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술병디자인변화에 따른 소비자 선호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마케팅조사] 술병디자인변화에 따른 소비자 선호도 조사
하고 싶은 말
프로파일 도표(주량-선호정도).doc
[마케팅조사] 술병디자인변화에 따른 소비자 선호도 조사.doc
설문지A~D.doc
목차
Ⅰ.서 론
◈연구목적
Ⅱ. 본 론
◈ 연구하게 된 동기 및 연구 배경
◈ 가 설
◈ 마케팅 조사 절차
◈ 연구 모형
Ⅲ . 연구 결과
1. 신뢰도 분석
2. 가설 검증
3. 설문지 문항 분석
Ⅳ. 결 론
◈ 연구의 의의
◈ 본 연구와 연관된 향후 연구 주제

본문내용
Ⅰ.서 론
◈연구목적
소주시장의 경쟁심화와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에 따라 소주시장은 다양한 변화를 꾀하고 있다. 우리는 소주시장의 다양한 변화 중 하나인 술병 디자인이 웰빙에 관한 관심도와 술 도수의 영향으로 건강인식, 제품선호도, 구매의향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 지에 대해 조사하고자 한다.

Ⅱ. 본 론
◈ 연구하게 된 동기 및 연구 배경

1. 웰빙 소주 저 도수화
소주가 트렌드 산업으로 인식뿐만 아니라 웰빙 바람에 영향을 받은 소비자들이 조금이라도 낮은 도수를 의식적으로 선호한다. 이는 술을 스트레스 해소용으로 마시는 남성 헤비유저(Heavy User•술을 많이 마시는 소비자) 대신 소주를 대화의 매개체 정도로 여기는 새로운 소비층이 떠오른 결과로도 볼 수 있다. 특히 남성 중심 유흥 문화에 휩쓸리지 않는 여성들이 유흥 소비 주체로 떠오른 것 역시 중요한 요인이며 그리 넉넉지 않은 주머니 사정도 ‘순한 소주’ 열풍에 한 몫하고 있다. 그 동안도 ‘순한 술’은 많았지만, 소주보다 가격이 비쌌던 것이 흠이었다며 가장 저렴한 소주를 순하게 즐기려는 욕구가 ‘순한 소주’ 열풍으로 이어지고 있다. 순한 소주 열풍은 단순한 사람들의 취향의 변화가 아니라, 탈 산업화와 다양성의 문화, 여성의 부상과 웰빙 바람 등 우리 사회의 변화를 반영하는 것이다.
웰빙 바람과 함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권위주의적 회식 문화도 개선되고 있다.
참고문헌
(영유아.아동연구에서의)SPSS 자료분석 (창지사, 황해익, 2006)
한글 SPSS: 기초에서 응용까지 (노형진, 형설, 2006)
마케팅조사 (이학식, 법문사, 2006)
따라하는 통계분석 (정영찬,크라운 출판사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주류(두산주류) 설중매, 산소주, 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진로) 엑스필, 참나무통맑은소주, 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진로) 참이슬, 대선주조 시원소주, 국순당 백세주, 배상면주가 산사춘
  • 소비자들로부터 극찬을 받았다고 한다. 특히 제품의 컨셉이나 상표디자인, 병 디자인 역시 일본 소주에 비해 조금도 뒤지지 않는다는 호평을 받기도 했다는 것이다. 이렇듯, 충북소주는 고객밀착형 마케팅 전략과 브랜드가치 상승전략, 유통망 확보전략을 통해 향후 일본 주류 시장을 사로잡을 생각이다Ⅶ. 국순당 백세주백세주는 고래말부터 조선시대에 걸쳐 널리 마셔온 백하주의 신비한 제조 비법을 현대 과학기술로 복원시켜 계승한 명주이다.

  • 국순당의 성공기업 경영 및 마케팅전략
  • 목차Ⅰ.들어가며Ⅱ.본문1.국순당 기업개요1-1.기업소개1-2.기업연혁1-3.경영철학1-4.경영전략1-5.제품소개1-6.R&D2.국내주류시장분석2-1.외부환경의 변화2-2.주류시장현황2-3.소비자 분석2-4.국내 전통주 시장2-5.경쟁사 분석3.국순당 SWOT3-1.SWOT 분석3-2.SWOT 분석에 따른 전략제안4.마케팅 전략4-1.STP 전략4-2.마케팅 믹스(4PS)5.백세주 광고 홍보전략5-1.20대를 겨냥한 홍보전략5-2.온라인 홍보전략5-3.대학생을 이용한 프로슈머5-4.TV 및 매체를 통한 광

  • 국순당 막걸리 마케팅전략
  • 소비자가 원하는 고급 술의 이미지를 계속 어필하고 있다. EMBA - 그 노력은 어떻게?국순당 - 신제품 위주로 업그레이드된 제품으로 어필하려고 한다. 이 부분은 국순당 뿐만 아니라 다른 막걸리 회사에서도 같이 어필해야 하는 부분이다.EMBA - 외국인의 반응은 어떤가?국순당 - 아직은 힘들다. 해외수출용도 교민위주이다. 막걸리의 탁주 맛이 아직은 외국인에게는 낫설기 때문인것같다. 이 부분도 해외진출 시장을 위해서 풀어야 할 숙제인 것 같다.EMB

  • [매실][매실 특징][매실 효능][매실 유래][매실 주류제품][매실 음료제품][주류제품][음료제품]매실의 특징, 매실의 효능, 매실의 유래, 매실의 주류제품, 매실의 음료제품 분석(매실, 매실 특징, 매실 효능)
  • 디자인 책임자를 명기하여 소비자에 대한 제품 신뢰도를 높이고 경쟁사의 따라하기(모방제품)의 관행에 경각심을 불러 일으켰다. 초록매실은 웅진식품의 한발 앞선 마케팅과 지속적인 연구개발에 의해 탄생한 제품이다(가을대추와 아침햇살의 추출기술을 보유하고 있었기 때문에 가능) 그리고 마케팅 5`P(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 Package)를 적용하여 기존의 마케팅 전략에 앞서가는 디자인을 패키지에 적용하여 매실의 상큼함을 가장 잘 전달할 수 있

  • 사회과학 직업의 의의와 구조 변화
  • 조사 분석가▶ 하는 일시장조사 분석가는 마케팅 리서치라고도 불리며 생산자가 소비자의 요구를 파악하여 상품 및 서비스의 개발, 판매 및 홍보에 활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시장조사 분석가의 업무는 자료를 해석하고 분석하여 보고서 작성을 하는 것으로 마무리된다. 보고서는 어떠한 기획 상품이 “소비자의 구매의사를 자극할 merit가 있는가?” , “상품 홍보에 강조할 제품특징은 어떤 것인가?” , “경쟁 제품의 판매를 앞지를 가망성이 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