품을 구매하는데 어떤 의사결정과정을 거치는지, 그러한 의사결정과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은 무엇인지, 구매에 있어 나타나는 특성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 분석하는 것이다.
소비자들의 구매 의사결정 과정은 문제인식, 정보의 탐색, 대체안의 평가, 선택과 구매행동, 구매 후 평가의 5가지 단계로 이루어진다. 마케팅관리자는 각 단계에서 구매자의 행동과 그 행동에 영향을 주는 요소들이 무엇인지를 파악해야 한다. 소비자들의 구매의사결정 과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는 다른 사람들의 태도, 예상치 못했던 상황, 소비자의 구매 후 만족 수준과 그 기업에 대한 구매 후 평가 등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사업창업론-향토음식점
  • 소비자층’이며 이에는 ‘관광객’과 ‘가족 단위 고객’, ‘직장인’ 등이 포함된다.3. 표적시장 선정앞서 시장 세분에 따라 표적시장이 되는 고객층을 살펴보았다. 입지 특성상 신제주 인근 지역에는 회사와 상가들이 많으므로 직장인들과 제주의 토속 음식점이니 만큼 관광객들을 주 고객층을 잡는다. 또한, 주말에는 관광객과 가족 방문객을 대상으로 마케팅 차별화를 하여 손님을 끌 것이다. 구체적으로 목표대상을 설정한다.1) 구체적 대상-30-

  • 마케팅원론] 제품을 선정해서 시장을 세분화해 봅시다_
  • 마케팅원론 제품을선정해서시장을세분화해봅시다           ​목차제품에 대한 일반적인 시장 분석 1.현재 시장 규모 및 경쟁 상황 1.1주요 소비자 층과 그 특성 1.2시장 세분화 전략 2.지리적 세분화 지역 도시 크기 기후 등에 따른 세분화 2.1 : , ,인구통계학적 세분화 나이 성별 직업 교육 수준 등에 따른 세분화 2.2 : , , ,심리적 사회문화적 세분화 생활 스타일 가치관 등에 따른 세분화 2.3 / : ,각각의 타겟 마켓 분석 3.타겟 마켓의 구매력과 구

  • 소비자_행동_분석__Cuckoo
  • 선정 기업 : ㈜ 쿠쿠홈시스- 기업 목표 : “최고의 품질로 사회에 봉사하는 기업” “고객이 신뢰하는 기업” “품질을 우선하는 기업” “정직한 기업” - 기업 비전 : “세계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조 사 동 기33 - 5- 높은 기술력 → 오랜 연구와 개발 - 시장 점유율 1위 → 밥솥 점유율 50% - 소비자 행동 촉진 전략의 수립 → 소비자 욕구의 충족, 고객 관리 - 중소기업의 신화 창조 본 론시장 분석마케팅 환경 분석소비자 촉진 전략33 -

  • [서비스경영] 배스킨라빈스31의 서비스 실무사례
  •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소비자 행동에 대한 고찰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잘 보여준다. 1985년 타겟 마케팅이 없던 한국 시장에 소비자 마인드를 가지고 꾸준히 소비자를 분석하고 그에 맞는 전략을 구축해 온 것이 성공의 주요인이다.배스킨라빈스가 어떻게 소비자를 바라보았으며 타겟은 어떻게 선정하였는지, 그리고 IMF 이후 소비심리 회복이 마케팅 전략에 어떻게 반영되었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제 3 절. 연구 방법배스킨라빈스 서비스의 개념

  • 브랜드 관리를 위한 시장전략의 수립과 사례
  • 시장전략시장세분화표적시장의 선정내외부 브랜드 프로파일 분석Brand Communication Campaign브랜드관리출발점으로서의 시장전략CONTENTS01Brand Communication Campaign시장전략브랜드 관리를 위한 시장전략시장세분화(segmentation)표적시장의 선정(targeting)경쟁제품 및 자사 내 다른 제품과의 차별점을 찾기 위한 내.외부 브랜드 프로파일 분석 & 브랜드 포지셔닝 개발어떤 고객집단을 타겟으로 할 것인지를 결정내.외부 브랜드 프로파일 분석 표적소비자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