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e-Bay(이베이)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회사소개
Ⅱ. 환경분석
Ⅲ. 위기
Ⅳ. 전략 및 대처방안
Ⅴ. 성공요인
Ⅵ. 문제점 & 개선안
Ⅶ. 수업시간에 받은 질문에 대한 답변
Ⅷ.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회사소개
1.이베이 연혁
1995년에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산호세에서 컴퓨터 프로그래머인 피에르 오미디야르( Pierre Omidyar)가 옥션웹(AuctionWeb)이란 이름의 개인 경매 사이트를 열었다. 처음 취급한 품목은 결함이 있는 레이저 포인터였는데 이것이 14.83달러에 팔리면서 인터넷 경매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1996년에 제프 스콜(Jeff Skoll)이 회사의 첫 번째 사장으로 고용되었다. 1997년에 회사 이름을 옥션웹에서 이베이(eBay)로 바꿨다.
회사는 1998년에 오하이오주의 신시내티에 있는 경매 사이트인 업포세일닷컴(Up4Sale.com)을 인수한 것을 시작으로 2001년에는 남미의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메르카도 리브레(Mercado Libre)를, 2002년에는 온라인 결제대행사인 페이팔(PayPal)을, 2003년에는 중국의 포털 사이트인 이치넷(EachNet)을, 2004년에는 인도의 경매 사이트인 바지닷컴(Baazee.com)을, 2005년에는 영국의 부동산 중개 사이트인 검트리(Gumtree)와 웹폰 회사인 스카이프(Skype)를 인수하는 등 영역을 세계로 넓혀나갔다. 2006년에는 세계적인 인터넷 포털 사이트인 구글(Google)과 제휴를 맺었다.

2.설립자
터프트 대학에서 컴퓨터 사이언스를 전공한 오미디어는 당시 제너럴 매직사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일하고 있었고 이베이를 본격적인 사업으로 생각하지 않았다. 그는 고등학교 때부터 프로그래밍을 시작했고 대학시절엔 도서관의 카드분류 시스템을 개발하는 등 프로그램 개발이 취미였다. 이번에도 심심풀이로 생각하고 집에서 뚝딱 e베이 사이트를 디자인해 인터넷에 오픈했다.
참고문헌
http://blog.naver.com/jinro7733
http://blog.naver.com/dohnny/100015510256
석세스레이디 (www.successlady.com) 중앙일보 인터뷰 기사 참고
http://100.naver.com/100.nhn?docid=825185 (네이버 백과사전)
-Dennis Prince ZDNet 다섯돌을 맞은 이베이의 자기 파멸적 징후'
-Stefanie Olsen '이베이·AOL, IM「마이 이베이 버디」로 상호 협력'
-www.ebay.com
-www.itmast.com
-www.webpro.co.kr
-www.worldauction119.com
-권민수 새너제이 '세계 최고의 수익 닷컴 eBay를 가다'
-김익현 inews24 'eBay가 달라지고 있다'
-김익현 inews24 '이베이 "휴대폰으로 경매에 참여할 수 있다"'
-유병수 전자신문 인터넷 경매 최고 불만은 제품의 불신"
-유병수 전자신문 '인터넷 경매업체들 대 ebay 전략 강화"
-이한나 매일경제신문 '[ebay어떻게 성공] 고객의 욕구 감지
-장영 'eBay : 인터넷 경매의 대명사' www.seri.org
-추현우 inews24 'e베이 고객 친화 서비스 강화'
-http://blog.naver.com/don0860/50012455548
-http://blog.naver.com/jinro7733/100018845486
http://blog.naver.com/daeewoote/50020060259
http://www.leica-gallery.org/leica_m/leica_ebay.htm
http://www.edaily.co.kr/news/world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입니다. 감사합니다.
  • leee1***
    (2014.04.21 10:41:40)
회원 추천자료
  • [경영]인터넷경매 `이베이` 성공요인 분석
  • 인터넷 닷컴 기업으로서는 드물게 처음부터 지속적인 수익을 창출하고 있으며, 미국인들의 경매에 대한 문화적 인식을 포착,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환경에서 전략적으로 적용시켰던 성공에 있다고 할 수 있겠다. 그렇지만 기업이 고객에게 기업공개를 정직하게 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최근에 미국의 대기업들이 분식회계나 여러 가지 부정직한 비리에 연루되어 고통을 겪은 사례를 보아도 알 수 있는 일이다.E-BAY의 투명한 경영방식은 E-BAY가 수

  • 전자상거래의 현황과 미래
  • 사례를 통한 초이스보드를 통한 경쟁우위 확보유형 5(1) 델의 고객중심적 비즈니스 모델 6Ⅲ 소매업의 변화 유형 131. 소매유통업의 변화양상 13(1) 국외 소매업 13(2) 국내 소매업 132. 소매업의 발전방향 23Ⅳ 하이퍼 중개: 클릭에 의한 상거래 241. 정보중간상의 주도 24(1) 성공적인 정보 중간상들의 특징 252. 클릭을 통한 거래 263. 전자상거래의 유형 26(1) 인터넷 접속 서비스(ISP: Internet Service Provider) 26(2) 인터넷 소프트웨어 개발(Internet S/W Development) 26

  • [인터넷기업]인터넷경매사이트 옥션의 현황 및 분석
  • 인터넷이라는 매체를 통해 기업이 가상상점(Virtual Store or Mall)을 구축하여 고객에게 일대일 비즈니스를 가능케 해 기업들에게 생산과 운영의 효율을 향상시켜 주고 비용을 절감시키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해 주는 새로운 시장 진입 방법이며, 아울러 기업환경 전반을 재편할 뿐만 아니라 근본적인 생활 방식까지도 변화시키는 강력한 도구라 할 수 있다. 2. 인터넷 경매의 역사와 옥션의 성공배경인터넷 경매는 현재 미국의 이베이사와 기타 업체들이 난

  • [인터넷비즈니스] 옥션 비즈니스모델 분석
  • 인터넷 쇼핑몰에는 상품의 숫자도 워낙 많다보니 검색기능의 향상만으로도 고객만족도를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이다.Question #06. 빠르게 진화하는 인터넷 비즈니스가 성공하기 위한 전략과 성공을 지속가능토록 하는 조건에 대해 논의하시오.먼저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에서는 위의 질문에서 논의한 바와 같이 온-오프상의 연계가 필요할 것이다. 소비자들이 인터넷상의 거래를 꺼려하는 가장 큰 이유 중의 물품과 상인을 고객이 직접 대면할 수 없다는

  • [경영정보시스템] 이베이 성공사례분석
  • 인터넷 경매 사이트들은 최근 급속도로 성장한 인터넷 비즈니스를 대표한다. 인터넷으로 물건을 사보지 않은 사람이 없을 정도로 흔하게 된 인터넷 비즈니스로 인해, 이에 따라 가장 대표적인 사이트를 찾아 그 발전과정과 성공 사례를 살펴보고자 한다.2) 기업의 성장과정 및 배경1995년 온라인 벼룩시장으로 첫발을 내딛은 이베이는 현재 전 세계 1억명 이상의 회원이 가입하여 활동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전자상거래 업체이다. 창업자인 피에르 오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