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술병디자인변화에 따른 소비자 선호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15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프로파일 도표(주량-선호정도).doc
[마케팅조사] 술병디자인변화에 따른 소비자 선호도 조사.doc
설문지A~D.doc
- 목차
-
Ⅰ.서 론
◈연구목적
Ⅱ. 본 론
◈ 연구하게 된 동기 및 연구 배경
◈ 가 설
◈ 마케팅 조사 절차
◈ 연구 모형
Ⅲ . 연구 결과
1. 신뢰도 분석
2. 가설 검증
3. 설문지 문항 분석
Ⅳ. 결 론
◈ 연구의 의의
◈ 본 연구와 연관된 향후 연구 주제
- 본문내용
-
Ⅰ.서 론
◈연구목적
소주시장의 경쟁심화와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에 따라 소주시장은 다양한 변화를 꾀하고 있다. 우리는 소주시장의 다양한 변화 중 하나인 술병 디자인이 웰빙에 관한 관심도와 술 도수의 영향으로 건강인식, 제품선호도, 구매의향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 지에 대해 조사하고자 한다.
Ⅱ. 본 론
◈ 연구하게 된 동기 및 연구 배경
1. 웰빙 소주 저 도수화
소주가 트렌드 산업으로 인식뿐만 아니라 웰빙 바람에 영향을 받은 소비자들이 조금이라도 낮은 도수를 의식적으로 선호한다. 이는 술을 스트레스 해소용으로 마시는 남성 헤비유저(Heavy User•술을 많이 마시는 소비자) 대신 소주를 대화의 매개체 정도로 여기는 새로운 소비층이 떠오른 결과로도 볼 수 있다. 특히 남성 중심 유흥 문화에 휩쓸리지 않는 여성들이 유흥 소비 주체로 떠오른 것 역시 중요한 요인이며 그리 넉넉지 않은 주머니 사정도 ‘순한 소주’ 열풍에 한 몫하고 있다. 그 동안도 ‘순한 술’은 많았지만, 소주보다 가격이 비쌌던 것이 흠이었다며 가장 저렴한 소주를 순하게 즐기려는 욕구가 ‘순한 소주’ 열풍으로 이어지고 있다. 순한 소주 열풍은 단순한 사람들의 취향의 변화가 아니라, 탈 산업화와 다양성의 문화, 여성의 부상과 웰빙 바람 등 우리 사회의 변화를 반영하는 것이다.
웰빙 바람과 함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권위주의적 회식 문화도 개선되고 있다.
- 참고문헌
-
(영유아.아동연구에서의)SPSS 자료분석 (창지사, 황해익, 2006)
한글 SPSS: 기초에서 응용까지 (노형진, 형설, 2006)
마케팅조사 (이학식, 법문사, 2006)
따라하는 통계분석 (정영찬,크라운 출판사 ,20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